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지금은 연애중
  3. “남자, 이제 다시는 안믿어!” =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의 다른 표현

“남자, 이제 다시는 안믿어!” =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의 다른 표현

· 댓글개 · 버섯공주

"남자 따위 다시는 안 믿어!"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바람이 났다며 울먹거리는 친구.
다시는 남자를 믿지 않겠다는 친구의 말이 그다지 놀랍지는 않았습니다. 저 또한 한 때, 저런 외침을 한 적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이 친구, 마음이 완전 꽁하게 닫혀 버린 줄 알았는데 한때의 제 모습보다 양호합니다.

"맹세컨대, 남자 따위 다시는 안 믿어!"
"내가 했던 말 똑같이 하네? 너 그럼 이제 연애 안할거야?"
"야, 내가 언제 연애 안 한다고 했어? 그냥 남자 안 믿는다고 했지."
"어라? 완전 쿨 하시네?"
"됐고! 좋은 남자 있으면 소개나 시켜줘. 빨리."

다만, 단단하고 높게만 보였던 그녀의 울타리가 겨우 무너져 내렸는데, 이제는 그 울타리가 이전보다 더 높게, 더 튼튼하게 쌓일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분명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쿨 하게 대답하며 웃어 보이는 친구였지만, 속으로 얼마나 가슴앓이 하고 있을지 알 것 같았습니다. 평소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보니 말이죠.

"여기, 이 선까지는 OK! 그 이상 침범하면 가만 안 둬!"

바로 엊그제까지만 해도 "남자친구와 이번 여름 휴가에 어딜 놀러 가야 좋을까?" 라는 말을 했던 친구인데 말입니다. 뜻밖의 문자 한 통으로 인해 모든 것이 산산조각 나 버렸습니다. 양다리를 걸치고 있던 남자, 다른 여자에게 보내야 할 문자를 친구에게 보내 버린게 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바람 필 거면 들키지를 말던지!" 라는 친구의 말 속엔 그 남자친구를 향한 미운 감정 보다 좋아하는 감정이 더 크다는 것이 비쳐지는 듯 했습니다.
말 없이 그런 친구를 바라보고 있노라니, 되려 걱정하지 말라며 절 다독였습니다.

"걱정마. 내가 이미 버섯, 널보고 느낀 게 있는데, 내가 다시는 연애 안 한다고, 결혼 따위 안 한다는 말 할 것 같애? 그냥 하는 말이야."

이전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나서 이 친구를 붙들고 똑 같은 말을 되풀이 한 때가 있었습니다. 남자는 이제 믿지 않을 것이며, 다시는 연애 안 할 거라고, 결혼은 왜 하냐는 둥. 정확히 그런 말을 하고 2년이 지나 제 마음은 언제 그랬냐는 듯 바뀌어 있었습니다.

"야, 버섯! 너 남자 안 믿는다며?"
"응? 그랬던가?"
"다시는 연애 안 할거라며?"
"연애 안 한다는 말은 안 했을걸?"
"너 결혼 따위 절대 안 한다더니, 당장이라도 결혼 할 것만 같다?"
"야, 솔직히 사람 일은 모르는 거야. 내가 무슨 신도 아니고. 사람이니까 말 실수도 하는 거고…"

남자 따위 믿지 않는다며, 다시는 연애 안 할거라며, 결혼은 왜 하냐는 말을 했던 제가 온 세상이 '날아라 꿈동산' 으로 보이고 지나가는 개미만 봐도 피식 거리며 웃게 되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는 날아 다니는겨!

이전 남자친구에 대한 원망과 증오가 가득 했던 때에는 다른 소소한 일에도 불평, 불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연애에 문제가 생기니, 다른 일들도 풀리지 않는다며 왜 이러냐며 속상해 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라 제 마음이 문제이더군요.

그땐 흔히들 이야기 하는 '물 반 밖에 남지 않았네' 라는 표현을 더 즐겨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웬만한 일이 있어도 '물이 반이나 남았네' 라는 표현으로 쏘 쿨 하게 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가지게 되었는데 말이죠.

"남자 따위 절대 안 믿어!" 제가 한 때 했던 말을 내게 다시 하는 그 친구.

진심 반, 농담 반, 그녀의 다시금 높아진 장벽을 무너뜨려줄 수 있는 멋진 인연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그러했듯, '아, 역시 사람일은 모르는 거야...' 라며 말이죠. :)

'남자 따위 절대 안믿어!' 이는 곧, '이토록 내가 상처를 받았는데 과연 내가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의 또 다른 표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렇게 닫힌 마음이 또 다시 열릴 수도 있고, 또 다시 상처 받아 더 굳게 닫힐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 친구에게는 이 친구만의 멋진 인연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겠죠?

그저 늦게 나타나면 "왜 이렇게 늦게 나타났어!" 라며 혼쭐내 주라고만 일러줘야겠습니다. (아, 이랬다간 도망가려나...)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