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패션뷰티
  3. 머릿결 손상 고민, 천연재료염색으로 해결! 한지혜헤나약초팩으로 두피팩과 염색을 한 번에!

머릿결 손상 고민, 천연재료염색으로 해결! 한지혜헤나약초팩으로 두피팩과 염색을 한 번에!

· 댓글개 · 버섯공주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제 머리색이 밝은 오렌지, 브라운, 레드 색상이 섞인...(응? 그게 무슨 색이야?) 한 마디로 잦은 펌과 염색으로 모발이 많이 손상된 상태였어요. 거기다 뿌리 염색도 해야 하는 시점이어서 어두운 컬러로 톤 다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밝은 색으로 염색할 때는 기분 전환도 되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뿌리 부분이 답이 없더라고요. ㅠ_ㅠ 매번 뿌염을 할 수도 없고요.


이미 머릿결이 심하게 손상이 되었지만, 여기서 더 손상시키는 건 아니다- 싶어서 검색을 하다 보니 '헤나염색'이 있더라고요. 헤나염색을 아세요? 전 '헤나' 라고 하면 '문신' 부터 떠올렸는데요. +_+ 


요즘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염색재료로 '헤나'가 이슈더라고요.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염색시장의 트렌드를 이 끌만큼 '헤나'가 핫하다고 하는데! 헤나는 열대성 관목인 로소니아 이너미스(Lawsonia inermis) 잎을 따서 말린 가루인데요. 잎에 함유된 로소니아 성분에 의해 붉은색이 도는 갈색으로 염색이 된다고 해요. 


이처럼 헤나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저처럼 잦은 염색으로 인한 모발손상을 경험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화학염색제 사용시 눈이 아프고 두피가 가렵고 모발에 손상을 주게 되는데요. 반면, 헤나를 사용하면 모발을 더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로소니아와 카레틴 성분이 머리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 윤기를 더하기 때문이라는 사실!!! 천연성분으로 머릿결 손상이 없다는 점! 이미 이 점 하나에 매료되어 버렸어요. 


염색이 목적이 아닌, 실질적으로 두피를 관리하기 위한 천연 약초 두피 팩으로 '한지혜헤나약초팩'이 유명하더라고요. 약초 헤나, 유기농 커피 약초 두피 팩은 두피의 열을 내리고 모근의 노폐물 배출해주며, 단백질 성분이 모질을 감싸 안아 모발볼륨과 색상까지 입혀줍니다.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신천역 5번 출구 쪽에 위치한 파인애플상가 내에 위치한 '한지혜 헤나약초팩' 입니다. 




미용실이라고 표현하기엔 규모가 작고, 원장님 한 분이 운영하고 계셔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한지혜헤나약초팩 샵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답니다.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제 기존 헤어 컬러가 하단 부분은 노란색에 가깝게 밝고 (거의 탈색 되다시피) 상단은 또 어두운 브라운 컬러여서 이게 과연 헤나 염색으로 울긋불긋한 이 염색 컬러가 제대로 커버 될지 의구심이 들었는데, 센스 있는 원장님이 제 헤어 컬러를 보시고 맞춰서 염색약을 두가지로 준비하시더라고요. 모든 재료는 천연 재료입니다. 하단은 좀 더 어둡게 상단은 좀 더 밝은 컬러로... 그렇게 되면 전체적으로 좀 더 컬러가 맞춰질테니 말이죠. 


#헤나염색 #염색 #한지혜헤나약초팩 #뷰티 #염색모발 #손상모발 #두피팩


제일 먼저 유기농커피 추출물을 제 두피와 모발에 골고루 뿌리셨어요. +_+ 오홋! 정말 커피향이 물씬!



미용실에 가면 항상 머리숱이 많다며, ㅠ_ㅠ 죄송한 마음에 고개를 떨구어야 했는데 원장님이 머리숱이 많고 풍성해서 좋다며 칭찬을 해 주시더라고요. 오홋! 



