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순님?! 팬카페?!


요즘 한참 강호순 덕분에 사이코패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호순, 그의 얼굴이 공개됨으로 인해 그에 따른 논란을 일으켰는데, 팬카페 등장으로 인해 또 한번의 파장이 예상된다. 살인범이라 할지라도 그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의 찬반에 대한 논쟁에 대해서는 접어두더라도, 카페의 제목이 영 거슬리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연쇄살인범 강호순의 인권을 위한 카페. 



http://cafe.naver.com/ilovehosun

 

그래. 강호순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의도로 카페를 개설 했다고 치자

그냥 연쇄살인범 강호순씨의 인권을 위한 카페 정도로 개설하면 안될까? 저건 너무.

 

특히, “이라는 문구가 상당히 거슬린다.

국어사전으로 찾아보아도 내가 알고 있는 이 이라는 단어를 연쇄살인범에게 쓸 단어라고는 전혀 생각이 들지 않는다.

 

 


살인범이라 할지라도 그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는 논리에 대해서도 정말 할 말이 많지만, 그 모든 것을 접어 두더라도, 무슨 의도로 카페랍시고 카페를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

 

살인범에게 인권이라. 살인범에게 팬이라.

 

.

 

할 말이 없다.

 

더불어 오늘 아침, 직장동료가 보내준 사이코패스에 대한 자료를 메일로 받아 나 또한 호기심에 테스트를 해 봤다.

 

해당 자료를 공개 해 본다.  

동영상의 자료는 워낙 무섭다는 의견이 많아 개인적으로 아직 테스트를 하지 않고 있다.
(
덜덜덜. 의외로 소심하고 겁이 많다.)

 

사이코패스 심리테스트 동영상>>



사이코패스 테스트>>

 

테스트는 보통 40점이 넘으면 사이코패스로 분류하나, 국내에서는 24점이 넘으면 사이코패스로 분류된다고 한다. 보통 일반인은 15점 안팎의 점수가 나온다고 하는데, 이 검사로 연쇄살인범 유영철이 38점을 받았고 안양 초등학생 살해범 정성현도 30점을 넘었다고 한다.

 

================================================================

다음 테스트는 로버트 헤어박사가 만든 테스트로 자신이 싸이코패스인지 아닌지 구별할 수 있는 PCL-R입니다.

 

-테스트 1-

 

전혀 그렇지 않다 - 0, 조금 그렇다 - 1, 정말 그렇다 - 2

1. 말 잘하는 것을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2. 자기의 가치에 대해 자랑하고 다닌다.

3.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산다.

4. 속임수를 경멸하거나 극단적으로 싫어한다.

5. 범죄를 저질러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다.

6. 감동적인 것을 봐도 감동인지 모른다.

7. 매사에 냉담하고 남이 말하는 것에 공감하지 않는다.

8. 책임감이 없거나 부족하다.

9. 일상생활에서 많은 정신적 자극이 필요하고 지루함이 많다.

10. 기생충처럼 남에게 빌붙어 산다.

11. 나쁜 행동을 자제할 능력이 부족하다.

12. 소년비행을 경험하거나 영유아기 때 잔인한 짓을 많이 하였다.

13. 현실성이 부족한 목표를 길게 끌며, 그것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14. 매사에 충동적이다.

15. 무책임하다.

16. 소년비행.

17. 약속을 잘 깬다.

18. 아무데서나 성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다.

19. 많고 짧은 연애를 한다.

20. 범죄적인 재능이 타고났거나, 재능을 범죄에 이용하려고 한다.

 

40점에 가까울수록 사이코패스 성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연쇄 살인마 유영철은 이 테스트에 38점을 받아 사이코패스로 판명되었습니다.


출처 : http://sstv.freechal.com/News/Detail.aspx?cSn=1&pSn=41787



-테스트 2-


문제에 대한 답을 직감적으로 생각나는 대로 바로 대답하시길 바랍니다.

 

1. 당신이 잠이 안 오길래, 아파트 베란다로 나왔다. 창밖을 바라보니, 어떤 남자가 한 여자를 칼로 찌르고 죽였다. 당신이 그 모습을 보고 신고하려 핸드폰을 귀에 가져다대었는데, 그 남자와 눈이 마주쳤다. 그 남자가 당신 아파트 쪽으로 손을 일정하게 움직이며 가리켰다면 왜 그랬을까?

