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전세계 낙장 도메인 선점하여 나만의 멋진 도메인 쟁취하기[가비아/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

전세계 낙장 도메인 선점하여 나만의 멋진 도메인 쟁취하기[가비아/낙장도메인 예약서비스]

· 댓글개 · 버섯공주

위드블로그 가비아 의 도메인 등록 서비스에 참여하게 되어 가비아 낙장 도메인을 선점하는데 성공했습니다. :)

제 명의로 된 도메인을 갖는 것이 나름 소소한 바람이었는데 말이죠. 개인 블로거나 온라인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 혹은 계획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도메인 하나 갖는 것을 욕심내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가비아 가 이번에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 서비스를 오픈하여 제가 낙장 도메인을 노려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 낙장 도메인 예약과 등록 과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괜찮은 도메인을 노리고 계신 분들에게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프리미엄 도메인 선점의 기회! 낙장 도메인이 뭐길래?!

낙장도메인을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낙장도메인이라 하면 도메인을 등록 후, 유지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 도메인 소유권이 박탈된 도메인을 일컫습니다. 물론, 소유자가 고의로 더 이상 그 도메인 유지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연장하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겠죠.
예를 들어 daum.net 라는 도메인도 유지수수료를 내고 유지하고 있는 상태인데 그 도메인의 유지수수료를 납부하지 않는다면 낙장도메인이 되는 거죠.
감이 오시나요? 그런 낙장 도메인을 구입하는데 성공한 소유자는? 완전, 대박~!!! +_+ 상당수의 유입인구 보장은 물론이거니와 페이지뷰로 인한 광고 수입, 홍보 효과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죠.
지금의 '다음'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보더라도 말이죠.
그만큼 자신에게 맞는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메인을 등록하고 잘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음(daum)의 도메인 관리를 맡고 있는 직원의 어깨가 무거울 듯 합니다. (요즘 대부분 자동 연장 서비스를 신청받아 유지하고 있지만 말이죠;;)

가비아 는 그러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은 물론 쇼핑몰, 웹메일, 그룹웨어, 웹하드,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기타 솔루션 개발까지 전반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그런 가비아 에서 이번에 국내 업계 최초로 전세계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도메인이 있지만 '닷컴(.com)' 도메인을 하나 갖는 것이 저의 소소한 바람이었습니다.
낙장 도메인 중, 닷컴에서 괜찮은 도메인이 나오면 선점하기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지켜 보았습니다.

수많은 낙장 도메인 중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까?

http://domain.gabia.com 으로 접속하여 낙장/예약을 클릭!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면 전세계 낙장 예정 도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예정일별로 정렬이 가능하며 검색 기능도 지원을 해 주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검색어를 넣어 검색하는 것이 상당히 요긴합니다. pro라는 어미가 마음에 들어 pro가 들어가는 도메인을 검색해 보기도 했습니다.  

제 기준에서 낙장 도메인을 선택함에 있어서 다짐한 것이 있었습니다.

1. 이왕이면 닷컴(.com)을 노리자.
com, net, org, cc, tv 등 다양한 도메인이 있습니다만, 가장 대중적이면서 전세계에서 통하는 com에 특히나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net도 좋은 듯 합니다. 그래도 com이 최고! +_+

2. 아주 짧게! 혹은 아주 길게!  
제가 여기서 말하는 아주 짧게는 말 그대로 의미여부를 떠나서라도 짧으면 기억하기 수월하기 때문에 아주 짧은 도메인을 의미합니다. 그럼 아주 길게는? 제 티스토리 도메인은 mushroomprincess.tistory.com입니다. 상당히 길죠? 헉헉. 그래도 그 의미가 분명하기 때문에 외우기 수월하죠. 
mushroom은 잘 아시겠지만 버섯을 의미하고, princess는 공주를 의미하죠. 그대로 버섯공주라는 의미를 그대로 담은 계정입니다. 이처럼 아주 짧거나 혹은 길어도 그 의미를 확연하게 담고 있는 긴 도메인을 찾고자 노력했습니다.

3. 접속 통계가 높을 수록!
가비아 에서는 최근 월 접속통계와 최근 4주 직접 접속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를 활용하여 가급적 높은 접속률의 도메인을 선점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이왕이면 좋은게 좋은 것! 

  • 최근 월 접속 통계 : 해당 도메인 만기 전 최근 한달간 해당 도메인으로 트래픽 수치(직접 접속 및 링크연결 포함)
  • 최근 4주 직접 접속 : 해당 도메인 만기 전 4주간 직접 접속을 통한 트래픽 수치


  • 그러한 도메인을 선점하기 전, 본인만의 기준을 세우고 그에 맞춰 검색하고 정렬하다 보면 보다 빠르게 보다 자신에게 맞는 도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하기! 

    우선 낙장 도메인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예치금이 필요하답니다. 예약등록 기간 및 비용을 확인해 보니 제가 본 닷컴(.com)의 경우, 1년 기준 35,000원(VAT 별도)의 예약 등록 비용이 발생하더군요.  

