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대의 저렴한 3D모니터! 이젠 프레젠테이션도 3D로 하는 시대! LG 3D모니터 D2342-PN[LG3D모니터추천/D2342P]


이 글은 지난 포스팅(2011/06/25 - [리뷰가 좋다/스마트폰/IT기기] - [LG전자 플래트론 시네마3D 모니터 추천] 사진, 영화, 게임 등 어떤 평면영상도 3D로 즐긴다! LG 3D모니터 D2342-PN)에 이어 LG전자 플래트론 시네마3D 모니터 체험단으로서 체험해 보고 작성하는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 LG전자, 모니터, 3D 모니터, 모니터 추천, 3D 모니터 리뷰, 3D 모니터 추천, 노트북 ]

(+) 궁시렁 :

3D 모니터로 일루젼 게임이 된다는 정보를 어느 분이 주셔서 알게 되었는데, ㅡ.ㅡ 일루젼 게임이 뭔지 몰랐다가 찾아보고 식겁했어요.

 

아 -_- 대략 난감;


킁. 남자친구에게는 절대 알리지 않으려고요. 여친님들은 일루젼 게임을 위해 3D모니터를 구입하려는 남친님을 사수해 주세요. (응?)


지난 주말, 남자친구와 함께 영등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내 CGV에 다녀왔어요.

바로 트랜스포머3를 보기 위해서 말이죠. 지난 번 소개해 드렸던 LG전자 트랜스포머3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 남자친구와 데이트겸 영화를 보고 왔어요. 타임스퀘어는 처음 가봤는데 정말 웅장하더군요. +_+ 여름철 데이트 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파요. (왜? 에어컨 빵빵하니까!... 응?)


타임스퀘어에 들어서기 전, 입구에서부터 눈에 띄는 차량.
 


LG전자 시네마3D 행사 차량인 것 같더라고요. 무료카페를 운영중이었는데 그냥 지나칠 수 없죠. 공짜니까 한 잔! 
 

 

많은 분들이 무료카페를 이용하고 LG 시네마 3D 안경을 체험해 보시더라고요.

남자친구와 전 영화 시간에 늦지 않기 위해 후다닥 CGV로 향했습니다. 남자친구와 트랜스포머3를 LG전자에서 배부한 3D 안경을 착용하고 봤는데 트랜스포머3 영화 자체도 정말 재미있는데다 3D로 보니 더 짜릿하고 재밌더라고요. 특히, 고공에서 낙하할 때는 제가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은 아찔함 마저 느껴졌습니다.

범블비♥


아직 트랜스포머3를 보지 않으셨다면 어서 보시길...! +_+ 힛.

트랜스포머3에 대한 감동은 잠시 접어두기로 하고요. 하핫. LG 3D 시네마 모니터 기능 소개해야 되는데 말이죠. 쩝. 다시 본문으로 돌아와서...

제 블로그를 자주 찾으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전 20대 후반의 지극히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6년차 직딩입니다. +_+

다섯 살 때부터 컴퓨터 전문가인 삼촌의 영향을 받아 컴퓨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외 다양한 IT기기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요. 여자라면 탐낼 법한 명품 가방 보다 최신 IT기기를 선호하는 아이러니함도… 끙…

그런 관심이 고스란히 이어져 지금은 IT기업에 근무하고 있어요. 제 업무 특성상 엑셀, 워드나 파워포인트를 많이 다루고, 포토샵도 종종 다룬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로 발표 자료를 많이 만드는데 LG 3D 모니터를 처음 접했을 당시, 발표 자료를 3D로 만들어 보는 것도 참 인상적이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2D를 3D로 변환하려면 흔히들 별도의 2D to 3D 변환기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LG전자 3D 모니터는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버튼 한번으로 3D로 볼 수 있답니다.


2D로 완성된 PPT를 3D로 프레젠테이션하기?!


이런 날이 올 줄은 몰랐는데 말이죠. 2D를 3D로 변환하기 위한 별도 프로그램 필요 없이 버튼 한번으로 3D로 구현하다니요! +_+

LG전자 3D 모니터 구입시, 동봉되어 있는 TriDef 3D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3D로 바로 구현이 가능하답니다.
 

2D 게임도 3D 게임으로 즐기고, 2D 사진도 3D로 보고! 거기다 생산도구로서 3D 모니터를 활용한다?!  
 
