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트위터/SKT/모바일트위팅] 트위터를 폰으로 즐기다

[트위터/SKT/모바일트위팅] 트위터를 폰으로 즐기다

· 댓글개 · 버섯공주
하나. 트위터를 아시나요?

트위터는 이미 작은 블로그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저 또한 대세에 따라 냉큼 가입은 했습니다만, 좀처럼 생소한 서비스이다 보니 쉽게 적응이 되지 않더군요.

 
다소 생소한데다 어렵기만 한 트위터 :: 근데 왜 하지?

제가 현재 following 하고 있는 분들 중 이외수 선생님을 비롯하여, CNN, 김연아 선수 등이 있습니다. (브리트니스피어스도 있다는;;) 가까운 블로그 이웃분들과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 다양한 글을 써 주시는 각 분야의 전문인들도 있구요. Following 버튼 클릭 한번으로 본인이 듣고 싶은 이의 이야기를 보다 손쉽게 들을 수 있으니 상당히 편한 툴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외수 선생님의 Following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공감되는 말을 자주 해 주시기 때문이죠.

바로 2시간 전 이외수 선생님께서 올리신 따끈한 소식




아, 그래도 난 도통 트위터가 뭔지 이해가 안돼, 잘 모르겠어, 하시는 분들은 마키디어님의 글을 보시면 보다 이해하기 수월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트위터 사용법 - 트위터의 기초적인 기능 소개 : http://markidea.net/784


둘. SKT라면 모바일 트위팅으로 즐기자

자, 그럼 소개하려고 했던 모바일 트위팅을 소개해 드리죠.
SKT 회원이라면 부가기능 신청 페이지로 가시면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일단 트위터(http://twitter.com)에는 가입이 되어 있어야겠죠? 트위터에 가입되어 있다면, 트위팅 페이지로 고고! http://tweeting.tworld.co.kr 


주의 하셔야 할  것은 트위터에 가입할 당시의 메일 주소/트위터 로그인시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기재하는 것이 아니라, Username 을 사용한다는거죠. 


(제 블로그와 동일한 Username을 사용하고 싶었으나, 안타깝게도... 글자수 제한으로 인해 mushroomprinces로 끝나더군요. 마지막 s 는 어디에...=.=)

이렇게 username을 기재하고 비밀번호는 동일하게 한 후, 입장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폰 번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본인의 폰번호(SKT 사용자만 가능)를 넣고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하면, 트위팅으로부터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번호 받기를 누르자 마자 거의 동시에 도착하더군요.  

트위팅 인증번호


인증번호를 기재한 후, 확인을 누르니 인증되었음 알리는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폰이 바뀌거나 다른 폰으로 바꾸고 싶을 경우, 다시 인증받고자 하는 폰으로 재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인증을 하고 나니, 스타벅스 카페라떼 100% 당첨 팝업창이 뜨네요.
Follower가 5명이면 익일 지급된다고 하네요. =.=


자, 이제 트위팅도 가입했으니, 직접 폰으로 이용해 봐야 겠죠? 음. 택배로 도착한 워크맨에 대한 이야기를 트위터에 소개해 볼까요? 모바일 트위팅 글/사진 등록방법은 문자방식과 NATE 접속 방식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제 입장에선 문자 방식이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데이터정액제 요금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니 말입니다)

  • 문자방식(SMS/MMS) : 수신번호 *1234로 글 또는 폰사진 전송
  • NATE 접속 방식 : **1234+NATE 접속 후, 글쓰기 아이콘을 클릭
  • 카메라 필요 없이 폰카로 해당 워크맨을 찰칵!


    폰으로 촬영한 워크맨 사진을 첨부하여 트위터로 보내보겠습니다. (사진을 첨부하면 MMS전송이 되고, 사진을 첨부하지 않고 일반으로 보낼시는 기본 SMS로 발송이 됩니다. SMS냐 MMS냐에 따라 과금이 달리 되니 그 점은 고려하셔야겠죠?)


    이용 요금

    데이터통화료

    -포토/텍스트 1kb 9.1
    *
    안심데이터 및 데이터존프리 가입시 더욱 저렴하게 이용 가능

    문자 글등록
    건당 비용

    -SMS 전송료 20
    -
    텍스트(1,000)MMS 전송료 30
    -
    사진첨부 MMS 전송료 100(저처럼 전송하는 경우입니다)
    *2009
    1231일까지는 문자 등록시 정보이용료 추가없이 건당 전송료만 부과



    이제 받는이의 번호를 *1234로 넣고, 전송버튼만 누르면 끝!


    전송하자마자 제 트위터에도 해당 글이 떴네요. (저를 Following 하는 분들의 트위터에도 제 글이 보여진답니다.)


    이미지를 첨부하여 보냈는데 그럼, 첨부된 이미지는 어디로?! 바로 http://twitpic.com/v542h에 등록되었답니다. 링크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폰으로 찍은 사진이 보이네요.


    그리고 엔크린위젯리뷰글보러가기 라고 하여 제가 설정한 링크가 하이퍼링크가 걸려서 뜨기 때문에 바로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간답니다.


    셋. FOLLOW ME, 트위터 버튼으로 보다 많은 친구 사귀기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 부분을 보시면 날아가는 새가 보이실겁니다. "이게 뭐지?"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트위터 버튼이구나" 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이처럼 블로그에 트위터 버튼이나 배너를 넣어 본인의 트위터를 공유하여 많은 친구를 사귀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합니다.


    버섯공주
     
    http://twitterbuttons.com/ 해당 페이지로 가면 다양한 트위터 버튼을 만들 수 있답니다.

    http://twitterbuttons.com/


    본인의 트위터 계정만 넣으면 자동으로 코드를 생성해 주기 때문에 쉽게 트위터 버튼을 생성할 수 있답니다. 짜잔. 아래처럼 말이에요.

    버섯공주
     
    트위터, 시작이 어려워 멈칫 거리고 계셨다면 이번에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