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혁명, 프리허그 아토피학교 [아토피치료/피부가려움/아토피한의원]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다는 이야기는 늘 먼 곳의 이야기로만 생각했었는데 직장 동료분 중에서 딸 아이가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 먼 곳의 이야기만이 아니구나. 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아토피란?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에서는 아토피 피부염의 발생원인을 세포 기능 이상으로 인한 열과 독소의 불균형으로 정의한다고 합니다. 세포에서 열과 독소가 과도하게 발생하면 인체의 균형이 깨져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과도해진 열은 내한외열 또는 상열하한과 같은 인체열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심폐기능 이상, 간대장 기능 저하, 면역이상, 피부의 열사화 등을 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피부의 열사화는 피부 기능을 저하시켜 외부 세균과 같은 바이러스의 침투를 유발한다고 해요. 그래서 피부에 염증이 발생하고 가려움증이 생기며 아토피 피부염이 만성화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부의 열사화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땀으로 인한 열과 불순물 배출이 어려워지고 대사기능의 선순환 구조를 방해해 전반적인 면역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즉, 아토피는 환경, 유전,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세포기능이상' 현상이라 할 수 있을 듯 해요.

아토피피부염은 결코 환자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단순 피부 증상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인 문제를 함께 동반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은 아토피피부염의 1차적인 피부 증상으로 고통 받을 뿐만 아니라 2차적으로 겪게 되는 심리적, 사회적 문제로 인한 삶의 질 저하도 심각하게 겪고 있다고 볼 수 있죠.
 
이러한 아토피의 문제를 단순히 개인의 문제로 보지 않고 사회의 문제로 보고 같은 뜻을 가진 전문가들이 2011년 1월 1일, 아토피 혁명을 내세워 발족한 것이 바로! 아토피 한의원,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랍니다.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는 한의사, 심리치료사, 명상지도사, 물리치료사가 같이 뜻을 합쳐 이러한 문제를 해소 하기 위해 발족되었답니다.
따뜻한 인상과 온화한 미소가 인상적이네요.

아토피 치료의 독자적인 4단계 프로그램
아토피피부염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프리허그 한의원은 신속한 가려움 치료를 위해 프리허그만의 독자적인 4단계 가려움 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청열해독 프로그램은 아토피피부염 치료의 첫 번째 단계로 아토피로 인한 과도한 열을 진정시키고 해독을 한다고 해요. 이 과정에서 피부의 극심한 가려움증과 열감이 진정되며 피부에서 2차감염의 발생이 함께 방지된다고 하네요.

두번째 단계로 열이 진정된 후 피부의 발진과 염증을 치료하는 단계로 치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단계로 해독과 함께 불안정한 면역체계를 개선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세번째로 인체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저하된 특정 장부의 기능 회복을 도와 아토피 체질을 개선하는데, 이 과정에서 아토피 질환으로 인한 피부 열사화(熱沙化), 면역불안정, 심폐기능 저하, 해독 기능 저하가 개선되고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 여기서 잠깐, 기초체온조절력이란?

마지막으로 아토피 체질개선 후에도 남아 있는 피부 증상을 치료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인데, 이 과정에서 아토피 체질 개선과 피부 치료는 마무리가 되고 아토피 피부염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 관리로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프리허그 한의원(http://www.freehugs.co.kr/)에서는 '학급치료'라는 새로운 컨셉의 그룹진료를 통해 환자들 간에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낸다고 하니 정말 독특하더군요.

학급치료실

거기다 프리허그(http://www.freehugs.co.kr/) 한의원 박건 원장님이 동료들과 함께 아토피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제기한다는 목표로 그동안 연구․치료 사례를 토대로 한 ‘아토피 혁명’을 집필해 발간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아토피치료와 건선치료에 종사하는 의료인들과 환자들이 가장 먼저 벽에 부딪히는 것은 바로 아토피와 건선에 대한 전문서적의 부재이며 한의학은 물론 서양의학 내에서도 아토피와 건선에 대한 원인과 치료, 관리법에 대한 설명이 분분하다고 하는데, 이런 불협화음은 치료의지를 반감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원장님의 멘트가 참 인상적이더라구요.
그야말로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는 시대의 전문가들이 모여 "나눔과 소통의 치료문화"를 실천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유아아토피,성인아토피, 소아아토피,건선, 피부가려움, 피부가려움증 등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프리허그 아토피 학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