네. 가능합니다. 2D to 3D가 가능하듯, 2D를 다시 3D 컨텐츠로 생산이 가능해요. 별도 변환기기 없이도 말이죠. 기본적으로 2D 게임을 3D로 실행시켜 하다가도 캡쳐를 하면 곧 그 화면이 3D 화면이 되고, 2D 사진을 3D 사진으로 보다가도 캡쳐를 하면 곧 그 사진이 3D 사진이 됩니다. 너무 당연한 말을 했나요? ^^;;

 

전 기존 2D로 작업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3D로 구현해 봤는데요.
 

2D 슬라이드로 3D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해?


TriDef 3D Portal을 이용해 미리 만들어 놓은 파워포인트 자료를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여 3D 프레젠테이션을 해 봤어요.  
 


버튼 한번에 3D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다니! +_+ 

전기회로가 없는 3D 안경으로 편하게 즐기자!


3D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한다면 참 색다르겠다는 생각을... 으흣.

하지만 이 와중에 드는 생각은 버튼 한번으로 3D 자료를 만들어 내는 것까진 좋은데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보는 사람들에게도 그 인원수만큼 3D 안경이 있어야 함께 그 입체감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죠. 


네. 기존 1세대 셔터안경 방식 3D 라면 비싼3D 안경 값과 배터리 충전이 살짝 걱정되기도 하겠지만, LG전자가 채택한 차세대 3D 방식의 3D 안경이라면 그런 걱정 끝. 가격도 셔터 방식의 3D안경에 비해 저렴한데다 충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안심.
  
그리고 LG 3D 모니터는 컴퓨터와 연결을 하지 않아도 전원만 꼽고 HDMI를 연결하면 바로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 LG 옵티머스2X를 HDMI로 연결해 봤어요. FPR 방식인만큼 보다 밝고 선명한 화질로 즐기는 아찔한 사진들. (응?)
 

옵티머스2X와 HDMI 연결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3D 모니터는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죠. 평범한 2D 사진을 3D로 즐길 수 있는데다 3D 깊이 조정도 버튼 한번으로 조정할 수 있어요.
 


직접 3D 안경을 끼고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해 봤는데 셔터 방식에 비해 편광 방식이 눈의 피로가 덜하다 보니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포토샵으로 이미지 편집을 하다 보니 CAD를 자주 다루시는 분들에겐 정말 3D 모니터가 요긴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3D 작업을 많이 한다면 말이죠. 3D 작업물을 3D 모니터를 활용해 더욱 입체감 있게 구현한다면 더 멋진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되고요. 

시네마3D 모니터 D2342는 현재 20만원대 중반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2D 모니터를 구매하는 가격과 큰 차이 없이 구입 가능하실 거라 생각 됩니다. 

'본 포스트는 LG전자 플래트론 3D 모니터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 덧) 여담 : 하늘을 나는 범블비. 와이어가 없는데 어떻게 하늘을 날았을까?

"오빠, 좀 전에 범블비가 하늘을 나는 걸 봤어!"
"뭐? 저 노란차가 하늘을 날았다고?"
"응! 진짜 하늘을 나는 걸 봤어! 잠깐이었지만... 와이어도 없었어!"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며 타임스퀘어 푸드코트에서 밥을 먹다가 트랜스포머 영화 음악이 나오며 하늘에 둥실 떠오른 노란 범블비 차량을 보았습니다. 

순식간에 사람들이 몰려 들어 사진을 찍고 모두 탄성을 질렀는데요. 처음 봤을 땐 당연히 와이어 때문에 하늘을 나는 거겠지- 라는 생각에 보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 와이어가 없더군요. 와이어가 없음에도 이 무거운 차량이 하늘을 날다니! 너무 신기하다며 소리를 질렀는데, 차량 하단 앞뒤양옆으로 작은 프로펠러가 장착되어 있고 차량이 실제 차량과는 다른 가벼운 재질이라는 것을 알고 급 실망했답니다.

좀 전까지 하늘을 나는 범블비를 보고 '신기하다!'를 외치다가 금새 '에이, 뭐야. 진짜 차가 아니잖아.'를 외치는 제 모습을 보니 사람 참 간사하다는 생각이 새삼들었어요. 하하;;; 뭐, 딱히 결론은 없고... -.-  지나가는 여담이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 타임스퀘어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