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두렵기만 했던 라식수술, 4개월이 지난 지금은

두렵기만 했던 라식수술, 4개월이 지난 지금은

· 댓글개 · 버섯공주

[크리스탈라식/라식수술추천/라식라섹병원/강남라식병원/프리미엄서울밝은안과]
라식 그 후… [라식수술/서울밝은안과/프리미엄서울밝은안과/라식할인/크리스탈라식/라식추천/라식안과추천/라섹안과추천/라식후기]

지난 포스팅(라식수술 1주일 후, 좌우시력 1.5?!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라식수술 경험담])에서 소개한 바 있지만, 3개월 전까지만 해도 가히 '이 보다 더 나쁠 순 없다!' 싶을 만큼 시력이 최악이었습니다. (들어는 봤나?) -6.5디옵터였으니 말이죠. ㅠ_ㅠ


고도근시인데다 난시까지 있다 보니 남들처럼 안경을 패션의 한 방법으로 착용하기 보다는 최대한 렌즈 두께가 덜 두껍게 보이는 안경테 고르기에 심혈을 기울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평상시엔 늘 안경을 쓰고 다니고 특별한 모임이나 출근할 때만 간간히 겨우겨우 렌즈를 착용하는 정도였습니다. 렌즈의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 같아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는 것도 많이 힘들더라고요.


초등학생 때부터 안경을 썼으니 꽤 오랜 시간을 안경과 함께 보냈네요. 그리고 지난 5월, 강남역에 위치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고 크리스탈 라식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늘이 수술한지 거의 4개월이 되는 시점인 것 같네요.
 


4개월이 지났을 뿐인데, 언제 안경을 꼈냐는 듯 평온한 일상생활을 하고 있는 저를 보면 놀라곤 합니다. 그래도 종종 툭툭 나오는 안경 벗기 행동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아, 맞다. 나 이제 안경 안 쓰지?"


제가 검사를 받고 라식 수술을 받는 전 과정을 본 남자친구는 내심 부러웠었는지 바로 지인추천('버섯공주' 추천으로 왔어요- 말하기)으로 꽤 쏠쏠한 금액을 할인 받아 라식 수술을 했어요.
 

네. 그렇게 의도치 않게 보니 라식 수술 커플이 되었네요. 수술일자도 단 하루만 차이가 나고요.


라식 수술을 한 후, 변화된 일상은 그야말로 놀랍습니다. 안경 없이 이렇게 편할 수 있는데, 왜 그 동안 겁 먹고 수술을 미뤘던 걸까- 싶기도 하고요.

라식 수술 후, 변화된 점은?


뜨거운 음식을 좋아하는 남자친구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찌개 앞에서 흐뭇해 하곤 합니다. 늘 김이 서려 안경을 벗고 눈이 잘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음식을 먹곤 했는데 이제 그럴 일이 없으니 말이죠.


전 제가 좋아하는 수영을 이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화장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좋아하고 있어요. 지금껏 수영장에 가도 앞이 보이지 않았거든요; (멋진 몸매의 남자가 있다고 누가 알려줘도 절대 알아 볼 수 없는 이유, 수영장에선 안경을 낄 수 없으니;)

얼마 전, 남자친구와 바닷가로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었죠. 바닷가에서도 신나게 놀았습니다.
 


한 때 렌즈를 착용하고 수영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결막염으로 고생을 심하게 했었습니다. 그 후로는 수영을 접어 두고 있었는데 이번에 다시 수영을 등록했어요. 꺄아- 다음달부터 다시 수영 홀릭입니다.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거나 행사장을 갈 때면 나름 멋부린답시고 화장을 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뻑뻑해 지는 렌즈로 애를 먹곤 했었습니다. 렌즈와 눈의 각막이 달라 붙었다는 말이 딱 맞을 정도로 혼연일체가 되는 경우도 상당수 있었으니 말이죠.

"내 눈..." ㅠ_ㅠ

이제는 그럴 걱정이 없네요. 안경도 안녕, 렌즈도 안녕, 더 편하게 화장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확히는 더 건강하게 화장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해야 할까요. 렌즈와 땀과 눈화장이 엉켜 여름마다 결막염으로 애먹곤 했는데 이제 그럴 일이 없으니 말이죠.

처음 라식 수술을 할 땐, 주위에서 '라식 수술하고 나면 눈이 건조해서 안약을 평생 달고 살아야 된다더라'라는 말을 듣고 굉장히 불안해 하기도 했었어요. 알고 보니 잘못된 상식이더라고요.

4개월이 지난 지금은 어떤 안약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라식 할까 말까 고민하는 친구에게 '하고 나니 진짜 편해!' 라고 추천하기도 하지만, 주위의 어떤 말보다 역시 본인의 결심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크리스탈 라식수술'을 받은 안과는 강남역1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입니다. 혹시나 제가 받은 안과에서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래 배너(지인추천)를 통해 좀 더 할인을 받아 이용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