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 찾기? 클릭 한번에 OK![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어플]

모바일을 이용하면서 웹서핑을 즐길 때 늘 마주하게 되는 문제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만 골라볼 수는 없을까?" 라는 것입니다. 현재 몇몇 주요 포탈사이트는 앞장 서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는 반면, 아직도 여전히 다수의 사이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되지 않은 상태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이죠.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을 때의 유용함은 사용해 보지 않는 이상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다음 예>>
http://www.daum.net/

최적화되지 않은 사이트

최적화된 사이트

웃긴대학 예>> http://web.humoruniv.com/

최적화되지 않은 사이트

최적화된 사이트

컴퓨터 모니터와 다른 이 조그만 아이폰/아이팟 화면에 PC 화면 그대로를 담아 낸다는 것 자체가 애초 무리인데다 PC 화면으로 제공된다 해도 터무니 없이 작은 버튼에 제 손가락이 더욱 굵게 느껴질 뿐더러 작은 글씨에 눈도 침침하니 말입니다. -_- "내 손가락이 이렇게 굵었던가!"

거봐! 모니터 화면에 비해 터무니 없이 작잖아!


최적화된 사이트 하나로 PC 화면에서 보는 것 못지 않게 깔끔하면서도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전 지금껏 최적화된 사이트가 대표적인 포탈 사이트 몇 개만 있는 줄 알았어요.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대표적 포탈 사이트처럼 말입니다.

헌데, 이러한 최적화된 사이트만 골라 골라 보여주는 유용한 어플이 있네요. 바로 웹파인더 어플리케이션입니다.(의외로 최적화된 사이트가 상당히 많이 있었군요;;)
더불어 무료 유틸이니 별도 비용 걱정은 끝!

아이폰/아이팟 터치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 어플 설치 한 번으로 보다 쉽게 최적화된 사이트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거죠.
우선 웹파인더 설치하시려면, 직접 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 검색하여 설치 하실 수도 있고, 아래 링크를 참고 하셔서 컴퓨터와 연결하여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웹파인더 설치 바로 가기 "클릭!" 

Free
Category: Utilities
Released: 04/22/2010
Version: 1.0
3.2 MB
Languages: Korean, English
Seller: KTH
© KTH Rated 4+

요구 사항
Compatible with iPhone, iPod touch, and iPad. Requires iPhone OS 3.0 or later.


전 아이팟과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해당 웹파인더 링크로 바로 넘어가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니 아이팟 한 켠에 자리 잡은 웹파인더가 보이네요.  돋보기 모양의 심플한 아이콘이 인상적이네요.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카테고리별로 제공!

실행을 시키면 추천, 검색, 뉴스, 지역, 커뮤니티, 블로그/SNS, 엔터테인먼트, 생활, 메일, 금융, 쇼핑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최적화된 사이트만 어쩜 이렇게 쏙쏙 골라 카테고리별로 정리한건지, +_+ 진작 나왔어야 하는 어플 아닌가요?! 커뮤니티나 뉴스, 블로그/SNS의 경우,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이트가 다수였지만 금융이나 지역, 생활 부문은 정말 몰랐던 사이트가 상당하더군요. 특히나 요긴한 정보가 가득한 유용한 사이트가 많아 마음에 듭니다.

눈여겨 볼 만한 유용한 사이트

** 대한민국 맛집

전 이 사이트를 웹파인더를 이용하면서야 알았습니다. 이런 요긴한 사이트가 있었다니! +_+
대한민국 맛집이라고 하여 지역 정보만 입력하면 해당 지역정보에 맞춰 맛집 정보를 제공해 주고, 그 맛집의 위치까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더 이상 맛집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되겠네요.
** 다음 날씨
당일 날씨, 내일 날씨까지 제공하는 다음 날씨입니다. 다음 날씨 페이지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상태로 제공하고 있군요.
** 아프리카
헙! 아프리카도 모바일 사이트로 제공하고 있었다니! +_+ 스타2 생중계를 하고 있기에 또 잠깐 눈여겨 봤습니다. 흠흠. 나도 어여 스타2를 수준급으로 끌어 올려야 할텐데...
잠깐 본다는 것이 보다 보니, 이것저것 보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더군요.  
** 교통정보 모두모두 모아 
실시간 교통정보에서부터 버스 노선 파악, 버스 도착 정보, 지하철 도착 정보, 구글 위성 사진, 다음 지도 등 실용적인 웹사이트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 구글 번역
 구글 번역이 이렇게 좋았었나요?! 왜 전 이제야 안 걸까요? 한영 번역, 영한 번역을 떠나 원하는 일본어, 체코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등 전세계어를 구글 번역에 한번 돌리면 짜잔! +_+ 우와! 웹파인더로 단순히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얻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숨겨진 알짜배기 사이트를 찾아낸 기분입니다. 애용해야겠어요!    

하지만 그 중, 제 눈을 사로 잡은 것은! 쇼핑! 그리고 증권과 은행! 흐흐-
제가 즐겨 가는 쇼핑, 주 거래은행과 증권을 바로 마이웹에 저장해 뒀습니다. 응? 마이웹이 뭐냐구요? 마이웹을 소개하죠.

관심 있는 웹사이트를 마이웹에 저장!

하단의 마이웹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관심 있는 웹사이트를 별도로 자신만의 마이웹에 저장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카테고리별로 제공되는 화면 그대로 이용해도 되지만 최적화된 수많은 사이트 중, 본인에게 필요한 사이트만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으니 훨씬 유용하게 쓰이겠죠?  

이 화면에서 편집하기를 터치하면 웹파인더 기존 화면에서 각 사이트별의 좌측 상단에 흰 별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별을 꾹 누르면 노란별이 되고 이 노란별이 된 것이 바로 마이웹에 저장되어 지는 사이트인거죠. 
 
이렇게 제가 주로 방문하는 사이트를 저장한 마이웹 화면의 모습입니다.

첫 화면 설정! 마이웹? 혹은 기본홈으로?

홈, 마이웹에 이어 마지막 하단 메뉴인 설정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해 드리자면, 초기화면 서정 부분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초기화면 설정은 아이폰/아이팟의 첫 화면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 프로그램, 웹파인더를 실행시켰을 때의 첫 화면을 말하는 것입니다.

마이웹을 첫화면으로 설정

그 첫화면을 애초의 화면인 '추천'이 보이던 화면 그대로를 설정하고 싶으시면 '홈' 그대로 두시면 되고, 앞서 설정한 '마이웹'을 첫 화면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마이웹'을 체크하면 됩니다.
지금 프로그램 버전은 1.0이지만 차후 수정 보완되어 버전 업되면서 더욱 더! 요긴한 앱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