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열심히 제 블로그에만 글을 끄적이곤 했습니다만, 어느 순간부터 메타블로그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여기저기 기웃 거리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검색어를 통한 유입 뿐만 아니라 메타블로그를 통해 유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더군요. (올블로그, 위드블로그, 프레스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미즈블로그, 등등) http://www.allblog.net/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주고 싶은 여러 메타사이트가 있습니다만, 그 중 올블로그의 루비서비스가 새롭게 등장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마 아래 캡쳐 이미지에 익숙하신 분들이 있으실테고, 낯선 분들이 계실 듯 합니다.
올블로그 메인 화면에서 상단 'RUBY를 만나보세요!'를 클릭하여 접속할 수도 있고 올블로그 중앙에 위치한 'RUBY 메인 바로 가기'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주소창에 http://ruby.allblog.net/board/ 을 기입하여 접속도 가능하죠.
어느 사이트든 가입을 하여 뭔가를 찾기 전에 본인의 설정 확인은 필수죠! 기본정보를 통해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고, 닉네임과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블로그 관리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하고, 가장 생소하게 생각하실 법도 한 공유설정을 통해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연결하는 거죠.
트위터 인증 완료
제 트위터를 살짝...(응? 아니, 공개적으로)
알려드리자면, http://twitter.com/ok_mushroom 이랍니다.
전 트위터만 연결을 시켜 뒀으니 제 트위터를 통해 제가 올리는 글이 공유되겠죠?
제가 등록한 블로그 중 해당 블로그인 '버섯공주세계정복'을 택하고 제가 등록하고자 하는 글을 선택했습니다. RSS 기능으로 자동으로 수집되어 블로그에 등록된 글을 불러 오기 때문에 기존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글을 등록하듯 편하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체크박스가 하나 보이시죠? [트위터로 보내기] 본인의 글을 연동시켜 둔 트위터로 보낼 것이냐 아니냐를 체크하는 거랍니다. 전 트위터로 해당글을 송고하고 싶으니 체크를 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시에는 루비에만 등록된답니다)
루비는 이처럼 제가 올린 글에 대한 댓글을 받은 메세지로 전달을 해 주기 때문에 굳이 해당글로 다시 가서 확인하지 않아도 받은 메세지를 통해 누구에게서 어떤 댓글을 받았는지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루비에 등록된 제 글을 직접 확인해 보니 돌이아빠님 외에 주성치님께도 댓글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드는 궁금증. 돌이아빠님의 댓글은 '@받은 메세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왜 주성치님에게는 받은 메세지로 알려주지 않은걸까요?
루비서비스는 '기존의 메타블로그 성격 + 트위터의 블로거 상호교류'를 접목시킨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1:1 문의나 운영진 이메일을 통해 건의 사항을 올리거나 문의 사항을 올리던 시대도 곧 끝이 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바로 루비서비스의 실시간 피드백 게시판 때문이죠. 메타블로그 사이트 특성상, 다양한 블로거의 글이 몇 초 단위로 등록되고 많은 이가 접속하고 또 공유되게 되는데요.
운영진에게는 미안한 말일 수도 있지만, 메타블로그의 성격상 메타블로그는 다수의 블로거의 운집체인만큼 블로거 의견의 중요성이 9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루비는 이런 시점에서 일방적인 1:1 문답식, 혹은 비공개 진행을 넘어 공개적으로 블로거들과의 의견 교류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두었더군요. 피드백 카테고리를 별도로 만들어 그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말이에요. 실시간으로 운영진의 댓글이 달리기도 하고, 하나의 의견에 또 하나의 의견이 줄줄이 달리는 형식으로 말이에요.
공개적으로, 그리고 실시간으로 의견교류를 하고 그 의견을 기준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루비서비스의 의지가 보이는 듯 합니다.
