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시네마 3D 모니터 신제품 발표회를 다녀오다[LG시네마 3D 모니터/압구정 시네드쉐프(Cine de Chef)/LG 3D 모니터 블로거간담회]


퇴근 후, 곧장 향한 이 곳.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한 압구정 시네드쉐프(Cine de Chef)입니다. 압구정동 CGV 지하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이런 곳이 있는지 몰랐는데 +_+ 숨겨진 고급 데이트 코스인 것 같아요. 3D 극장과 레스토랑의 결합관이더군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놀랬습니다.
 

하하. 이런 곳을 볼 때마다 남자친구와 한 번 다시 오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_+ 데이트 코스나 맛집으로 이 곳을 소개하려는 건 아니고요. 이 날, 제가 이곳을 찾은 이유는 LG시네마 3D 모니터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입구에서부터 3D 안경을 마구마구 나눠 주시더라구요. (전기회로가 없는 만큼 3D 안경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지라 아마 이렇게 마구마구 뿌려도 LG전자 측에선 큰 부담이 없을 것 같기도... +_+)


3D 안경을 받자 마자 느낌이 팍! "아! 3D 영상으로 신제품을 소개해 주시려나 보다!" 
역시나! 

이 날, 국내 최초로 영화관 스크린과 3D 모니터를 통한 듀얼 3D 스크린 신제품 발표가 진행되었답니다. LG전자는 뭔가 '최초'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 합니다. 최초 듀얼코어를 탑재했던 옵티머스 2X, 세계 최초 700니트 밝기의 옵티머스 블랙 등등 말이죠.


전 3D 안경을 택했지만, 안경을 쓰신 몇몇 이웃블로거님들은 3D 클립 안경을 택하셨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을 위해 기존 안경 위에 덧붙이는 클립형 3D 안경이 함께 준비되어 있었어요. 

영화관 내로 들어서니 너무 예쁜 소녀시대 뮤직비디오가! +_+ 오홋! 대형 스크린과 20여대의 모니터에 동시 송출되고 있었습니다.
 

하나의 안경으로 3D 영화관 스크린과 3D 모니터 화면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니 참 편하더군요. 소녀시대가 바로 눈 앞에서 춤을 추고 있는 것만 같은 황홀함이란... -_- 다음엔 남자 가수도 좀... (응?) 개인적으로 비스트나... (응?)


 
기존 수은 건전지를 사용하던 3D 안경과는 달리,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아 상당히 가벼운데다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으니 자칫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3D 모니터 신제품 간담회를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LG전자의 3D기술을 대표하는 FPR 방식은 밝은 화면을 제공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건 이미 3D TV를 통해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FPR 방식이 모니터가 밝고 색감이 화사해서 좋더라고요. 특히, D2342P 제품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덕분에 일반 CCFL 백라이트를 사용한 제품에 비해 적은 소비전력과 발열, 긴 수명, 우수한 밝기를 가지며, 환경오염에서도 우수한 특성을 보이고 있어요. 
 


3D TV를 접하며 이미 3D에 대한 호기심이나 관심은 크게 증폭되었지만 아쉬움으로 남는 건 가격적인 부분이었는데요.

3D 모니터는 3D TV가 형성했던 가격적인면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무척이나 저렴하더라고요. 제품 구매시 3D 전용 안경 2개(기본형, 클립형)를 무상제공하고 가격은 44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만, 실제 인터넷 구매가를 검색해 보니 30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더라고요.  

LG 시네마 3D 모니터는 2D / 3D 전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3D를 지원하지 않는 기존의 영화나 게임도 입체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PC 바탕화면의 3D 아이콘을 클릭하여 TriDef 3D를 실행시켜 3D 입체로 즐길 3D 컨텐츠 종류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3D 동영상 보기, DVD를 3D로 보기, 3D 사진 보기, 3D PC 게임 실행) >> 이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직접 3D 모니터를 사용해 보고 상세 후기로 소개하도록 할게요.  
 

저렴한 가격으로 3D 모니터를 장만하여 PC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3, X박스360과 같은 콘솔 게임을 연결해 2D를 3D로 구현하여 즐기는 게임 기대되지 않나요?

더 이상 모니터를 컴퓨터만 연결해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야죠!

특별 영상으로 영화 ‘트랜스포머 3’, ‘블루’, ‘새미의 대모험’을 비롯한 신작 영화들의 3D 예고편이 상영되었습니다. 전방의 대형 스크린과 각 3D 모니터에 같은 영상이 표시되어 동일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대로 모니터 들고 집에 가고 싶어지는... +_+

영화관 스크린과 3D모니터를 통한 '듀얼 3D 스크린'

영화관 스크린과 3D모니터를 통한 '듀얼 3D 스크린'

개인적으로 올 여름 최고 기대작이기도 한 트랜스포머3 트레일러 영상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간담회가 끝나고 식사를 했는데, 정말 데이트 코스로 딱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남자친구와 기념일에 오면 좋을 것 같아요.
 

+_+ 음식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 날, LG시네마 3D 모니터 신제품 발표회에도 참여하고 맛있는 식사도 하며 쿵푸팬터2를 3D로 관람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운좋게 1주일 정도 LG 시네마 3D 모니터를 체험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직접 사용해 보고 3D 모니터에 대한 자세한 사용기를 올려 드릴게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 시네드쉐프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