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세이캐스트/음악듣기/최신곡 듣기] 둘. 각 분야별 인기차트 TOP20을 무료로 즐기자!!!

[세이캐스트/음악듣기/최신곡 듣기] 둘. 각 분야별 인기차트 TOP20을 무료로 즐기자!!!

· 댓글개 · 버섯공주
이 글은 이전 소개해 드렸던 세이캐스트에 이어진 글입니다.

여러분은 음악의 어떤 장르를 좋아하시나요? 전 R&B나 발라드를 주로 듣고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이전 글에서는 개성있는 CJ들이 나와 통통 튀는 목소리로 사연을 읽어주고 신청곡에 맞춰 음악을 들려 주었다면, 이번엔 인기음악만 내가 듣고 싶은 분야(댄스, R&B, 트로트, 락/메탈, OST, CCM, 팝송, 클래식, 종합) 중 택하여 쭈욱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종합은 분야 상관없이 통틀어 TOP20을 소개해 줍니다)
곡 중간중간 CJ가 들려주는 사연을 듣는 것도 재밌지만, 멘트없이 그저 노래만 쭈욱 듣고 싶은 때가 더 많으니 말입니다.

http://me.sayclub.com/saycast/index/popularchart로 접속하면 해당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앨범형태로 현재 각 인기차트방송마다 나오고 있는 곡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있죠.
 


이미 세이캐스트-세이라디오가 설치된 상태라면 굳이
세이캐스트 홈페이지(http://me.sayclub.com/saycast/index/popularchart)로 이동하지 않아도
세이라디오를 실행시켜 바로 로그인하면 실행가능하답니다.


전 커피를 마시며 컴퓨터를 하고 있는 중인데, 묘하게 자꾸 발라드가 끌립니다. 발라드 차트 TOP20을 선택할게요. 발라드 차트 TOP20은 어떤 곡을 방송하는 건가 싶어 방송국으로 들어가서 정보를 확인해 봤는데, 앞서 소개해 드렸던 방송국처럼 신청곡을 따로 받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벅스의 주간 발라드 인기차트 1위에서 20위까지의 곡을 반복재생하는 방송입니다. 매주 금요일에 선곡표가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1주일 단위로 뜨끈뜨끈한 최신 인기곡을 들을 수 있는거군요.

인기차트방송에서는 신청곡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해야 겠군요. CJ와 소통하고 싶고, 신청곡과 사연을 올리고 싶다면, 앞서 소개해 드렸던 방송국을 이용해야겠습니다.


벅스의 주간 발라드 인기차트가 나와서일까요. 한 곡, 한 곡 모두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괜히 인기순위로 선정된 것이 아니겠죠.


앗, 이 노래는?!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곡인데!
남자친구와 함께 들었으면 하는 마음...  
화살표로 내보내는 듯한 모양이 보이시죠? 이 모양을 클릭하면 주소가 복사 된답니다.

메신저에 접속 중인 남자친구에게 방송주소를 복사하여 냉큼 보냈습니다.

이처럼 방송 주소 복사를 지원하고 있어 순간, 순간 활용 가능할 듯 합니다.
제가 즐겨 듣는 방송으로 추가하기 위해 가장 상단 우측의 하트를 클릭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 되니 세이라디오의 즐겨찾는 방송에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이제 좀 다른 분야로 옮겨 볼까요?

다른 방송으로 옮기고 싶을 때는 실행중인 세이라디오 하단에 최근 실행시켰던 방송을 통해 옮길 수도 있고, 하단의 LIST를 클릭하여 현재 방송중인 음악에서 방송되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옮길 수도 있습니다.

어쩜 이렇게 하나 같이 마음에 쏙 드는 음악만 나오는건지, 역시 괜히 인기가요 TOP20이 아니군요.

최신곡 어디서 어떻게 들어야 할지 망설였다면, 세이캐스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

+덧붙임)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으로 SayCast for iPhone (Lite)가 나왔네요.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 분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으로 최신곡을 무료로 즐겨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전 아이폰이 없어서;; 아- 부럽다-)

 

세이라디오 설치하기 : http://saycast.sayclub.com/saycast/index/radio/sayclub
세이위젯 설치하기 : http://saycast.sayclub.com/saycast/index/widget/sayclub
아이폰용 모바일어플리케이션 설치하기 : http://saycast.nwimobile.com/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