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옵티머스 블랙, 한달간 사용하며 느꼈던 이모저모 [LG옵티머스블랙 사용후기/옵티머스블랙 카메라 성능]

옵티머스 블랙, 한달간 사용하며 느꼈던 이모저모 [LG옵티머스블랙 사용후기/옵티머스블랙 카메라 성능]

· 댓글개 · 버섯공주


옵티머스 블랙을 사용한지 어느새 한 달이 훌쩍 넘었네요. 가히 세계 최고 밝기의 디스플레이라 할 만큼 밝은 화면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LG 옵티머스 블랙을 한 달 간 사용하며 느꼈던 이모저모를 정리하며 나눌까 합니다.   

[옵티머스블랙/옵티머스블랙사용후기/LG전자 옵티머스블랙/옵티머스 블랙 카메라/옵티머스블랙 장점/옵티머스 블랙 사용기/LG전자 옵티머스 블랙]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녀의 입장에서 옵티머스 블랙을 바라보자면, 일단 외관이 너무 세련되었다는 점입니다. 두께 9.2mm, 무게 112g의 초경량, 초슬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기도 하지만 실제 제가 들고 다니는 어떤 작은 핸드백에도 쏙쏙 잘 들어가고 무게가 느껴지지 않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남성 유저의 경우, 어느 정도의 그립감을 생각하게 되고 무게감이 어느 정도 있는게 좋다는 의견도 있긴 하지만, 여성 유저의 입장에선 자고로 가벼울 수록! 얇을 수록!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지는 듯 합니다.


옵티머스 블랙의 또 다른 재미, 카메라 기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자유로운 사진 촬영, 다양한 설정모드


전면/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비디오나 사진을 찍고 저장하며 저장된 사진을 상대방에게 쉽게 보낼 수 있죠.
 


메뉴에서 카메라 버튼을 눌러 가로로 돌려 편하게 사용하면 되요. 전면/후면카메라 전환, 확대/축소 조절, 밝기 조절, 플래쉬 설정(자동, 적목방지, 켬, 끔), 다양한 설정모드 등을 지원하고 있어요.

아래 사진은 모두 무보정, 무편집 사진이에요. 클릭하시면 원본 확인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사진이 흐린 날 보다는 밝은 날이, 실내보다는 실외가 훨씬 잘 찍히더라고요.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하실 땐, 접사 모드로 설정하는게 확실히 잘 나오는 듯 했습니다. 

 

 

 

아래는 DSLR 촬영컷과 옵티머스 블랙 촬영 컷 비교입니다.

위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캐논 550D 번들렌즈 촬영 컷, 아래가 옵티머스 블랙 기본모드 촬영 컷이에요.

똑딱이가 아닌 무려 DSLR을 견주어 옵티머스 블랙에게 조금 미안하기도 하지만... +_+;;

뭐, 이렇습니다. 아하하;;; 렌즈 밝기 차이가 있다 보니 DSLR이 좀 더 밝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그래도 대부분 만족스러운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특히, 스티치샷이나 카툰샷으로 찍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아래는 스티치샷 결과물이에요.
  


카툰샷도 촬영결과물도 재밌죠.


아웃포커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외 다양한 촬영기능을 이용해 촬영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이러한 장면모드 설정 외에도 초점, 해상도, 장면모드, ISO, 화이트 밸런스까지 직접 사용자가 필요한대로 맞춰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한 똑딱이 부럽지 않게 촬영을 즐기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특히, 무엇보다 스마트폰이니 자유롭게 공유 및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가 되죠.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기타 IT 기기간의 교류 뿐만 아니라 싸이월드 업로드도 수월하다는 점! 트위터나 페이스북 공유도 쉽고요.
 

개인별로 설치된 어플에 따라 공유 가능한 부분도 더 많아질 수 있어요. 전 주로 사진 촬영을 한 후, 남자친구에게 카카오톡을 이용해 사진을 전송하고 있어요. 요긴하더라구요. :) 
 

고객 서비스도 이제 스마트하게, 옵티머스 블랙 - Remote Call 


옵티머스 블랙은 Remote Call 기능 탑재도 눈에 띕니다.

LG전자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 ‘리모트콜(Remote Call)’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원격제어로 스마트폰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고객상담실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 동의 하에 전문 서비스 상담원이 3세대(3G) 또는 무선 랜(Wi-Fi)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접속, 진단 및 상담을 진행한답니다.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에서도 보지 못했던 기능이라 눈여겨 봤는데요. 이 서비스는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에 적용되어 있다고 해요. 흑. 옵티머스 2X는 적용되어 있지 않네요. 고객서비스도 이제 나날이 스마트해 지고 있는 듯 합니다. :)
 
상담원과 통화 후, 안내 받은 6자리 접속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원격지원 요청이 가능하답니다.

원격지원 요청 버튼을 누르면 상담원과 원격접속이 되어 원격지원이 시작되는데요. 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려면 먼저 LG전자 서비스센터인 1544-7777로 전화하여 상담원과 연결해야 한답니다.

3G 환경에서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꼭 이 리모트콜 서비스를 이용하실 땐 와이파이 환경에서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 추가소식 >> 

옵티머스블랙은 KT 전용으로 출시되었는데요. KT가 LG전자와 함께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의 흰색 모델 출시를 기념해 여름 휴가비를 내건 ‘화이트 서머 페스티벌(White Summer Festival)’ 이벤트를 7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블랙 제품도 세련되고 멋지지만, 화이트 제품도 화이트 색상만의 깔끔하고 멋스러운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KT의 온라인 직영점인 ‘올레샵(shop.olleh.com)’에서 옵티머스 블랙에 관한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1인2매)를 받을 수 있대요.


이벤트 좋아하시는 분들, 한번 달려볼까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