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원룸, 오피스텔 월세 알아보기 팁 <직방> 어플 추천

원룸, 오피스텔 월세 알아보기 팁 <직방> 어플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원룸, 오피스텔 월세 알아보기 팁 <직방> 어플 추천 - 부동산정보, 부동산 어플, 부동산앱, 신혼집, 월세알아보기

국내 스마트폰 앱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와이즈앱 통계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부동산정보 전용 앱 중 '직방' 이 월간 사용자 112만명으로 사용자수 1위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접한 적 있습니다. 신랑과 함께 지금의 신혼집을 마련할 때도 유용하게 활용했던 '직방' 앱인지라 기사를 보며 끄덕였네요. 


 

 

'직방' 앱을 알기 전에는 '네이버 부동산' 을 이용해 미리 부동산 정보를 습득하고 다시 동네를 돌아보거나 근처 공인중개사를 찾아가는 식으로 집을 알아봤었어요. 



이번 신혼집을 알아볼 때는 '직방' 앱을 다운로드 받고 미리 어느 지역으로 이사갈 건지 지역에 대한 주거 정보를 어느 정도 얻은 뒤, 해당 공인중개사 사무소와 통화를 해서 약속을 잡아 방문했습니다. 


처음엔 분당, 송파, 장지 등 신랑 회사와 제 회사의 중간 지점을 잡고서 원룸과 오피스텔 월세를 알아보았습니다. 주변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얻은 뒤, 송파와 장지쪽으로 알아보자고 결론을 내고 '직방' 앱을 이용해 검색 조건으로 보증금과 월세를 선택해서 알아봤어요.




전세로 가능한 여유자금이 없었던 터라, 아쉽지만 ㅠ 월세로 알아봤네요. 다행히 원하는 보증금과 월세 가격으로 오피스텔을 검색 조건으로 정렬하니 찾기 수월하더라고요. 방구조까지 선택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원룸이라고 다 같은 원룸이 아니라 오픈형, 분리형, 복층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부분도 정확하게 표기해서 보여주더라고요. 


맞벌이 부부 입장에서는 시간 내기가 쉽지 않죠. 특히, 집을 한 번 알아 보기 위해서는 온라인 부동산 사이트 이곳저곳을 찾거나 부동산 중개업소에 가야만 방 정보를 모을 수 있었는데요. 부동산 앱 <직방> 을 이용하면 직접 발품을 팔지 않아도 앱 하나로 원룸, 오피스텔 거주 환경부터 시세까지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일이 동네를 돌아보거나 근처 공인중개사무소를 찾아갈 필요가 없더라고요. 



특히, 직방의 특장점은 매물이 다양하고 많고 검색이 편리하다는 점. 또한 헛걸음 보상제 등의 제도 실시로 허위, 과장 매물이 거의 없다는 점이 아닌가 싶어요. 안심중개사와 통화를 하고 나면 바로 해당 매물에 대한 평가도 할 수 있더라구요. 



안심중개사와 직접 통화를 하고 난 뒤, 날을 잡아 공인중개사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직방 어플에서 본 오피스텔 사진과 똑같더라고요. +_+ 그래서 더 만족스러웠어요. 매물과 실제 사진이 다른 경우를 겪어봐서인지 그렇지 않을까- 걱정했거든요.


원룸, 오피스텔 알아보실 때 직방 어플로 찾고자 하는 월세 금액을 설정해 조건별로 확인해 보시고 문의 통화를 한 뒤, 날을 잡아 공인중개사 사무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작정 발품 팔아 중개사 사무소를 가는 것도 좋긴 하지만, 시간 절약 측면에서도 좋고 미리 직방 어플을 통해 시세를 파악하고 가면 더 도움이 되거든요.


오피스텔 월세로 현재 1년 계약을 하고 살고 있는데, 인근 신규 오피스텔이 많이 들어서고 있어 1년 뒤에는 다시 직방 어플로 다른 곳을 알아볼까 고민 중이에요. ^^

 

 

-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후기임을 밝힙니다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