실제 염색은 머리숱과 소요되는 시간은 무관하다며 가르마를 타고 그에 맞춰서 바르는 것이지, 머리카락 하나하나 세어가며 염색약을 바르는 건 아니지 않냐며 말씀하시는데 급 공감!!! +_+


원장님 말씀 덕분에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염색을 받을 수 있었네요. 실제 원장님이 이쪽으로 경력이 많으셔서 그런지, 염색약을 바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더라고요. 제가 헤어 길이가 긴데다 머리숱이 많아서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될 줄 알았는데 말이죠. 그리고 워낙 미용 쪽으로 전문가이시기도 하고, 많은 손님을 만나고 두피를 만지다 보니 딱 보고 그 상태를 가늠하시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머리 숱은 많은 편이나 상대적으로 머리 숱이 많다 보니 두피 관리를 잘 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일침을 날리셨는데 헉! 너무 정확하게 짚으셨어요. 그래서 부분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으니 두피도 피부라 생각하고 관리를 잘 하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어머니와 대화하는 것처럼, 너무 세세하게 말씀해 주셔서 정감이 갔어요. 매일 새벽, 출근 전 수영을 하다 보니 제대로 두피 부분을 말리지 않고 오히려 모발 건조만 신경을 쓰고 출근하는 때가 많은데요. 모발보다 더 중요한 것이 두피라고... 


두피가 건강해야 모근이며 모발이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데, 정말 급 공감!!!



원장님과 이런 저런 미용팁을 들으며 팩을 받았어요. 


공기가 통하지 않게 랩을 씌우고, (보통은 캡을 머리에 쓰는데 제가 머리숱이 많은 편인데다 길이도 긴 편이라 캡으로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랩으로 대체!) 다시 위에 수건을 감싸고, 모자까지 썼어요. 1시간 정도 지나고 난 뒤, 미지근한 물로 잔여물이 남지않도록 깨끗이 헹구어 냈어요. 


1시간 남짓 약초가 충분히 흡수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이건 살이 안찌니 마음껏 먹어도 된다며 과일을 내어 주셨어요! 오홋! +_+ 



미용실에선 커피와 쿠키를 주는데, 이 곳은 간식까지 건강을 생각한 메뉴군요!!!


일부러 헤나 약초 효과를 오래 남기기 위해 별도의 샴푸, 린스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헹구어 내고 마무리했어요. 린스를 하지 않고 마무리 하다 보니 염색한 당일은 머리카락이 조금 뻣뻣하더라고요.  



밝은 머리톤과 손상된 머릿결로 인해 조금은 날카로운 이미지가 있었는데 커피 브라운 색상으로 톤 다운 시키고 나니 한결 차분해 보이고 인상이 선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무엇보다 헤나염색이라 머릿결 손상은 당연히 없거니와 오히려 윤기 나는 모발로 새로 태어났어요. +_+



헤나 염색 첫 날, 그 다음날까지도 좀 뻑뻑했어요. 



두 밤 정도 자고 나니 머릿결이 한결 더 좋아졌더라고요. 우측 사진 촬영 한 날이 염색한 지 셋째날인데요. 정말 머릿결이 한결 더 풍성해지고 윤기가 돌더라고요. 신기한 것은 분명 염색한 다음날 바로 샴푸, 린스, 에센스까지 사용하며 헤어 관리를 했는데도 두피에서 은은하게 약초 냄새가 나요. 


신기! 신기! 



한 번 헤나 약초팩을 받고 나니 앞으로도 화학 염색이나 펌은 지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피부 관리를 하듯, 두피 또한 피부임을 인지하고 관리해 줘야겠어요! ^^ 


두피의 열을 내리고 모근의 노폐물 배출해주며, 단백질 성분이 모질을 감싸안아 모발볼륨과 색상까지 입혀주는 약초 헤나, 유기농 커피 약초 두피 팩!!! 저처럼 잦은 펌과 염색으로 머릿결 손상이 심한 분들, 그리고 머리카락 굵기가 얇고 뚝뚝 잘 끊어지시는 분들, 모두에게 강추합니다.  


한지혜헤나약초팩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9-9 

파인애플상가B, a66호

홈페이지 : http://한지혜의약초헤나.alltheway.kr

 

  모두의 블로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