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이벤트*체험단
  3. 삼성 그랑데 AI 체험단 모집 : 이사온 신축 아파트, 우리집 세탁실에 두고파!

삼성 그랑데 AI 체험단 모집 : 이사온 신축 아파트, 우리집 세탁실에 두고파!

· 댓글개 · 버섯공주

신축 아파트로 이사 온 지 어느 덧, 3개월이 지났습니다. 결코 넓지 않은 작은 평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신축 아파트라 그런지, 넓게 잘 빠진 것 같아요. 

저희 집은 3살, 5살 두 아이와 함께 살고 있다 보니 출근 전, 아침이 제일 깨끗하답니다. 

두 아이가 가지고 놀던 공 발견!

 

저녁이 되어 집에 돌아오면 집은 다시 전쟁터가 되지요. 

 

판상형 구조에서만 살다가 타워형 아파트는 처음 살아보는데 요즘 신축 아파트는 타워형 아파트도 괜찮구나! 라는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어요. 다만, 넓은 평형이 아니다 보니 건조기는 필수라는 생각이 빡!!!

 

빨래건조대가 거실에 떡하니!

 

이틀에 한 번 정도, 거실에 등장하는 빨래건조대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물론, 안방 베란다 공간에도 빨래를 널 수 있는 건조대가 있긴 합니다만, 네 식구의 빨래양을 감당하기엔 너무 좁더라고요.

이 집, 참 예뻐! 좋아! 싶다가도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퇴근 후, 세탁기를 돌리고 빨래를 널고 나면 늘 거실 한 켠은 발랫대 자리가 되어 버리는거죠.

흑흑. 가뜩이나 넓지 않은 공간인데 빨래건조대에 자리를 양보할 순 없어!

 

요즘 겨울왕국 엘사 보는 재미에 푹 빠져서 지내네요!

 

가뜩이나 좁은 거실에 빨랫대에 자리를 내놓기엔 뭔가 상당히 억울한 느낌!

사실, 이사를 올 때부터 건조기를 사려는 계획은 가지고 있었어요. 두 아이를 키우다 보니, 건조기는 필수 중에 필수! 필수 가전 아이템이더라고요.

어서 건조기를 사야지... 하고선 세탁기와 건조기를 세트에 구매하고 싶다는 이유로 구매를 미루고 미루다 오늘에야 이르렀네요. 삼성전자에서 이번에 새로운 세탁기와 건조기를 내놓았습니다. 기존에 사려고 했던 '삼성 그랑데' 에서 'AI' 가 붙어 '삼성 그랑데 AI' 가 되었군요. 그랑데 사려다가 그랑데 AI를 보고선 급 AI를 사야겠다며! 

삼성 그랑데 AI는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주는 말 그대로 인공지능(AI) 세탁기·건조기 입니다. 그랑데 AI는 온디바이스(On-device) AI에 클라우드(Cloud) AI를 결합해 구매자의 사용 습관과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세탁기와 건조기인데요.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코스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연동해 주는 ‘AI 코스연동’, 자주 사용하는 코스와 옵션 등을 기억해 우선순위로 제안하는 ‘AI 습관 기억’, 빨래 무게와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주는 ‘AI 맞춤 세탁’ 등 차별화된 AI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랑데 AI는 맞춤형 서비스뿐만 아니라 안심 위생, 강력한 성능 등 소비자들이 세탁기와 건조기에 원하는 요소를 모두 갖췄어요. 이미 삼성전자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가 예쁘게 나와 무척 꽂혀 있었던지라 이번에 나온
그랑데 AI 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히 높아요. 


그랑데 AI 를 놓고 싶은 우리집 세탁실

 

아파트 자체가 확장형이라 베란다는 없고 별도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놓을 수 있는 세탁실이 있어요. 주방에서 바로 이어지는 공간에 세탁실이 있고 다시 이 세탁실의 문을 열면 실외기실로 이어진답니다. 쓰고 있던 통돌이 세탁기를 버리기엔 아까워 그대로 가지고 왔는데요.  

