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기기변경 이제 홈페이지에서 바로 하자

SKT, 기기변경을 홈페이지에서 바로?

시리우스를 받자 마자 당장 사용하고픈 마음이 굴뚝 같은데 단순히 기존 사용하고 있던 옴니아2에서 USIM을 바로 빼서 꼽는다고 하여 사용이 되는 것이 아니더군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도 마침 토요일 저녁 시간이었던터라 상담도 제한적이더군요.
'USIM만 꽂으면 되는게 아니었나-'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저렇게 방법을 찾다가 티월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기기변경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는 사람들은 잘 알테지만, 다시금 이 정보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전엔 공기기를 하나 더 갖고 있다 하더라도 대리점이나 지점에 반드시 내방할 때에만 개통이 가능했습니다만, 이젠!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신청 가능하답니다. 모 광고처럼 바로바로 USIM을 교체 한다고 하여 바로 사용한 것은 아니구요. 홈페이지를 통해 기기변경을 신청하고 난 후, USIM 교체를 하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T world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정회원)

그럼 상단 메뉴에 '고객센터'가 보이는데요. 이 고객센터 메뉴에서 휴대폰 분실/신청/변경 부문에 제가 찾고 있던 '기기변경' 서브메뉴가 위치해 있습니다.
SKT경로를 말씀드리자면 고객센터 > 휴대폰 분실/신청/변경>기기변경 순입니다. 
기기변경 페이지로 넘어가면 기기변경 안내 페이지를 통해 기기변경시 유의사항과 기기변경 방법에 대한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기기변경 서비스는 일2회, 월 10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무제한 서비스가 아니기에 시기 적절하게 본인의 필요에 따라 바꿔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기기변경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면 SMS 인증/범용 공인인증서 이용 인증 2가지 방법 중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범용 공인인증서가 없어 SMS 인증으로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SMS 인증 요청을 하면 기존 사용하고 있던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오는데 그 인증번호를 넣고 SMS 인증 확인 버튼만 쿡 눌러 주면 인증 절차는 끝이 납니다. 해당 인증 절차가 끝이나면 그 때에야 실제 기기변경 신청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던 옴니아2의 경우, 회사에서 기기비 및 요금 지원을 받고 있긴 하지만 제 개인명의로 등록되어 있다 보니 기기할부내역에 고스란히 톡톡 빠져 나가고 있는 할부금이 뜨네요.
최종 기기변경이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문구가 뜹니다.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하네요.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바로 기기변경이 가능하다니!!! +_+
공기계를 가지고 있으신가요?
SK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기기 변경이 가능하니 기분에 따라 기기를 바로바로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다른 통신사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기기변경이 가능한 듯 합니다. USIM만 바로 끼운다고 하여 기기변경이 되는게 아니었군요. +_+ 공기계를 여유분으로 더 갖고 계시다면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기기변경 신청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