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토황토배찜질기골드] 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 가능한 충전식 토황토 배찜질기

[토황토배찜질기골드] 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 가능한 충전식 토황토 배찜질기

· 댓글개 · 버섯공주

지난 브이로거 2차 품평회에서 받아 온 토황토 배찜질기 리뷰입니다.

어머니께서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로 고생하시면서 하루 하루 찜질기를 매일 같이 항상 곁에 두고 사용하셨는데 품평회를 통해 이 제품 소식을 접하곤 정말 큰 기대감을 안고 필요에 의해 신청한 제품이었는데 운 좋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죠.

국내 최초 황토찜질기

어머니 뿐만 아니라 동생과 저 또한 평소 몸이 차가운 편인지라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면서 배가 불편하고 더부룩함을 많이 느끼고 소화불량, 장염 등으로 고생을 자주 했습니다. 그 뿐인가요. 배에 이상이 생기면 피로감, 두통, 불면증,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이중고를 겪곤 하죠.

한의학에선 몸이 차가운 냉증은 여성에게 특히 나쁜 영향을 준다고 이야기 합니다. 작게는 어깨가 결리거나 변비나 요통, 생리통이 있을 수 있고 크게는 호르몬 균형이 무너져 난소와 자궁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내막증이나 근종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죠. 더욱 큰 문제는 이런 증상이 심하면 불임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손잡이가 있어 이동도 편리

어른들의 "여자는 차가운 곳에 앉는게 아니다" 라는 말씀이 괜한 소리가 아님을 알 수 있죠.    

토황토 배찜질기 구성품 확인

토황토 배찜질기는 원반처럼 생긴 찜질기로 복부뿐만 아니라 가슴, 허리, 어깨, 손, 발 등 다양한 부위에 쓸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제품에 황토와 게르마늄 성분을 첨가해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내보냅니다.

구성품을 살펴 보면, 찜질기와 복대, 황토주머니와 전원 코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전원 코드는 충전할 때만 꺼내어 사용하는 것으로 찜질기는 충전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상당히 편리하답니다.  
어떠한 제품이건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꼼꼼하게 사용설명서와 주의 사항을 확인 후, 본격적인 사용에 들어갔습니다.  

충전식 토황토 배찜질기 

토황토 배찜질기를 통해 자랑하고 싶은 특징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내세울 수 있는 점이 바로 충전식이라는 겁니다. 이러한 충전식이 아니라 이동성을 강조하고 휴대성을 강조할 수 있는 찜질기를 보면 대부분 '전자레인지에 4분 가량 돌려 사용하세요-' 혹은 '뜨거운 물에 5분 가량 데운 후 사용하세요-'와 같은 제품이 다수였는데 말이죠.

그래서일까요? 전 이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 충전식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무척이나 놀랬습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인데 충전식이라니! 그럼 무선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거잖아! 라며 말이죠.

우선 사용하기전 충전을 위해 제품에 전원코드를 연결합니다. 제품에 코드를 꽂고 융주머니에 넣고 난 후 콘센트를 연결합니다. 

제품 인렛에 코드를 깊숙이 꽂아주세요

충전 중일 때는 빨간 램프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이 완료 되면 이 램프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전원코드를 꽂아 놓은지 얼마 지나지 않아 불이 꺼져 순간 움찔 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구요? 단 5분 충전이면 충전이 완료되기 때문이죠.

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 OK!

충전이 완료 되면 램프가 꺼지는데 그 후로 얼마 지나지 않아 배찜질기가 뜨거워 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충전과 동시에 바로 데워 지는 줄 알고 바짝 긴장하고 있었는데 센스 있게 충전 중일 때는 크게 뜨거워지지 않고 충전이 완료되는 시점부터 뜨거워 진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설명서를 읽어보니, 내부에 황토원적외선 방사체를 배치하고 그 속에 전기히터를 장착하여 자동온도조절기로 전원을 조정하여 고온에서도 견딜 수 있는 단열재로 감싸서 열이 천천히 외부로 방출되는 구조를 갖고 있기에 보다 효과적인 찜질이 가능한 것이더군요.
처음 시작 약 30~40분간은 찜질에 효과적인 시간이며 이후 1시간 이상을 추가로 더 사용가능 합니다.

