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노트북*컴퓨터주변기기
  3. 풀HD 동영상 촬영과 고화질 사진 촬영을 동시에! [HD캠코더추천/삼성캠코더 HMX-M20]

풀HD 동영상 촬영과 고화질 사진 촬영을 동시에! [HD캠코더추천/삼성캠코더 HMX-M20]

· 댓글개 · 버섯공주

여자는 자고로 구두와 옷, 액세서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당연지사! 헌데 전 왜 이리도 IT기기에 욕심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컴퓨터 업계에서 일하고 계신 막내 삼촌의 영향으로 다섯살 때부터 도스 게임을 하고 놀아서 그때부터 이토록 IT기기라면 탐내고 욕심을 내나 봅니다. -_-;;;
MP3, PMP, 전자사전, 컴퓨터, 스마트폰, 똑딱이 디카에서 DSLR, 그리고 얼마전 씨디맨님이 만지작 거리던 캠코더를 보고서 욕심내게 된 캠코더... DSLR을 지른지 얼마 되지 않았던터라 캠코더 마저 지를 순 없다며 이 악물고 있었는데 마침 삼성캠코더 체험단 모집을 보고 냉큼 응모했습니다. 제발...!!!


손꼽아 기다리던 캠코더! 드디어 득템!!!

그리고 며칠 전, 그렇게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삼성캠코더 HMX-M20을 받았습니다. HMX-M20은 풀 HD 동영상과 고화질 사진을 동시에 찍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캠코더랍니다. 삼성캠코더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거죠. +_+ 꺅! 이런 행운이!

택배를 받았는데 받아 들었을 때, '내가 기다리던 캠코더가 아닌가 보다-' 라고 잠시 멈칫 했습니다. 예상했던 무게가 아니더라구요. 생각 외로 가벼워 캠코더가 아닌가? 하면서 뜯어 보니! 제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삼성캠코더가 맞더군요. ^^
받자 마자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예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에 꺄르르-
두둥!

아, 이거 포장 뜯기 아까운데...

HMX-M20은 HD캠코더랍니다. 이 캠코더 소개 페이지를 보며 너무나도 스타일리쉬한 외관과 뛰어난 성능에 너무 갖고 싶다를 연발하며 손꼽아 기다린 제품이 바로 제 눈앞에 펼쳐진거죠! +_+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가 있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블랙이네요. 

가볍고, 간편하고, 스타일리쉬한 M20의 디자인

행사장을 찾을 때면 고화질의 사진과 장시간 동영상 촬영을 위해 항상 DSLR과 더불어 똑딱이 디카를 챙겨 들고 다녔습니다. "왜 카메라를 2개나 들고 다녀?" 라는 질문에 늘 동영상 촬영용과 사진 촬영용이라고 대답했죠. 

제가 보유한 DSLR은 동영상 기능이 지원됨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동영상 촬영은 자제하게 되더군요. 그럴만도 한 것이 한 손으로 장시간 들고 있기엔 무게가... 덜덜... 두 손으로 계속 들고 있자니 벌 서고 있는 것만 같고... 
M20은 사이즈가 매우 작고 컴팩트하며 무게가 가벼워 장시간 동영상을 촬영하는 저와 같은 여성 유저분들에게 특히나 유용할 듯 합니다. 디자인도 25' 가량 기울어진 독특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사이즈가 작고 무게가 가벼운데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에 무리를 덜어줘 동영상 촬영이 잦은 분들에게도 좋구요. 보시는 것처럼 심플한 디자인에 버튼도 간결화 되어있습니다. 
 
실제 사이즈가 어느 정도인지 이것 저것 꺼내 비교해 보았습니다.
좀 그럴싸한 비슷한 사이즈로 비교해 보자!
크기로 봤을 때는 옴니아2 사이즈와 가장 가까운 듯 합니다. 뭐, 그래도 내 손바닥 보다 작으니... +_+
캠코더가 폰 사이즈와 맞먹다 보니 캠코더의 각종 기능 뿐만 아니라 캠코더 무게감이나 크기를 많이 염두하신다면 이 캠코더가 꽤 잘 맞을 듯 합니다.

