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보급형 스마트폰, 미라크A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네!"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장단점/IM-A740S]

보급형 스마트폰, 미라크A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네!"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장단점/IM-A740S]

· 댓글개 · 버섯공주


스카이 미라크A 체험단이 되어 미라크A를 사용한 지 거의 한달 가까이 되어 가네요. 유후. 다른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미라크A를 이용하며 느낀 것은 확연히 얇은 11.6mm라는 두께와 99.9g의 초경량 무게입니다. [스카이 미라크A/팬택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리뷰/스카이 미라크A/SKY Mirach A 디자인/미라크A 장단점]
그야말로 있는 듯 없는 듯 ㅡ.ㅡ 

종전 스카이 미라크를 이용해 봤던터라 자꾸만 기존 미라크와 비교를 해서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미라크는 스카이 최초의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보급형이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괜찮은 성능으로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스카이 미라크


일단 미라크A는 미라크 대비 진저브레드를 탑재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프로요 대비 부팅속도나 터치 반응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아무래도 보급형이다 보니 낮은 스펙으로 인해 버벅거릴 법한 상황에서도 진저브레드 탑재로 인해 좀 더 원활하게 이용 가능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미라크A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역시나 해상도.

미라크의 경우, 480X800의 해상도를 지니고 있었지만 미라크A의 경우 320X48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라? 네. 해상도가… 미라크 때보다 더 낮아졌어요. ㅠ _ㅠ

그래도 웹서핑을 즐기거나 게임을 하기에 무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 그저 큰 화면이 아쉬운거죠.

카메라 또한 미라크에선 500만화소에 LED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었지만 미라크A에서는 300만화소와 LED 플래시가 없더군요. 미라크의 116g이 미라크A의 99.9g으로 가벼워짐으로써 없애야 하는 부분이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여튼,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겐 참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있을 건 다 있네


300만화소라는 다소 아쉬운 카메라 성능에도 불구하고 전면 카메라 탑재로 HD 영상통화를 지원한다는 점에서는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어요.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이라면 HD 영상통화를 탑재하는 추세이고, 보급형 스마트폰이면서도 그러한 추세에 뒤지지 않게 HD 영상통화를 지원하는군요.


종전 제가 사용하고 있던 옵티머스 2X와 미라크 A 간 HD영상통화를 해 보았는데 잘 되더라고요. HD 영상통화도 그렇지만 미디어링크 기능 또한 보급형 스마트폰임에도 탑재하고 있더군요.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서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무선으로 TV나 PC에 연결하여 동영상이나 사진, 음악을 편리하게 보고 들을 수 있어요.
 

성능면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보니 한계가 느껴질 뿐,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으로써의 주요 기능은 모두 탑재가 되어 있어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미라크A, 스마트폰 첫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여


스카이 스마트폰 미라크A는 스마트폰 첫 사용자를 위해 배려한 부분이 곳곳에 많이 묻어 납니다. 다소 무겁고 딱딱한 느낌의 스마트폰을 꺼려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카이만의 세련된 디자인부터 그렇지만, 통통 튀는 UI와 스카이 위젯이 그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 위젯 설정 화면이에요. 다양한 스카이 위젯이 제공되고 있어요.

전 스카이 위젯에 들어 있는 작업관리자 위젯을 바탕화면에 설치하고 종종 X를 꾹꾹 눌러 주곤 합니다. 안드로이드 Task Killer 어플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카이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위젯으로 작업관리자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 Killer 어플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상단의 간편 설정 또한 기존 스마트폰에선 볼 수 없었던 화면자동회전, 자동응답, 블루투스 설정, 테더링 설정, 프로그램관리까지 한번에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좀 더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 거죠. 더불어 작업관리자 시스템 상태도 보다 한눈에 쏙 들어오게 도식화 한 것도 눈에 띕니다. CPU와 RAM의 상태 뿐만 아니라 현 네트워크 상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한눈에 쏙 들어오죠?  

스마트폰 첫 사용자는 작업관리자 부분에서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 '작업관리자 사용팁'을 넣어 처음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생소해 할 수 있는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두었습니다.  

SKY 스마트폰이라면 탑재되어 있는 SKY 스테이션 또한 장점입니다. 굳이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와이파이가 가능하다면 바로바로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가 되니 말이죠. 의외로 아직까지 무선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많이 없더라고요.
 

스카이 스마트폰 미라크A.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보니 있을 법한 기능도 모두 없애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기능적인 면에서는 일반 스마트폰과 모두 동일하게 탑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속도감이나 터치감에 있어 프리미엄급의 스마트폰에 비교하기엔 역시 보급형이라는 한계를 넘을 순 없고요.

스마트폰을 어려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첫 사용자에겐 미라크 A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무엇보다 공짜 스마트폰이라는 점이 +_+ 미라크A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이 글은 미라크A 체험단 미션 참여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