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에서 라식 수술 했어요![라식/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에서 라식 수술 했어요![라식/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 댓글개 · 버섯공주

쉰이 훌쩍 넘으신 어머니의 시력은 1.0이시죠. 그런 어머니와 달리 서른이 채 넘지도 않은 전 마이너스 6.5 디옵터에 난시까지 상당했습니다. 네. 그렇게 정확히 몇 일 전까지만 해도 나이도 한참 젊은 제가 어머니의 시력을 부러워했었죠. ㅠ_ㅠ

요즘도 가끔 자고 일어나 눈을 떴을 때, 눈 앞에 선명하게 보이는 글자나 사진, 사물, 풍경 그 모든 것들이 너무나도 신기해 놀라곤 합니다.

"아, 나 라식 수술 했지?" 라는 생각과 함께 절로 씨익 미소가 지어지곤 해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2011/05/14 -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 고도근시 벗어나기! 라식 수술 전 51가지 정밀검사를 마치고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에 이어 라식 수술 후기 포스팅을 남겨볼까 합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주위 지인들이 가장 많이 추천해 주었고, 실제 수술을 받은 직장 동료가 셋이나 있어 서울밝은안과를 선택했는데요.

예전엔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있었는데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라고 하여 확장이전한 것 같았어요. 직장 동료들은 이전하기 전에 위치한 강남역 서울밝은안과에서 검사를 받고 수술을 진행했고, 전 본원인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에서 정밀검사를 마치고 검사 당일 바로 수술을 했답니다.

저처럼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에겐 하루 만에 검사를 하고 검사 한 날 바로 수술이 가능하니 참 편한 것 같아요. 원데이라식 +_+ 

제가 고민고민 하다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를 택한 이유 중 하나가 직장동료가 이곳에서 했다는 점도 있지만, 바로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때문인데요.

현존하는 펨토레이저 중 가장 빠른 레이저 속도, 안정성, 정확도로 인정받은 최첨단 라식 수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라식 시스템이 한국에 단 3대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서울밝은안과 / 밝은안과 / 라섹수술 / 라식수술 / 라섹 / 라식 / 라식전문병원 / 시력교정
제가 선택한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각막조직의 손상이 적어 눈에도 더욱 좋고! 빠른 시력 교정 효과가 있더라구요.

자세한 사항은 서울밝은안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smartlasik.co.kr/ 

 

(+) 여기서 잠깐! 라식과 라섹의 차이를 아시나요?

라식과 라섹의 차이를 잘 몰랐는데, 수술 전 설명을 듣고 나니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라섹 수술은 라식 수술이 불가능 할 경우(각막 두께의 영향이 크더라구요) 시술 되는 방법인데, 라식수술은 각막 미세 절삭기로 각막 편을 만들고 레이저로 교정하지만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만 벗겨내고 레이저 교정 후에 다시 덮어준답니다. 이 경우 10명 중 1~2명에서 각막 상피가 다시 재생되는 3~4일간 통증으로 눈 뜨기가 불편한 단점이 있다고 해요.


드디어 수술 전 정밀검사결과를 가지고 17층 검사센터에서 19층 수술센터로 올라왔어요.

 

라식 수술에 앞서 먼저 수술 후에 사용하게 될 약에 대한 처방전과 함께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상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눈 수술인만큼 미리 수술 전에 꼼꼼히 챙겨주시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라식수술 처방약과 라섹수술 처방약은 다른데, 전 라식 수술이다 보니 총 4가지 종류의 약으로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약에 대한 설명을 끝내고 수술대에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기며 꼼꼼히 설명해 주셨어요. 솔직히 제일 걱정되는 부분이잖아요. 수술대에서 눈을 어디다 둬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설명에 따르면 수술대에 누워서 보이는 불빛을 응시하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초록 불빛이 빨간 불빛으로 바뀌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그 색상에는 신경쓰지 말고 그 불빛을 응시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곧이어 수술복과 수술모를 쓰고! 이미 51가지의 정밀검사를 끝마쳤음에도 꼼꼼하게 수술직전에 한번 더 검사를 해 주시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눈이 수술해도 괜찮은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이었어요. 차트상에 두툼한 제 각막 두께 수치를 보시더니 "와. 한번 더 수술해도 괜찮을 정도네요.라고 말씀하시며 웃으셨어요.  강남역, 라식라섹전문, 올레이저시스템. 안내렌즈, 백내장센터, 시술3만회

이렇게 마지막 검사가 이루어지고 다시 대기실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눈에 마취약이 들어가고...

전 솔직히 라식이나 라섹 수술에 대해 말로만 접해 봤던터라 마취를 어떻게 하는지도 몰랐는데 눈에 마취약을 떨어 뜨려 눈을 마취하는 거더라구요. 약이 스며들면서 점점 눈에 감각이 없어진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눈에 먼지가 들어와도 끄떡없을 것만 같은 느낌!

