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여행하기 좋은 날
  3.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주인공 개그맨 이상훈님을 만나다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주인공 개그맨 이상훈님을 만나다

· 댓글개 · 버섯공주

신랑과 우리 아들은 레고 마니아입니다. 일곱 살인 아들은 생일 선물로 늘 어김없이 레고를 선택할 정도로 레고를 좋아하는데요. 그 영향을 준 사람을 꼽으라면 역시나 아빠인 신랑이겠네요. 이번 달엔 아들 생일과 신랑의 생일이 함께 있어 등골이 휘고 있어요. 하하.

매주 주말이면 주중에 채워주지 못했던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확보하려고 애씁니다. 특별한 일 없으면, 가급적 아이들과 함께 밖으로 나들이를 가죠. 이번 주는 신랑 생일이 있는 주간이기도 하여 평소 신랑이 가고 싶어 하던 곳으로 향했습니다. 생일 선물은 필요 없고, 여긴 꼭 한 번 가고 싶다고 하길래 어딘가 했더니...!

후니버설스튜디오
후니버설스튜디오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후니버설 스튜디오

바로 개그맨 이상훈(@leesanghun_gagman)님이 만든 피규어 박물관 '후니버설 스튜디오'입니다. 저는 이런 곳이 있는지 조차 몰랐는데 평소 신랑이 즐겨보는 유튜브 키덜트 채널 '이상훈 TV'에서 봤나 봅니다. 후니버설 스튜디오! 후니버설 스튜디오! 신랑이 그렇게 노래를 부르기에 아이들을 모두 데리고 두리랜드 내에 위치한 후니버설 스튜디오로 향했습니다. 수도권 내에 위치해 1시간 내에 도착하더군요. 

신랑은 사전에 이미 얼마나 큰 규모인지, 얼마나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지 알고 있었기에 설렘을 가득 안고 갔지만 저야 피규어나 레고에 큰 흥미가 없었던 데다 막상 도착해서 들어가니 너무 규모가 작은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좁아서 당황했습니다. 그런데 피규어 장식장을 밀어 열어 보니 숨겨진 전시장이 드러나더군요. 낚였어요. 파닥파닥. 이게 다인가? 싶을 정도로 작고 좁아서 실망했는데 장식장 뒤편에 숨겨진 전시장이 있었군요.

후니버설스튜디오

개그맨 이상훈님은 직접 수집한 수천여 개의 피규어 뿐 아니라 레고부터 DC, 마블, 스타워즈, 로봇, 애니메이션 고전만화 등의 섹션으로 분류해 놓은 '후니버설 스튜디오' 전시품 가격이 얼마일지 가늠이 되지 않더군요. 

신랑이 아이들에게 저 포뮬러는 아빠가 어렸을 때 엄청 갖고 싶어 했었어- 라며 추억 돋는 이야기를 꺼내더군요. 신랑은 어릴 적 추억 속으로 돌아간 듯, 신나 보였습니다. 아이들은 아빠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며 귀 기울여 들어주더라고요.

후니버설스튜디오

도통 피규어나 레고, 포뮬러 이런 장난감류에 관심이 없는 저는 저 차가 그래서 움직이긴 하냐고 물었는데, 그건 아니라고 장식용이라는 말에 할 말을 잃었습니다. 음... 그런데 갖고 싶었다고?

후니버설스튜디오
후니버설스튜디오
후니버설스튜디오

이게 다 얼마어치 인가? 싶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각종 전시품에 정말 뭐라 할 말이 없더군요. 저렇게 다 수집하려면 돈도 돈이지만 전시 공간을 확보해야 하고, 또 전시하기 위한 저 전시 케이스 금액 또한 만만치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니버설스튜디오
후니버설스튜디오
후니버설스튜디오

초반엔 흥미가 별로 없다가 영화 속 주요 장면을 재연해 놓은 듯한 작품을 보니 또 한참 동안 집중해서 보았네요. 어쨌거나 이렇게 취미로 하시던 것을 계기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이런 전시회까지 여실 정도니, 대단한 것 같아요.

그리고 실제 개그맨 이상훈 님이 유튜브 채널 방송을 위한 스튜디오 공간도 볼 수 있었어요.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소품도 올려 놓으셨더라고요. 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진 건 마블 어벤저스 게임의 인피티니 건틀렛이었어요. 손가락 튕기는 걸 해 보겠다고 이리 저리 용을 써 보던 중, 어느새 개그맨 이상훈님이 들어오셔서 함께 사진 촬영을 해 주셨습니다.

후니버설스튜디오
인피티니 건틀렛

좋아하는 것을 업으로 삼는다는 건 정말 큰 축복 같아요. 많은 손님을 맞이하느라 피곤하고 힘드실 법도 한데, 오는 손님을 모두 반갑게 맞아 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특히, 개그맨 이상훈 님의 유튜브를 즐겨 보는 신랑은 소원 성취한 것 마냥 무척 신나 보였고요.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경기도 양주 장난감박물관 후니버설스튜디오

 

두리랜드 내에 위치한 후니버설 스튜디오는 두리랜드 이용객 뿐 아니라 두리랜드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방문 가능합니다. 인근을 지나갈 일이 있거나 두리랜드 가시게 되면 방문해 보세요! 아빠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후니버설스튜디오 위치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20

(지번)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44-18

후니버설스튜디오 운영시간

화~금(토요일 휴무)
11:30~19:00(마지막 입장 18:00)
주말, 공휴일
11:00~19:00(마지막 입장 18:00)

후니버설스튜디오 입장료

일반 입장객 7천 원
두리랜드 이용객 5천 원
영아(~23개월) 무료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