토황토 배찜질기 Q&A 요약

1. 충전하는 제품인데, 혹시 전자파에 노출되진 않을까?
사용시 유해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음을 검증 받았으며(무전자파 찜질혁신) 제품 내부에 자동온도조절기와 온도휴즈 설계로 전기안전 또한 확보 하였습니다.
2. 정말 5분 충전으로 가능한건지?
실제 사용을 해 보니 5분 충전으로 2시간 가까이 사용이 가능했으며, 담당자 분께서 평균 1시간 30분에서 2시간 가까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선 30분이 적정하다는 말과 함께 말이죠.
3. 한 달 사용시 전기료가?
1일 3회 사용 기준으로 한 달 전기료는 1,000원 미만이라고 밝혔습니다.
4. 다시금 간략하게 토황토 배찜질기를 소개하자면?
국내 최초 축열식 황토 찜질기로 2중 구조의 고기능 황토원적외선을 방사하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배 전용 뜸질 용도이지만 필요시 허리, 가슴, 어깨, 손, 발, 무릎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적외선, 음이온 방사기능의 기능성 황토찜질기입니다.

1일 3회 사용 기준으로 한 달 사용시에도 1,000원 미만의 저렴한 요금이 든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기존 사용하던 찜질기의 경우, 매번 사용할 때마다 4분 정도를 전자렌지에 돌려 사용하곤 했었는데요. 지속시간은 30분 내외였는데 말이죠. 전자레인지를 그렇게 돌려 사용했으니 전기료 또한 결코 무시할 수 없었죠.

매번 찜질 한 번 하기 위해 이러한 찜팩을 3개를 준비하고선 돌아가며 5분 가량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또 20분 사용 후 또 돌리고 그러면서 사용했죠. 그 번거로움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이제 찜질기가 있으니 사용이 불편했던 찜질팩도 안녕~!
제품 충전이 완료되고 난 후, 융주머니의 끈을 확실하게 묶지 않으면 제품이 빠져나와 화상 위험이 있기에 필히 융주머니의 끈을 묶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융주머니에 넣은 상태에서 누워 배 위에 올려 두는 것으로 찜질 효과를 얻을 수도 있고, 전용 복대에 한번 더 넣어 착용한 상태로 찜질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을 택하면 되겠죠. 동생이 전용 복대를 사용하지 않고 융주머니에 넣어 누워서 배 위에 올려 두곤 찜질을 했는데 상당히 만족해 하더군요. 5분 충전으로 상당 시간을 이용 가능하니 그 편리함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 하더군요. 전자파 걱정도 NO~! 

동생도 사용해 봤습니다

아, 물론, 전용 복대 사용시에도 융주머니에 넣은 제품을 그대로 넣어서 고정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이 전용 복대를 사용하게 되면 누워서 뿐만 아니라 앉아서 TV를 보면서도 편하게 찜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머니께서 TV를 보시면서 계속 "정말 뜨끈뜨끈하다. 시원하구나." 라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어머니께서는 융주머니와 전용복대를 하시고선 생각보다 살짝 뜨거운 온도라고 표현하셨지만, 제가 아직 젊어서인지 제가 느끼기엔 그 온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아 수건을 하나 더 덧대어 사용했습니다. 
온도가 낮은 온도가 아니다 보니 높은 온도와 뜨끈뜨끈한 열기를 원하는 어른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찜질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5 충전으로 얼마나 뜨겁겠어? 라고 얕보다간 큰 코 다칩니다. +_+

제품보증서 1년간 무상보증

항상 어떠한 제품이건 구매를 하면 제일 먼저 제품보증서 정보를 기재하는 것인데요. 토황토 배찜질기도 사용설명서와 함께 제품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어 관련 정보를 기재했습니다.

보증기간인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고장은 무상수리해 준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지 말고 A/S 센터로 문의하는게 제일 정확하고 빠르죠!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토황토 A/S 센터가 위치해 있으니 A/S 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무래도 매번 전자레인지로 찜질기를 데워 사용하시느라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는데 토황토 배찜질기를 만나면서 실제 찜질기를 가장 필요로 하셨던 어머니께서 제일 좋아하시네요.   

어르신들의 효도선물로, 고마운 분들의 건강선물로 정말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토황토 쇼핑몰 바로가기 : www.tohwangto.com
브이샵 바로가기 : www.v-shop.co.kr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