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스카이 미라크A 카메라 및 포토스튜디오, 스마트코드 기능 살펴보기 [스카이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기능소개/SKY IM-A740S]

스카이 미라크A 카메라 및 포토스튜디오, 스마트코드 기능 살펴보기 [스카이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기능소개/SKY IM-A740S]

· 댓글개 · 버섯공주


스카이, 보급형 스마트폰 '미라크A(모델명 IM-A740S, IM-A750K)' - 보급형 스마트폰 최초로 최신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 (진저브레드) 탑재 - 스카이 미라크 A폰 사용후기[SKY 미라크A/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리뷰/스카이 미라크A/미라크A 사용기/미라크A 카메라]
이 글은 지난 포스팅(2011/06/28 - [리뷰가 좋다/스마트폰/IT기기] - 스카이 미라크A 개봉기 및 디자인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미라크A 개봉기/IM-A740S/IM-A750K])에 이어지는 스카이 미라크A 사용후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라크A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살펴 볼까 해요.


스카이 미라크A의 카메라 기능, 포토스튜디오, 스마트코드 기능 설명입니다.
 

노란 별표한 아이들을 소개하려고요


SKY 스마트폰은 과거 시리우스나 베가, 미라크를 통해 블링블링 디자인과 더불어 톡톡 튀는 UI가 인상적이었는데요. 미라크A에서도 스카이의 디자인적인 면에서의 만족도는 이어지는 듯 합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인만큼 프리미엄급의 우월한 성능은 뽐낼 수 없지만 스카이만의 특색있는 UI와 디자인에서 높은 점수를 먹고 들어간다고 봐도 좋을 듯 해요.

미라크A 카메라로 찍고 포토스튜디오로 편집하는 즐거움

보급형 스마트폰인 미라크A는 300만 화소라는 다소 낮은 화소수를 탑재하고 있어요. 보급형의 한계인가요. 그럼에도 전면의 셀프카메라가 있어 셀카를 즐기시는 분들에겐 요긴할 듯 해요. 전면과 후면으로 렌즈를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여 촬영하시면 됩니다.


사진 촬영 모드에서 이미 다양한 촬영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촬영, 특수촬영(모노/큰바위/아웃포커스/블러/모자이크/볼록거울/오목거울/로모/펀치), 얼굴꾸미기, 셀카촬영, 스마일(최대3명까지 인식), 폴라로이드, 연속촬영, 분활촬영(2컷/4컷/6컷)으로 말이죠. 헉; 많기도 해라;

스카이 미라크A에는 다양한 촬영모드 외에도 이미 촬영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포토스튜디오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포토스튜디오/비디오스튜디오


그냥 찍으면 평범한 사진이었을지 몰라도 포토스튜디오를 거치면 근사한 사진이 완성된답니다. 그냥 풀잎 하나 찍었을 뿐인데 포토스튜디오로 편집하고 나니 꽤 근사하게 느껴지죠? 액자 적용과 스탬프를 몇 개 찍었을 뿐인데 말이죠.

꽤 그럴싸해 보인다? +_+

이렇게 포토스튜디오로 촬영한 사진을 편집하여 나만의 사진첩을 만들 수 있어요. 굉장히 다양한 편집 기능이 담겨 있어 이거 하나하나 구구절절 설명하기 너무 힘들 듯 한데요?
 


제가 캡쳐한 화면에만 보이는 메뉴가 전부가 아니랍니다. 위아래로 이동하면 더 많은 편집 기능이 숨겨져 있어요. 덜덜. 

잠들기 전, 셀카 한 장 찍어 최대한 온갖 스티커로 덕지 덕지 꾸며 남자친구에게 날려줬어요. 저와 남자친구 폰에는 카카오톡 어플이 깔려 있어 주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공유하고 있답니다. (공짜니까요!)
 

후질근한 모습도 샤방샤방 모습으로 꾸며 주는 포토스튜디오를 애용하고 있어요. 하하하;;;

나만의 특별한 QR코드 만들기, 한번에 뚝딱!

스카이 스마트폰(시리우스)을 처음 사용할 당시, SNS 매니저로 트위터와 미투데이의 다중 계정을 등록하여 통합 관리, 등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꼈었는데요.

이번 미라크A에서도 스카이만의 독특한 메뉴가 눈에 띕니다. 바로 스마트 코드인데요. 단말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서 QR코드를 읽어오거나 신규로 제작하여 배포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요.

원하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노란색 테두리 안에 비치면 이미지 또는 사진 속의 QR코드를 인식해요. 뭐 이렇게 바코드나 QR코드를 인식하는 어플은 굉장히 많이 있죠.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코드 생성 메뉴인데요. 바로 이 코드 생성 메뉴를 통해 QR코드를 생성할 수도 있답니다.
 


응용프로그램, 전화부, 북마크, 직접 입력으로 나뉘어져 있고요. 제가 아끼는 이 블로그를 QR코드로 생성해 보았어요. 북마크로 등록되어 있는 제 블로그를 불러오기만 하면 QR코드가 생성된답니다.
 

북마크된 버섯공주세계정복 블로그


버섯공주세계정복!
QR코드 생성 후, '꾸미기' 버튼을 누르면 템플릿으로 코드를 꾸밀 수 있어요.

 버튼 한번으로 QR코드를 만들고, 꾸미기까지 완벽하게! +_+ 이렇게 꾸미기까지 완료된 QR코드를 저장하면 SD카드로 저장이 된답니다.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버섯공주세계정복 블로그 QR코드입니다


이외에 직접 텍스트를 넣어 QR코드를 만들 수도 있어요. 제 트위터 계정의 QR코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QR코드 리더기를 실행시켜 한 번 읽어 보세요.

@ok_mushroom 버섯공주 트위터 계정입니다


제 트위터 계정으로 이동한답니다. :) 팔로팔로!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QR코드는 모두 SD카드에 저장됩니다.


자고로 이렇게 만든 QR코드는 뿌려야 제 맛이죠. 손쉽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어요.


피카사, 미투데이, 트위터, 문자 메시지, 블로그 등으로 직접 공유할 수 있는데요. 전 제 메일 계정으로 전달해 봤어요. Gmail 버튼을 눌러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 누르면 끝! 설치된 응용프로그램에 따라 공유할 수 있는 계정은 더 많아지겠죠? 페이스북이나 요즘, 마이피플, 카카오톡과 같은 어플이 설치 되어 있다면 그러한 어플을 이용해서 어플을 쓰는 친구들과 나눌 수 있어요.

지금까지 검색한 (전체/바코드/QR코드) 검색 이력도 확인할 수도 있어요. 별도의 QR코드 리더기나 QR코드 생성 어플을 깔지 않아도, 미라크A에 이미 설치된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쓰는 이에 따라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

[이 글은 미라크A 체험단 미션 참여 글입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