블로거와 운영진이 오픈된 상태에서 의견을 교류한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 메타블로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리뷰가 좋다 > 앱*어플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대체 뭐가 그리도 좋길래?! 왜 하는걸까? (33) | 2010.03.09 |
---|---|
[메타블로그/미즈블로그/리뷰사이트] “나 블로그 하는 여자야!!” 여성 블로거를 위한 메타블로그가 등장하다 (13) | 2010.03.01 |
[메타블로그/올블로그/루비] 루비서비스, 메타블로그와 트위터가 만나다 (59) | 2010.02.23 |
[엔크린/위젯/미래의 내 차] 미래의 내 차 알아보고 최신 DSLR 카메라와 넷북을 노려보자! (4) | 2010.01.29 |
[세이캐스트/음악듣기/최신곡 듣기] 둘. 각 분야별 인기차트 TOP20을 무료로 즐기자!!! (9) | 2010.01.02 |
[세이캐스트/음악듣기/최신곡 듣기] 하나. 통통 튀는 CJ와 함께 무료로 최신곡을 마음껏 즐기자! (5) | 2010.01.02 |
나도 같은 관심 뭔가를하고있는 중이야이에 메모를 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나와 같은 관심 분야를 주 다른 사람을보고 반가워. 그것은 때로는 결과의 범위를 좁힐 내가 연관 수있는 블로그를 찾기가 힘들다는만큼 큰 인터넷을 통해.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위대한 개념. 그것은 당신이 찾고있어 정보와 웹사이트를 찾아 요즘 드문 것입니다. 난이 웹 페이지를 발견 기뻐요. 사실은 내가 그것을 즐겨찾기 또는 RSS를 구독할 수있는 것은 아마도 당신의 새로운 P을 얻으려면 피드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난다.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팥난다.
내가 아주이 블로그에 대한 즐길입니다. 그 정보를 주제. 그것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절 그다지 도움이됩니다. 그 기회가 너무 빠른 너무 환상적이고 일하는 스타일입니다. 난 당신이 모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와 함께이 아름다운 블로그를 즐기는 줘서 고마워. 나는 정말 그것을 감사 해요! 다른 훌륭한 블로그를 기대하겠습니다.작성자에게 행운을 빕니다! 모두 제일 좋다
웹사이트 . 내가 보내려 좋은 나 페이 스북 을 사랑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을 수 없습니다 버튼을 .
당신의 구조 내가 원하는 건 화제
아름다운 웹사이트 우수한 제품 소개 ! 네번째
아름다운 사이트 유쾌하게 작성 ! 게시물 .
그것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절 그다지 도움이됩니다. 그 기회가 너무 빠른 너무 환상적이고 일하는 스타일입니다. 난 당신이 모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와 함께이 아름다운 블로그를 즐기는 줘서 고마워.
내가 아주이 블로그에 대한 즐길입니다. 그 정보를 주제. 그것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절 그다지 도움이됩니다. 그 기회가 너무 빠른 너무 환상적이고 일하는 스타일입니다. 난 당신이 모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나와 함께이 아름다운 블로그를 즐기는 줘서 고마워. 나는 정말 그것을 감사 해요! 다른 훌륭한 블로그를 기대하겠습니다.작성자에게 행운을 빕니다! 모두 제일 좋다
http://kaos.web44.net
나는 정말이 블로그를 사랑한다는 말이 순간을 받고 있습니다.
제 연구에 나에 대한 정보의 좋은 자원이있다.
정말 감사합니다. ☺
그냥 몇 가지 정보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검색하고 블로그를 통해 온되었다.
당신은 거기에 좋은 점수를했습니다. 나는 주제에 대한 검색을 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에 동의합니다 발견.
매우 흥미로운 주제는 미래에 대해 자세히 작성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귀하의 사이트를 북마크합니다.
난 그냥 내 프로젝트 연구에 관련 블로그 게시물에 대해 탐색하고 있었고, 난 당신을 발견하는 일이.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장하다, 난이 이번 주에 기대하지 않았다. 이것은 위대한 이야기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너 자신을 위해 설계 않아서, 스트레이트로 테마를 언급하고 말할 줄 알았는데? 멋진 것 같은데!
난 단지이 웹사이트를 즐겨찾기로 추가했습니다.
난 당신의 게시물을 읽고 정말 좋아해요.
다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