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누다/행사*축제
  3. 대한민국 김치엑스포(KOKIMS) 개최, 김치 재료 구매부터 김치 완제품까지! 겨울김장 한번에 해결!

대한민국 김치엑스포(KOKIMS) 개최, 김치 재료 구매부터 김치 완제품까지! 겨울김장 한번에 해결!

· 댓글개 · 버섯공주

밥을 먹건, 라면을 먹건, 수제비를 먹건, 항상 챙겨 먹는 것이 있으니! 바로 "김치"


저의 김치 사랑은 비단 저만의 일이 아닐거에요. 


"김치는 담글 줄 알아?"
"김치? 그야 뭐..."
"그래? 그럼 기대할게!"


쿠구구구구궁! 헉!


남자친구와 대화를 하다 보면 등장하는 김치, 과연 겨울철 김장은 해봤는지, 김치를 담글 수 있는지- 없는지- 마치 테스트 받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그래... 조만간 김치 제대로 맛깔나게 담근다... 내가...!!!


제 1회 KOKIMS 김치엑스포


겨울 김장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그리고 저처럼 김치 제대로 담그는 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알고 싶으신 분들, 12월에 진행되는 "김치엑스포" 에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1회 대한민국 김치엑스포(KOKIMS) 개최, 김치재료 구매부터 겨울김장 한번에 해결!


저도 이번에 알게 되어 다녀오려고 계획 중이에요. 


직장인인지라 시간내기 쉽지 않은데, 주말까지 진행이 되더라고요. +_+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제1회 대한민국 김치엑스포(KOKIMS). 


KOKIMS란 KOREA KIMCHI SHOW & BIZ의 약자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인 김치를 주제로 한 모든 정보와 볼거리, 체험, 이벤트, 행사와 비즈니스를 총망라한 대표적인 김치엑스포를 뜻합니다.


창원은 제 고향이기도 한 지라 괜히 설렘 폭발입니다! 으핫! 김치 재료 구매부터 전국의 다양한 김치 완제품까지 원스톱 쇼핑! 


현장에서 구매한 재료로 직접 김치를 만들어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셀프 김장존도 운영되고요. 셀프김장존에는 행사진행요원이 김치를 담그는 과정을 도와준다고 해요. 그래서 저와 같은 초보자도 쉽게 김치를 직접 담가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KOKIMS 김치엑스포를 방문하시면 김장까지 한번에 해결!!! 무거운 식재료나 직접 담근 김치를 현장에서 댁으로 택배발송할 수 있는 편의 서비스도 제공해 주니 엄지 척! 




부스 배치도만 봐도 규모가 꽤 큰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2015년 12월 17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제 1회 KOKIMS 김치엑스포에서는 명 강사분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특별 강연을 진행합니다. TV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유명 쉐프부터 호텔 쉐프 출신의 전문 요리 강사까지! +_+ 


특히, 이번 제1회 김치엑스포(KOKIMS)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하여 특허등록된 '김치종합양념소' 즉 '만능김치베이스'를 직접 선보인다고 해요. 김치종합양념소는 농촌진흥청의 한귀정 박사가 직접 개발한 특허받은 양념소로, 배추나 무 등 주재료의 양에 맞춰 고춧가루,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양을 표준화해 배합한 것인데요. 이 레시피는 과학적인 김치맛을 내는 양념소로, 만능김치베이스에 추가로 입맛따라, 지역따라 젓갈이나 특산물을 더 넣어주면 나만의 김치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 레시피로 김치를 만들면 누구나 '김치맛'을 낼 수 있음과 동시에 제대로된 발효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 꺄!!! 제가 사실, 이 '만능김치베이스'를 배워 김치를 제대로 담그고자 더 욕심내서 가고 싶어 하는거랍니다. 


이 만능김치베이스 만들기 외에 미슐랭 2스타쉐프 윤미월 김치명인의 특별강연, 한식대첩 경남팀의 특별강연, 호텔출신 스타쉐프의 특별강연, 김치 100원 경매의 행운까지! 제1회 대한민국 김치엑스포! 완전 기대되네요! +_+ 


#kokims#김치엑스포#특별강연#김장문화제#김치요리#한식대첩#미슐랭#김치명인#윤미월#수금재


김치의 모든 것을 보고, 느끼고, 공부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김치 엑스포! 캔고루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전등록하면 김치엑스포 무료입장권을 얻을 수 있대요. 무료입장권 필요하시면, 캔고루 앱 다운로드 받아 사전등록 후 방문하세요!!! 저도 다운로드!!!


캔고루 앱 다운로드 받기 >> http://cangoto.kr/KU01

김치엑스포 방문하기 >>  http://kokims.com


<제1회 대한민국 김치엑스포>

일정 : 2015.12.17(목)~2015.12.20(일) 총 4일간 / 오전 10시~오후 5시

장소 : CECO 제 2전시장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원동 123번지 창원컨벤션센터)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