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책에 밑줄을 긋다
  3.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쇼핑몰 디자인쯤은 스스로! 쇼핑몰 디자인의 모든 것![쇼핑몰 포토샵 북/쇼핑몰 디자인]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쇼핑몰 디자인쯤은 스스로! 쇼핑몰 디자인의 모든 것![쇼핑몰 포토샵 북/쇼핑몰 디자인]

· 댓글개 · 버섯공주
 

나날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이 생겨나고 없어지고를 반복하고 있는 듯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인 중에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이 입을 모아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바로 쇼핑몰의 디자인입니다.

쇼핑몰 디자인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되지만, 전문 디자이너에게 일일이 맡기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배로 많이 들죠. 

'내가 한번 쇼핑몰을 직접 디자인 해보고 싶은데…' '포토샵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주면서 쇼핑몰 디자인까지 잘 알려줄 수 있는 책은 어디 없을까…' 라며 포토샵 기초부터 쇼핑몰 메인 페이지 디자인까지 차근차근 익힐 수 있는 디자인 노하우 책을 찾고 계셨다면 그 분들에게 이 책이 무척이나 유용할 듯 합니다. 바로 한빛미디어의 '쇼핑몰 포토샵북'(개정판)입니다.

저 또한 업무상 필요로 인해 포토샵 툴을 사용하여 이미지 편집을 종종 하곤 합니다. 처음 제가 포토샵의 '포' 자도 제대로 모를 때에도 학원을 따로 다닌다거나 개별 강습을 받은 것이 아닌 도서관에 있는 책을 통해 먼저 습득하고 스스로 거듭 연습하면서 익숙해진 터라 이러한 툴을 사용함에 있어 다른 무엇보다도 '책'에 많이 의존하는 편입니다.

정말 책을 보면서 직접 연습해 보는 것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없더군요.

CD예제 파일 및 완성 파일 적극 활용하기!

책을 펼쳐 보니 CD가 들어 있었습니다. 오호! 이게 뭔고 하니 실제 책에 예제로 나와 있는 예제문과 완성 파일을 담아 놓은 것이더군요.


완성 파일 내용중 원하는 텍스트를 바꿔 본인의 쇼핑몰에 적용 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본전 다 뽑았다! 라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흔히 공개하지 않는 디자인 기획서 또한 책에도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다 제공되는 CD에 PPT가 첨부되어 있어 더욱 요긴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예제 CD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책을 따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상품 사진 꾸미는 것이나 보다 효과적인 팝업창 디자인 하는 법 등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게 바로 디자인 기획서!!! 처음 쇼핑몰을 디자인 함에 있어 어떻게 기획하고 어떻게 만들어 나갈지 궁금했는데 책에서는 그 처음의 시작부터 마지막 끝까지 단계별로 세세하게 설명하고 참고 자료를 보여주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포토샵 초보자도 쉽게!

이 책은 포토샵을 활용한 쇼핑몰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포토샵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 포토샵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실제 자신의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CHAPTER1에서 포토샵의 화면구성과 패널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으며, 이후 본격적인 포토샵을 활용한 디자인 구상 단계로 넘어가서도 단순히 버튼 하나 클릭하거나 드래그 하는 것 조차 번호를 하나하나 매겨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책을 보면서도 '여기서 이 다음 단계는 어떻게 하라는거지?'와 같은 질문을 하는 불상사를 막아 줍니다.  

이러한 따라하기 과정을 통해 포토샵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디자인 감각까지 익힐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쇼핑몰 디자인 전문 에이전시의 생생한 디자인 노하우

 

저자 '임화연'은 메이크샵과 11번가의 스타강사로, 쇼핑몰 디자인 선두 기업인 '디자인아트플러스'의 대표로 현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쇼핑몰디자인연구회'라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면서 쇼핑몰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독자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11번가, 네이버, 메이크샵 등에서 강의를 하면서 쇼핑몰 운영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쇼핑몰 포토샵북'을 집필하였기에 더욱 믿고 다양한 디자인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포토샵의 가장 기본적인 툴만 사용하여 이미지를 편집하곤 했는데 가장 기초적인 것에서부터 보다 심화된 부분까지 실제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주요 디자인 노하우를 콕콕 집어 소개하고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 쇼핑몰을 계획하고 있거나 운영하고 계시다면 꼭!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책 정보 다시 보기


 

쇼핑몰 포토샵 북 - 10점
임화연 지음/한빛미디어
• 도서명: 쇼핑몰 포토샵북 (개정판)

• 출판사: 한빛미디어(주)

• 대상 독자

- 자신의 쇼핑몰을 직접 디자인하려는 운영자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

- 오픈마켓용 상세 페이지를 디자인하려는 사람

• 페이지: 488페이지

• 가격: 25,000원

• 목차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