점안마취 중이에요

수술실에 원래 보호자가 함께 들어가면 안되는데, 동생과 함께 수술실에 들어왔어요. "수술 잘되는지 어떤지 옆에서 잘 확인해줘!" 라며 신신당부를 하며 수술대에 누웠습니다.

여긴 어디? 난 누구? 덜덜.

수술대에 누으니 정말 앞서 설명을 들었던 초록색 불빛이 보이더라구요. 원장님도 불빛이 보이는지 재차 확인하셨고, 그 불빛만 응시하면 된다고 긴장을 풀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곧이어 수술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이 걱정되고 무섭기도 했어요. (전혀 무섭지 않았다는 건 순 거짓말!) 다만, 원장님이 매 단계마다 "지금 어느 단계입니다." "무엇을 하고 있습니다." "잠시 눈 앞이 흐릿해져 보일거에요." "눈 앞에 있는 불빛을 응시하세요." 등과 같이 하나하나 세세하게 알려 주시니 마음이 많이 놓이더라구요. 
특히,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되요." 라는 말이나 "각막 절편이 아주 예쁘게 만들어 졌어요." 라는 말을 들으니 괜히 마구마구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아, 저의 주치의는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의 박혜영 원장님이셨어요.

한쪽 눈에 레이저를 쏘는데 정말 10초? -.- 정말 몇 초도 안걸려서 끝나더라구요. '설마 벌써?'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한 분은 옆에서 수술 경과 시간을 알려 주면서 보조하는 듯 했고, 한 분은 수술 도구를 계속 소독하고 원장님께 전달하며 제 상태를 확인하는 듯 했습니다. 수술에 집중하고 있는 원장님 외에 두 분이 더 옆에서 진행상태를 파악하고 있으니 수술을 받는 제 입장에선 좀 더 마음이 놓였던 것 같아요. 
모니터 화면에 제 눈이 보이네요. +_+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으로 사용되는 크리스탈 라인 레이저는 빠른 레이저 속도(5,000kHz)로 인해 수술 시간 지연과 합병증이 없어 더욱 안전하고 빠른 수술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어느 수술이나 그렇지만, 최대한 수술시간이 지연되지 않는 빠르고 안전한 수술이 좋죠.

눈이 눌려진다는 압박감이 조금 느껴질 뿐, 아프다거나 다른 통증은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정말 신기했어요. 수술 전엔 왜 그리 겁을 먹었던건지;;;
양눈의 수술을 끝내기까지 총 10분~1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수술 할 땐 몰랐는데 수술을 끝나고 거울을 보니 제 눈에 렌즈가 씌어져 있더라고요. 알고 보니 보호렌즈이더군요. 수술 다음날 방문해 보호렌즈를 제거하게 된답니다. 보호렌즈를 제거하기 전까진 특히 더 신경써서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그래서 보호렌즈를 제거하기 전까진 세수나 샤워도 금물!

수술이 끝나고 회복실로 향했어요. 수술 후 통증은 라섹은 2-3일, 제가 한 라식수술의 경우는 수술 후 통증이 전혀 없다고 하더군요

수술 후, 회복실에서 눈을 감고 쉬었어요

30분 정도 회복실에서 쉬었어요. 눈을 심하게 떴다 감았다 하기 보다는 천천히 살살 떴다 감았다를 반복해 주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눈을 비비는 것도 금물!

프리미엄 서울밝은안과 지하 1층에 약국이 있어 아까 받은 처방전을 들고 내려가 약을 받았어요. 그리고 받은 파우치에 넣어 항상 소지하고 다니며 수시로 넣어주고 있답니다. 

수술이 끝나고 마취가 풀리면 아픈거 아닐까? 라는 저의 생각과 달리 수술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통증이 전혀 없더라구요. 다만,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수술 직후 눈에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 선글라스와 모자를 챙겨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수술 당일은 집으로 곧장 가서 휴식을 취했고, 다음날은 평소처럼 일상생활을 무난하게 즐겼어요.

역시 생얼엔 썬글이!

남자친구를 만나 야외에서 데이트를 할 땐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꼭 끼고 만나고요. 라식 수술 후, 각막이 잘 아물도록 보호렌즈를 씌워주는데 수술 다음날 안과를 방문하여 보호렌즈를 제거해야 한답니다.

우리 커플이 썬글이 커플이 된 사연, 그에 대한 이야기도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갈게요. :)

+덧) 앞서 라식 수술 한 사람으로부터 추천을 받으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남자친구도 얼마전 '지인(버섯공주)추천'으로 꽤 쏠쏠하게 할인을 받아서 라식을 했답니다. 저랑 같은 크리스탈 플러스 라식 수술을 했어요. 이런 따라쟁이 같으니라고! (눈 상태에 따라 라식, 라섹, ICL 등을 추천하시더라구요)

>> 아래 배너 클릭하시고 상담받으시면 무료 검사 혜택에 남자친구와 같은 '지인 추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