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판교 맛집! 완전 강추! 서울멸치쌈밥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판교 맛집! 완전 강추! 서울멸치쌈밥

· 댓글개 · 버섯공주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판교 맛집! 완전 강추! 분당 백현동 카페거리 맛집 서울멸치쌈밥! 멸치쌈밥+꼬막무침+감자전+다슬기들깨탕

 

"여긴 한번도 못 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오고 안오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어머니께서 분당 백현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서울멸치쌈밥> 에서 쌈밥을 드시더니 두 눈 휘둥그레- 하시며 명언을 남기셨습니다. 저 역시, 극 공감을 하며 박수를 쳤다죠.  

임신을 하고 난 이후로 가급적 '' 을 먹자! 를 외치고 가급적 '자연식' 을 먹자! '건강식' 을 먹자! 라고 다짐하게 되는데요. 어머니와 함께 다녀온 백현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서울멸치쌈밥> 은 그 모든 요건을 충족한 제대로 된 맛집이었어요. 정말 강추! 또 강추!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칼슘, 오메가3, 단백질이 풍부한 멸치!!!  이 멸치를 이용한 제대로 된 맛집! 깔끔한 외관, 깔끔한 내부... 음식까지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서울멸치쌈밥> 입니다. 



특히, 다가오고 있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갈 괜찮은 식당을 찾고 있다면 특히, <서울멸치쌈밥> 이 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평일 저녁 느즈막히 방문했는데 끊임없이 밀려드는 손님을 보고 역시, 맛집은 맛집이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그럴만도 한 것이 위치가 역과 그리 가까운 곳이 아니다 보니 자가차량으로 오는 손님이 많았고 찾기도 수월한 편은 아니거든요. 지하철로는 수내역 4번 출구로 나와 좀 걸으셔야 되고요. 



<서울멸치쌈밥>은 분당, 서울 인근에서 유일하지 않나 싶어요. 멸치쌈밥전문점 자체가 조금은 생소하기도 하고요. 



주 메뉴 멸치쌈밥은 멸치를 일일이 머리와 내장, 뼈까지 모두 제거해 요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먹기 수월해요.  




고사리와 함께 갖은 양념으로 바글바글 끓여내어 야채와 싸 먹을 때의 그 맛은 정말 황홀합니다. 



쌈 싸 먹기도 하고요. 바로 밥에 살짝 올려 비벼 먹기도 하고요. 짭쪼롬하면서 고소하니 참 맛나요. 



마냥 달기만 한 멸치 볶음이 아닌 제대로 된 멸치볶음, 그리고 미역 줄기 볶음, 쌈무와 함께 직접 담근 시원한 열무김치와 함께 먹어도 딱이더라고요. 




음식이 정갈하다- 라는 표현이 딱이죠? 


쌈밥을 먹으며 다슬기들깨탕과 함께 냠냠- 착한 가격 단돈 7천원! 쌈밥을 드실 땐 다슬기들깨탕을 드실 것을 추천해요! 다슬기가 한 가득!!! 쫄깃쫄깃한 다슬기와 고소한 들깨가 어우러져 입안을 덜 맵게 만들어 줘요. 




꼬막무침이 나왔어요. 국내산 꼬막의 위엄! 양념이 많이 나오면서 꼬막은 몇 개 없겠지- 했는데 웬걸요- 완전 푸짐 가득! 국내산 꼬막 원 없이 먹었네요. 국내산 꼬막, 이렇게 푸짐해도 되는건가요? +_+




마지막으로 감자전이 나왔습니다. 



딱 한 입 베어 물자 마자, 감자 제대로다!!! 라는 감탄을... 감자가 적게 들어간 밍밍한 감자전이 아니에요. 



감자가 제대로 들어가 쫀쫀하고 맛있더라고요. 완전 고소해요. 저도 상당히 만족했지만, 쉰이 넘으신 어머니 요리 솜씨가 워낙 좋으신 편이다 보니 웬만큼 맛있어도 맛있다는 말씀을 잘 하지 않으시는 편인데 여기 음식 제대로 하는 맛집이라고 저보다 더 좋아하시더라고요. 실제 방문하는 손님 연령대가 상당히 다양했어요. 성별도 남녀 구분 없이 적정비율로 많았구요. 막걸리, 소주 등과 어울리는 안주가 많아 회식장소로도 괜찮을 것 같고요. 


저처럼 어머니, 아버지를 모시고 제대로 된 건강식, 밥집으로 오기에도 괜찮은 것 같고요. 



아무래도 이번 주 내 또 방문할 것 같네요. ^^

정말 엄지 척! 양이 꽤나 많았는데 맛있어서 멈출수가 없었어요... 쩝... 깔끔한! 제대로 된 맛집으로 강추합니다!


서울멸치쌈밥

pm 12:00 ~ pm 20:00 (연중무휴)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0번길 3  1층

031-8017-3999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