-일반인들의 대답:다음은 너의 차례다. 신고하지마라. 거기 가만 있어라.

-사이코패스들의 대답:''가 있는 층수를 세려고

 

2. 당신이 당신과 절친한 친여동생과 할머니의 장례식에 갔다.그 곳에서 한 검은색 머리의, 검은 슈트를 입고 검은 구두를 신은 남자에게 반했다. 근데 그 남자는 당신과 당신 여동생의 이상형이다. 그리고 그 다음날 당신은 당신의 여동생을 죽였다. 왜 그랬을까?

-일반인들의 대답:동생과 그 남자가 이어질까봐.

-사이코패스들의 대답:동생을 죽이면 그 남자가 장례식에 또 올테니, 한번 더 만나고 싶어서.

 

3. 당신은 도둑이다. 당신이 집을 털고 있는데 그 집주인이 잠에서 깨어나 당신의 얼굴을 보았다. 그리고는 당신이 보는 앞에서 잠기지 않는 옷장으로 들어가 숨었다. 당신에게 칼이 있다면 어떻게 죽일 것인가?

-일반인들의 대답:옷장 문을 열고 죽인다. 옷장에 불붙인다. 옷장을 창밖으로 집어던진다. 옷장위쪽부터 칼로 난도질 한다

-사이코패스들의 대답:나올 때까지 그 앞에 앉아 기다리다가 죽인다.

 

4. 산타클로스가 남자아이에게 축구공과 자전거를 주었다. 그런데 그 남자아이는 기뻐하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일반인들의 대답:다른 것을 갖고 싶어서. 이미 가지고 있어서. 애가 버르장머리가 없어서

-사이코패스들의 대답:다리가 없어서

 

5. 당신 앞에 자판기가 있다. 목이 말라 음료를 뽑아 마시려는데 그 자판기는 이상하게도 음료수의 이름이 전혀 적혀있지 않았다. 그래서 당신은 손이 가는대로 아무거나 뽑아 마셨다. 그 음료의 색은 무엇일까?(음료수 캔의 색이 아닌, 그 음료의 색.)

-일반인들의 대답:아무 색이나 말한다.

-사이코패스들의 대답:투명하다 혹은 색이 없다.

 

6. 당신 앞에 전쟁하다 다친 군인의 초상화가 걸려져 있다. 어디를 다쳤을까? (2군데)

-일반인들의 대답:다리, 머리, 팔 등

-사이코패스들의 대답:눈과 왼쪽 심장 혹은 가슴.

 

7. 당신이 죽여야 할 원수가 당신 앞에서 낭떠러지에 매달려 겨우 봉 같은 막대기만 잡고 목숨을 부지하고 있다. 그럼 당신은 그 손을 어떻게 해서 그 원수를 낭떠러지 밑으로 떨어뜨릴까?

-일반인들의 대답:발로 밟는다. 봉을 자른다. 손목을 자른다

-사이코패스들의 대답:손가락을 하나씩 떼어준다.

 

8. 집에 당신이 혼자 있는데 누군가 찾아왔다. 당신이 문을 열었더니 택배 배달원이었다. 그런데 그 택배 배달원이 칼을 들고 있었다. 당신은 어떻게 할까?

-일반인들의 대답:문을 다시 닫는다.

-사이코패스들의 대답:칼을 뺏어서 찌른다.

 

9. 당신은 연쇄살인범이다. 당신은 창문이 있는 엘레베이터에서만 사람을 칼로 찌르고 도망간다.왜 그런걸까?

-일반인들의 대답:다른 사람을 보여주려고

-사이코패스들의 대답: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창밖에서 보기 위해.

 

10. 당신은 온통 나무로 둘러싸여진 깊은 산 속에 있다. 당신의 눈 앞에 편히 쉴 수 있는 정자가 있는데 그 정자 뒤로 무언가가 휙 하고 지나갔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
1
번 개 2번 귀신 3번 낙엽 4번 들짐승 5번 사람

-일반인들의 대답:2번 귀신, 3번 낙엽, 4번 들짐승

-사이코패스들의 대답:1번 개, 5번 사람

 

※ 테스트 결과 자신이 40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왔거나 사이코패스와 비슷하게 대답을 해도내가 사이코패스였나?’ 등과 같은 생각을 하게되면 사이코패스가 아닙니다.

 

출처 : http://sstv.freechal.com/News/Detail.aspx?cSn=1&pSn=41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