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생활용품
  3. 인덕션 뚝배기 파는곳 찾았다! 인덕션 무균열 뚝배기 추천 - 세제 무흡수 페탈라이트 뚝배기 냄비

인덕션 뚝배기 파는곳 찾았다! 인덕션 무균열 뚝배기 추천 - 세제 무흡수 페탈라이트 뚝배기 냄비

· 댓글개 · 버섯공주

인덕션용 냄비 찾다가 인덕션 사용가능 뚝배기 발견! IH 뚝배기 추천

가스렌지에서 인덕션으로 바꾸고 난 후, 기분 좋은 것도 잠시...
아니, 왜 이렇게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뚝배기가 없는거야?! 
인덕션 뚝배기라고 해서 막상 구매했더니, 뚝배기 안에 이상한 쇠를 넣어서 조리하란다; 으아...

 

인덕션 뚝배기 파는 곳

뒤이어 다시 또 구매한 인덕션용 뚝배기는 '인덕션 가능' 이라고 해 놓고, 막상 인덕션 사용이 안되는 그냥 도자기 뚝배기였습니다. '인덕션 냄비 사려고 하는데요.' 하면 일단, 대부분 스텐냄비 사면 됩니다.

라고 답을 하지만, 제가 찾는 건 그냥 흔한 그런 스텐냄비가 아닌 보글보글의 정석. 도자기 뚝배기였거든요. 

IH 인덕션 뚝배기

그러다 겨우 발견하게 된 인덕션 사용 가능한 뚝배기. 뚝배기를 고를 때 신경써야 할 몇 가지가 있었어요. 일단,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지, 가스렌지를 사용하면서 인덕션을 사용 중이었던지라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원활하고 가스렌지에서도 사용이 원활한 뚝배기를 찾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어린 두 아이를 키우고 있다 보니 세제 무흡수! 

세제 무흡수 무균열 페탈라이트 뚝배기 추천

이 부분도 정말 중요했어요. 세제가 흡수되는지, 흡수되지 않는지... 뚝배기는 흔히들 살아 숨쉰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눈에 보이지 않는 구멍이 많습니다. 그래서 뚝배기를 잘 사용하려면 가급적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세척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다 보면 또 음식물 찌꺼기가 뚝배기 사이에 끼일 수도 있고 그럼 또 눈에 보이지 않는 균이 서식할 수도 있는 문제가 생기죠.

그래서 이왕이면 흙 중에서도 최고의 흙으로 손꼽히는 페탈라이트 소재로 만들어진 도자기 뚝배기가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첫번째로 구매한 뚝배기가 벚꽃 그림이 그려져 있는 뚝배기였구요. 

인덕션용 냄비 찾다가 인덕션 사용가능 뚝배기 발견! IH 뚝배기 추천

페탈라이트 소재는 잘 찾아 보면 페탈라이트 소재를 사용중인 뚝배기는 몇 군데 찾을 수 있는데,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한 뚝배기는 또 몇 없더라구요. 왜 그런고 하니... 아직 국내에서는 인덕션에서 사용가능한 뚝배기를 만들 기술력을 갖추지 못했더라구요. 

소개해 드리는 이 뚝배기도 아쉽지만,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뚝배기가 아니에요.

일단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지라, 지인에게 추천했더니 지인이 사고 싶다고 하여 선물하려고 알아보다가 품절 상태라 아쉬워 했는데 이번에 재입고 되었다고 해서 냉큼 구매했습니다.

신혼부부 집들이용 인덕션뚝배기 선물 아이템 추천

지인에게 선물해 줄 용도로 제 것과 똑같은 네이비 색상의 뚝배기와 기존 사용하고 있던 뚝배기이지만, 뚜껑 색상만 아이보리인 뚝배기 하나. 이렇게 2개를 구입했어요.

인덕션 뚝배기 추천

인덕션 뚝배기를 찾아 여기 저기 헤매다 보니, 인덕션 뚝배기는 일단 IH 표시는 꼭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어요. IH가 표시 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했다가 번번이 실패한 경우가 많습니다. 

IH100V IH200V 인덕션 뚝배기 IH 표시가 중요한 이유

IH100V, IH200V 까지도 사용 가능하네요. 인덕션 사용 가능 뚝배기이지만, 가스렌지 사용도 가능하구요. 저 또한 아직은 가스렌지에서 사용 중입니다. 인덕션에서도 자주 사용하고 있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네이비 컬러가 더 마음에 드는데, 항상 아이보리 컬러가 먼저 품절이더라구요. 한 번 직접 비교해 보시겠어요? 제 눈에만 네이비 컬러가 더 이쁜건가요? 허허허. 

뚝배기를 활용한 다양한 조리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는데, 일본어를 몰라서. 음... 어쨌거나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인덕션용 뚝배기라는 이야기겠죠? 하하;

찜에서부터 찌개, 전골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데, 단, 도자기 뚝배기가 그러하듯, 수분기가 없는 음식물을 넣고 조리하면 안됩니다. 어쨌거나 도자기이기 때문에 수분이 증발하면 깨질 수 있거든요.

일명 도자기 뚝배기는 숨쉰다고들 하잖아요.

이미 네이비 컬러의 해당 뚝배기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아이보리 컬러의 뚝배기를 하나 더 장만한 이유가 페탈라이트라는 소재 때문인데요. 일명 무균열 뚝배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페탈라이트 소재 자체가 친환경 천연 소재로 익히 알려져 있죠. 고내열 도자기 뚝배기는 페탈라이트 소재 필수인 것 같아요. 

페탈라이트 뚝배기는 뛰어난 열충격강도로 균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뚝배기 입니다. 

일반적인 뚝배기에 비해 페탈라이트 뚝배기가 좋은 이유는 뚝배기는 입자와 입자 사이가 커서 입자 사이로 세제가 잘 스며 듭니다.

페탈라이트 무균열 내열 뚝배기 추천

뚝배기 사이로 스며든 세제가 음식물로 혼합될 수 있으니, 가급적 뚝배기를 구입하실 땐 페탈라이트 뚝배기인지, 무균열 뚝배기인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이로써 저희 집엔 뚝배기 3종 모두 구비되었어요. 동일 디자인으로 사이즈가 각기 다른 뚝배기로 가지고 있답니다. 사이즈가 이 사이즈가 가장 작고 중간 사이즈, 대 사이즈도 있는데 모두 가지고 있답니다. 이 사이즈는 2인용 정도? 신혼부부가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 같아요. 3인 이상 대가족이라면 중 사이즈를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집은 맞벌이 부부와 4살, 6살의 작은 아이들이 있어 이 사이즈로도 충분하답니다. 한 끼 해결할 용도니 말이죠.

사이즈는 소(1~2인용), 중(2~3인용), 대(3~4인용)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사이즈가 생각보다 넉넉해서 소(2인용), 중(3인용), 대(4인용)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페탈라이트 인덕션 뚝배기 추천

 

제가 구매한 페탈라이트 인덕션 뚝배기 파는 곳은 신혼이야기 쇼핑몰이에요.

 

블루미 인덕션뚝배기 인덕션용 뚝배기 도자기 찌개 솥밥 21cm 1.7L 2인용 3인용 : 신혼이야기

예쁜 인덕션 뚝배기 추천 전문 쇼핑몰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정식 수입 인덕션뚝배기 판매점입니다

smartstore.naver.com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