제품의 구체적 사이즈는 이러합니다. 무게감은 248g이라고 하지만 대략 스마트폰 2개 정도를 한 손에 들고 있는 느낌입니다.


삼성캠코더 HMX-20 구성품 간략 소개

제품을 받자 마자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제품 확인과 함께 부속품 확인이 필수죠! +_+

케이스를 열자 마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 왔던 사용설명서와 간단설명서! 간단설명서 첫 페이지에 부속품 확인 페이지가 나와 있어 바로 부속품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어떠한 제품이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필요한 부속품들이 빠짐없이 들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되죠!

꼼꼼하게 부속품을 확인 한 후, 제품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메모리 카드와 완충된 배터리를 준비했습니다.

본체 뒷면에 배터리/메모리 카드 덮개가 있는데, 스위치를 밀어 내어 열면 이처럼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당연 아래쪽은 배터리가, 위쪽은 메모리카드가 들어 가야 되죠.
어라? 부속품엔 메모리 카드가 없었는데? 네. 부속품으로 메모리카드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별도 구매랍니다. 무턱대고 집에 메모리 카드 많아! 하며 아무거나 마구 넣기 전에 꼭 호환 가능한 메모리 카드의 상표를 확인해 주세요. 마침 제가 가지고 있는 메모리 카드 모두 호환이 되는 것이더군요. SDHC카드와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건 SD카드

그리고 배터리도 이렇게 SAMSUNG 로고가 윗쪽을 향하도록 끝까지 밀어 넣어 배터리를 장착해 줍니다.

메모리카드와 배터리가 삽입된 상태

충전할 때는 배터리를 캠코더에 삽입한 상태에서 캠코더 제품 뒷면의 DC IN(전원)단자에 전원 공급기를 연결하여 벽면 콘센트에 연결하여 충전하면 된답니다. 주황빛으로 색상이 동일해 어디에 꽂아야 될 지 단번에 파악이 되시죠?
충전을 하면서 우측 상단의 CHG 부분을 통해 충전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캠코더 HMX-M20 스펙이 가지는 의미 

하이브리드형 캠코더라 불리는 HMX-M20. 처음엔 하이브리드형 캠코더??? 라며 갸우뚱거렸는데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기에 하이브리드형 캠코더라 부르는 것이더군요. HMX-M20은 아실 분은 아시겠지만 HMX-R10의 후속 모델 후속버전으로 나온 제품인데요. 사진 기능이 무척이나 강화된 캠코더라 할 수 있습니다. 

1000만화소급의 CMOS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빛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 없는 한층 수준 높은 화질의 촬영을 가능하도록 해주는가 하면 선명한 풀HD 동영상과 1200만 화소급 고화질 정지영상을 캠코더 하나로 찍을 수 있는 복합기능이 장점이랍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내장 메모리가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ㅠ_ㅠ

아래는 간략한 스펙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가 멘트를 곁들여 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실제 사용기를 소개하겠지만, 개인적으로 Full HD급으로 저희 가족을 녹화하여 HD TV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하네요. +_+ (충격을 좀 받을 듯 합니다. 연예인이 TV로 나올 때면 예쁘다 안예쁘다 왈가왈부 하던 동생과 저의 입에서 실제 TV로 보여지는 모습을 보고 나면 다시는 그런 말 못하겠죠? 덜덜
위에서도 소개해 드렸지만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미니 HDMI 케이블을 이용해 녹화된 영상을 HD TV와 연결해서 볼 수 도 있고, 컴퓨터 뒷면 그래픽 카드의 HDMI 단자와 연결하여 녹화된 HD급 영상을 고스란히 볼 수 있답니다. HD TV가 아니거나 HDMI 단자가 없는 컴퓨터의 경우, 컴포넌트/AV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하여 일반 화질(SD급)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사용기와 함께 삼성캠코더 HMX-M20에 대한 정보를 보다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