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무향/무색소/무방부제 3가지가 없는 건강한 수제떡 강추 <분당 미소향망개떡> - 결혼답례떡 이바지떡 추천

무향/무색소/무방부제 3가지가 없는 건강한 수제떡 강추 <분당 미소향망개떡> - 결혼답례떡 이바지떡 추천

· 댓글개 · 버섯공주

무향/무색소/무방부제 세가지가 없는 건강한 떡!! 모둠 망개떡(大) 주문해서 받아왔어요! 100% 국내산 1등급 찹쌀과 팥으로 빚어낸 미소향 망개떡!



짠! 여기는 서현동에 위치한 수제떡 전문점 미소향망개떡 매장 입니다. 



외관부터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이 팍팍!!! 내부로 들어서서도 깔끔한 내부 분위기에 뭔가 신뢰가 확 가더라고요. 



먹는 걸로 장난치는 가게가 워낙 많다 보니 신중하게 되더라고요. 수제 망개떡 전문점인 만큼 내부에 위치한 방앗간이 눈에 들어오네요. 참 정겹네요. 방앗간. 



<분당 미소향망개떡> 은 서현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제가 이 곳을 찾은 이유는?! 떡을 좋아하는 어머니를 위해 모둠 망개떡(大) 주문했거든요. +_+ 미소향의 모든 떡은 좋은 재료로 당일 빚어 당일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꼭!!! 저처럼 선물을 하기 위함이라면 사전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답니다. 예약은 031-708-4488로 예약해주세요.



망개떡 소자는 12개 구성으로 1만원, 중자는 24개 2만원, 대자는 36개 3만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 모둠 망개떡으로 대자로 주문했으니, 3만원 구성이네요. 



단품떡으로 치즈사과떡, 약식, 찹쌀떡, 오메기, 녹두말이, 흑임자, 팥버무리, 쑥굴레 등이 있더라고요. 우와!! 다 맛있어 보여요!



분당 미소향망개떡 메뉴판에 당당하게 기재되어 있는 국내산!!! 찹쌀, 팥, 쑥, 흑임자! 모두 국내산!!! 임신을 하고 난 후, 방부제나 색소, 향료에 민감해지던데 이 곳, 분당 미소향망개떡의 모든 떡은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날마다 직접 만들고 방부제, 색소, 향료를 넣지 않은 건강한 떡이라 임산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분당 미소향망개떡에서는 선물용으로 이바지떡이나 답례품도 많이 하더라고요. 그럴만도 한 것이 포장이 워낙 고급스러워서 선용물용으로 딱이겠더라고요. 



결혼식 답례떡으로 이 곳을 진작 알았더라면, 여기서 할 것 그랬어요. +_+ 고급져요 고급져! 어머니도 좋아하시겠지? 설레는 마음으로 포장된 망개떡을 내밀었습니다. 



뚜껑을 열기도 전에 고급진 포장에 화색이 도셨고 뚜껑을 열어 보시곤 깔끔하고 정갈한 구성에 어머니가 무척 좋아하셨어요. 



망개떡 모둠 대자 구성인만큼 망개떡 12개에 연잎약식과 찹쌀떡, 팥버무리, 녹두말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깔끔깔끔! 



어머니께서 쌍화차와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다며 쌍화차를 내어 오시더라고요. 맛있어 보이죠?



인위적인 맛이나 향 없이 깔끔한 자연의 맛! 무향/무색소/무방부제 3가지가 없는 건강한 수제떡,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군요! 


망개떡이 뭐길래?! 


찹쌀가루에 소금을 넣고 반죽하여 찐 뒤 차지게 친 다음 조금씩 떼어 계핏가루, 설탕, 꿀을 넣어 만든 거피 팥소를 넣고 반달 모양(또는 사각형)으로 빚어 망개잎을 앞뒤로 붙여 찐 떡이다. 청미래덩굴잎의 향이 떡에 배어들면서 상큼한 맛이 나고, 여름에도 잘 상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충남에서는 망개잎떡, 멍가잎떡, 경남에서는 망게떡이라고도 한다. 망개잎은 청미래덩굴로 불리며 백합과에 속하는 덩굴성 관목으로 꽃이 진 뒤에 가을철이 되면 빨간 열매가 암나무에 모여 붙는데, 이 열매를 명감 또는 망개라 한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고, 잎은 찹쌀떡을 만들 때 떡을 싸는 데 쓰기도 한다.


출처 : 전통향토음식 용어사전,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2010. 7. 5., 농촌진흥청


망개떡을 싸고 있던 망개잎을 꺼내 들자, 기다렸다는 듯이 킁킁 그 향을 맡더라고요. 



역시, 향긋한 향이 나니 그새 못참고 달려드는군요. 흐흐.



분당 미소향망개떡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93 현대카스올림픽골프파크 119호

T. 031-708-4488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