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젤라또 아이스크림 먹고픈 날! 저지방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분당 정자 맛집 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젤라또 아이스크림 먹고픈 날! 저지방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분당 정자 맛집 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 댓글개 · 버섯공주

젤라또 아이스크림 먹고픈 날! 진한 아이스크림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임신을 하고 나서 아이스크림이 먹고픈 날이 많은 것 같아요. 



+_+ 이 날은 찐한~~~ 달달한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확 땡겼는데, 정자역에 위치한 분당 디저트 맛집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로 향했습니다. 




젤라또(이탈리아어: gelato, IPA: [dʒeˈlato])는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아이스크림으로, 과즙, 과육, 우유, 설탕, 때로는 커피나 향초 등을 섞은 것을 얼려 만듭니다. 이탈리아 사람은 겨울에 빼놓지 않는 아이스크림이라고 한다죠. +_+ 젤라는 이탈리아어로 '얼었다'라는 의미로 라틴어 "gelātus"에서 파생되었다고 해요. 이탈리아에서는 '젤라'를 아이스크림 그 자체를 가리키는 말로 쓰이고 있으나, 해외로 넘어가면서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을 가리키는 의미로 변형되었습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일반적인 아이스크림과 비교해서 공기 함유량이 35% 미만으로 적고, 밀도가 진하여 진한 맛이 있습니다. 


제가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젤라또 아이스크림> 을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이 이유라는!!! 밀도가 진하니 고칼로리가 아닐까 걱정되시죠? 노노! 


오히려 유지방분은 4~8%로 일반적인 아이스크림의 약 절반 수준 밖에 되지 않아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이라는 점!!! 법률에서 규정한 아이스크림의 유지방분 함량인 16~20%보다 적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이 아닌 아이스 밀크류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곳,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는 젤라또 전문점이랍니다. 



이탈리아 볼로냐에서는 젤라 제조 기술 양성을 위해 2003년에 설립한 젤라 대학(Gelato University)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장님이 바로 이 젤라또 대학에서 공부를 하셨더라고요. 



직접 젤라또 아이스크림 재료 공수부터 만들기까지 사장님 손으로 직접 하고 계신다는 사실! 수박이나 과일류는 모두 국내산 100%, 피넛류나 헤이즐넛과 같은 류는 모두 이탈리아에서 직접 받아온 제품을 쓰시더라고요. 이탈리아 젤라또 대학을 다닐 당시, 질리도록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드셨다고 하는데 오- 괜히 부럽- +_+ 



그만큼 많이 배우고 노력하셨겠죠?


그래서 자부심이 강하시더라고요. :) 



딸기와 파인애플 조합의 콘을 먼저 주문했어요. 

상큼하고 있는 그대로의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함께 온 동생은 헤이즐넛과 마론, 밤으로 주문했어요. 과일로 선택했을 때는 샤베트 느낌으로 부드럽게 녹아 내리는 맛을 느낄 수 있다면 과일류가 아닌 이 외의 아이스크림은 쫀쫀한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느낄 수 있어요. 다크초콜릿도 맛을 봤는데 진짜 다음에 왔을 땐 다크초콜릿을 먹겠노라 다짐했어요. 정말 찐~한 맛, 정말 쫀쫀~한 맛, 그대로 느낄 수 있었거든요.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어머니것도 포장 주문! 



여름철 제철 과일인 수박 100%! 수박과 망고 2종을 주문했는데 완전 깔끔하게 포장해 주셨어요. 



집까지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아이스팩까지 꼼꼼하게 담아 예쁘게 포장해 주셨어요. 




집으로 와서도 가족과 함께 맛있게 먹었답니다. 유지방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적다 보니 식후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


쫀득쫀득 수제 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찾아 가는 길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는 정자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분당선으로는 정자역 3번 출구이자, 신분당선으로는 정자역 5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타임브릿지 오피스텔을 끼고 골목으로 오셔서 쭉 직진하다 보면 정자 1동 주민센터를 볼 수 있어요. 



이 정자 1동 주민센터 옆 건물이 정자푸르지오시티 3차 랍니다. 조금만 더 걸어가면 이렇게! 젤라또 아이스크림 전문점,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를 볼 수 있어요. 



찾기 수월하실거에요. 흔히 정자 카페거리라고 부르는 골목 초입에 위치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젤라또 아이스크림 먹고픈 날! 달달한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이 땡기는 날!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로 가 보세요! :)




분당 셈프레 젤라떼리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135, 디동 110호(정자3차푸르지오시티)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