    닷컴 = 35,000(VAT별도)

    예치금으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치금 충전은 필수죠.

    최소 예치금 잔액 22,000원 이상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가능

    저만의 낙장 도메인 선정 요건을 되내이며 저에게 맞는 도메인을 찾기 위해 몇 일동안 검색을 했습니다. 접두어로 pro 가 들어가는 도메인이 끌려 pro를 검색어로 넣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pro가 들어가는 도메인을 확인하던 중, prowiter.me를 발견했는데요. .me여서 조금 아쉽네요. .com이었다면 더 좋았을 뻔 했습니다. +_+
    이처럼 상태가 즉시등록 가능일 경우에는 현재 소유자가 없는 도메인이기 때문에 바로 등록이 가능하답니다. 의외로 이런 숨겨진 보석같은 도메인이 많습니다.
    전 그래도 닷컴(.com)을 소망하는지라 다시 닷컴 도메인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여러 고민 끝에 제가 결정한 닷컴 도메인. moonll.com입니다. 지금 제 블로그와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어 보이는 도메인이기도 한데 말이죠. 그런데 이 도메인은 유독 2001년부터 등록되어 유지되어 오다가 이번 2010년에 삭제 예정인 도메인이라 눈에 더욱 띄었던 것 같습니다. (등록되어 장기간 유지되어 온 도메인이니 뭔가 있을거야- 라며 말이죠)
    2001년 3월에 등록된 도메인으로 2010년 6월 2일자로 삭제 예정인 도메인이죠. 바로 예약등록으로 넘어갔습니다. 예약 등록을 눌러 기간을 설정하면 본인의 예치금에서 등록비용이 차감됩니다. 등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임에도 일단 차감이 됩니다. 하지만, 삭제예정일에 맞춰 도메인이 등록되지 못하고 실패할 경우엔 예치금으로 다시 자동전환되는 시스템이랍니다.  
    최종 다음단계로 넘어가니 결제금액과 함께 예약등록 신청 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바로 예약등록 과정입니다. 후. 고민 고민 끝에 도메인 하나를 선점했는데요. 이 도메인 예약 등록에 성공을 하긴 했지만, 실제 도메인의 등록여부는 삭제예정일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월 2일(삭제예정일) 도메인 등록 결과가 기대되는데 말이죠.  :)

    도메인 선점 OK! 도메인 등록 완료!

    다음 날, 자고 일어나 역시, 제일 먼저 확인하고 싶어진 것은 제가 신청한 도메인의 등록이 잘 되었는지의 성공여부였습니다. 그래도 2001년부터 등록되어 유지되어 온 도메인인데 설마... 하는 마음으로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를 켜려는 순간, 제 폰에 도착한 문자 메시지가 눈에 띄어 확인해 보니 와우! 도메인 등록 완료 되었다는 문자가 이미 도착해 있더군요.

    등록되어 있던 제 메일계정으로도 "도메인 등록 확인증"이라고 하여 가비아 에서 메일이 왔더군요. 이처럼 도메인 등록 확인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비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후, 도메인 등록 확인증을 출력하여 스크랩하여 보관한다면 도메인 등록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만료일에 맞춰 확인도 가능할 듯 합니다. 도메인 등록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도메인 관리인듯 합니다. 아무리 좋은 도메인을 선점하고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만료일 이전에 미리 연장 신청을 하지 않으면 고스란히 그 도메인은 제 손을 벗어나게 되어버리니 말이죠.  

    헉! 도메인 예약 등록에 실패하면?!

    등록에 실패하더라도 OK!

    만약 등록에 실패한다 하더라도 앞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다시 예치금으로 자동 전환 된답니다. 도메인 예약 등록을 했다가 실패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을 하시기 보다는, 좀 더 어떤 도메인이 자신에게 적합할지 여러번 고민하신 후, 본인이 원하는 도메인을 예약하여 등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가비아 부가서비스 적극 활용하기

    도메인 등록 완료 후, 포워딩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moonll.com으로 접속하더라도 제 블로그 페이지인 mushroomprincess.tistory.com으로 접속이 될 수 있도록 연계를 해 두는 서비스죠. 포워딩서비스 등록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부가서비스 내 포워딩 서비스를 선택 후, 포워딩 서비스란에 등록한 도메인을 입력하기만 하면 OK!

    그럼 아래와 같이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워딩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등록된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가비아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도메인 예약 등록과 등록 완료, 그 밖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가입시 등록한 번호와 메일로 바로바로 그 과정을 알려줍니다.
    부가서비스를 확인해 보면 포워딩 서비스 외에 무료 네임 플러스를 비롯한 유사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에서 낙장도메인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도 얻고, 함께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로 더욱 자신의 도메인 가치를 높여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덧붙임) 한국에서 가장 많은 도메인 수를 보유한 업체는 '삼성'으로 1만여개의 도메인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세계 도메인 수는 약 1억7700만개라네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