 

아직 쓸만한 세탁기이긴 한데, 건조기를 두려니 이 참에 세탁기도 함께 바꾸는게 좋을 것 같아 준비하고 있어요. 원래는 이 통돌이 세탁기 위쪽으로 세탁 선반이 위치해 있는데,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 아래로 올려서 깔끔하게 연출하고 싶어 이사를 들어오면서 세탁 선반을 떼어 내고 세탁실 탄성 코팅을 진행 했답니다.  

 

떼어낸 세탁실 선반은 일단 실외기실에 옮겨 뒀어요.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로 다 올리고 나면 세탁 선반을 원하는 위치에 달려구요. 요즘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많이 설치하는 추세이다 보니, 콘센트도 기본 최소 2개 이상이 예쁘게 달려 있더라고요. 

 

저처럼 세탁기와 건조기를 세트로 구매하려는 분들에겐 그랑데 AI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저를 현혹시킨 그랑데 AI기능 중 하나가 바로,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 기능인데요.
세탁기에서 건조기 작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직렬 설치한 건조기 컨트롤 패널이 잘 보이지 않아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거든요. 올인원 컨트롤이 적용된 모델은 ‘AI 코스연동’ 기능을 적용해 특정 세탁코스를 선택하면 여기에 맞는 건조코스를 자동으로 설정해 줍니다.

세탁기도 세탁기이지만, 건조기 구매시 고민이 참 많은데요.

그랑데 AI 건조기는 세탁물 건조 시 보풀이나 먼지를 걸러 주는 기존 2중 구조의 ‘올인원 필터’에 ‘마이크로 안심 필터’를 추가해 3중 필터를 갖춤으로써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한 것도 매력적이에요. 마이크로 안심 필터를 추가로 사용하면 열교환기 상태를 1년에 한 번 확인하는 정도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며 잔수가 없어 세균이나 악취를 유발할 염려가 없어 청결한 관리가 가능해요. 어른만 있음 그래도 덜 걱정인데, 어린 두 아이를 키우는 집이다 보니 세균이나 악취 등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더라고요.


그랑데 AI 건조기는 국내 최대 용량의 컴프레서와 열교환기 탑재로 성능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한 번에 순환할 수 있는 냉매량이 많아지고 9개의 정밀센서가 내부 온·습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초고속 건조가 가능해졌어요.


그랑데 AI 건조기는 개선된 컴프레서와 열교환기, AI 정밀제어로 국내 건조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이라는 점에서도 만족스러워요.



그랑데 AI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기존 그랑데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기존 그랑데 보다 깊이를 줄이고 벽면과의 이격 거리를 좁혀 설치 공간을 17cm가량 절약할 수 있게 됐으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마치 하나의 제품인 것처럼 디자인해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어요.

컨트롤 패널도 기존 50도에서 70도로 경사를 줘 사용 편리성을 높였고 심플한 디자인의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탁·건조 전 과정을 알기 쉽게 표시해 줍니다. 신축 아파트가 공간 효율성을 많이 감안하여 도면이 나오다 보니 세탁실이 좁더라고요.




삼성전자는 그랑데 AI 출시를 기념해 2월 말일까지 체험단 ‘그랑데즈’를 모집하고 있어요.

그랑데 AI 체험단에 선정되면 무상으로 그랑데 AI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데요! 저 역시, 삼성 그랑데즈가 되기 위해 이렇게 열심히 포스팅하는 중이랍니다. 

 

 


삼성 그랑데 AI 체험단 모집

 

1. 그랑데 AI 를 높고 싶은 우리집 세탁실 촬영
2. 촬영 사진 필수 해시태그 함께 SNS 공유
3. 응모하기 버튼 눌러 공유 게시물 URL과 그랑데즈가 되고 싶은 이유 입력

https://www.samsung.com/sec/event/grandeaievent/

 

삼성 그랑데 AI 체험단 그랑데즈 모집

우리집 세탁실 촬영하고 SNS 공유하여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를 체험해보세요!

www.samsung.com

 

모두들 어서 참여해 보세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