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Local Story]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면, 무료로 지역마케팅을 하자!

[Local Story]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면, 무료로 지역마케팅을 하자!

· 댓글개 · 버섯공주

종전 로컬스토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렸는데 그에 이어 좀더 구체적으로 로컬스토리내 비즈로그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지난 글 보기 >>
2009/10/26 - [나누다/유용한 사이트] - [LocalStory] 여기 인근에 재활용센터 없어? 괜찮은 미용실은? 맛있는 중국집 어디 없을까?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중소상인이라면 누구나 눈여겨 볼만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죠. 저희 친척분 중 약국을 운영하고 계시는 삼촌이 계셔 비즈로그 정보를 귀뜸 해 드리기도 했었답니다. 어찌 보면 여타 다른 기업 홍보매체보다 한번 크게 뜨게 된다면 무료로 충분히 활용가능한 마케팅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가장 큰 강점은 아무래도 머니머니(money money)해도 머니(money)가 들지 않는다는 게 강점 아닐까요? ^^

 

중소상인 "비즈로그"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소상인 업소의 홈페이지 기능(주소, 연락처, 내부사진 등 업데이트 및 관리)

 지도(약도)를 포함한 유무선 통합 지역검색서비스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2. 일반 이용자들의 SMS & 웹사이트를 통한 리뷰 및 의견 생성

 중소상인과 이용자간의 대화의 장 마련

3. SMS 등을 통한 주문/예약 등 Sales 기능

 SMS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마케팅 활동 전개

4. 쿠폰, 이벤트, 고객관리 등 다양한 대 고객서비스 전개

 다양한 업소별 이벤트 및 고객관리 기능

 

자, 비즈로그를 개설해 볼까요?

 

1.    Localstory.kr/뒤에 업소 번호입력 (ex : http://www.localstory.kr/000-0000-0000)

이미 로컬스토리에는 430만개의 114 DB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번호를 모르면 주소/상호명으로 등록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Case 1 : 해당 업소 페이지가 있다면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 후 개설 가능

 

Case 2 : 해당 업소 페이지가 없다면 업소번호를 포함한 업소&본인 등록 절차 후 개설 가능

 

2.    개인 회원가입과 업소 인증과 상세정보를 기입하면 비즈로그 개설완료

(아직 비즈로그 대표 이미지 등은 LocalStory가 제공하는 업소별 기본이미지 제공)

 

3.    자신의 업소이미지 등을 통해 업소의 "비즈로그" 꾸미기를 진행

주의! 기본적인 비즈로그는 무료이나 추가적인 SMS발송 등 적극적인 고객관리 서비스를 희망할 시에는 마케팅팩 가입이 필요합니다. (유…유료군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만으로도 상당히 유용한 듯 합니다. 바로 아래 8가지 무료 혜택 때문이죠!

 

그럼, 비즈로그가 생성되었으니, 어떻게 리뷰가 등록되는지 살펴볼까요?
리뷰를 등록하는 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모바일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리뷰 등록

 개인회원 가입&로그인 후 해당 업소의 리뷰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회사 인근에 위치한 소금창고를 자주 이용하니 소금창고 리뷰를 등록해 볼게요. 업소명만 기억해 내더라도 검색을 통해서 바로 해당 미니홈피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곳은 즐겨찾기를 추가 해 두면 되겠죠)

우측으로 가게 리뷰 쓰기 라는 버튼이 눈에 띄네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 형태로 리뷰를 쓸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평점을 별을 이용하여 선택을 하고, 간단하게 리뷰를 작성한 뒤, 관련 태그나 이미지를 첨부하여 등록하면 끝!

 

저장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리뷰가 등록되었음을 알리는 정상적인 확인 메시지가 뜹니다.

 

다시 보니, 아래와 같이 제대로 등록된 리뷰를 확인해 볼 수 있네요.

 

평점(별점)과 간략한 리뷰, 태그 등록까지!

2.    SMS을 통한 리뷰 등록

핸드폰을 열고 "#1188 + 전화번호"로 SMS 및 MMS 리뷰 등록이 가능하며 정보이용료 없이 02-808-1188로 문자를 보내되, 해당 가게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리뷰 하면 수월하게 SMS 리뷰 등록이 가능합니다.

 

마음에 드는 방식을 선택하여 SMS/MMS리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02-808-1188로 리뷰를 발송했습니다


모바일로 전송한 리뷰가 잘 등록되었는지 홈페이지로 다시 들어가 보았습니다.
메인페이지 리뷰 부문에서는 라이브 리뷰라고 하여 실시간으로 모바일 리뷰가 뜹니다. 이미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모바일 리뷰를 올려 주셨군요.


또한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리뷰가 등록되어 있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모바일이다 보니, 태그나 별점 부분의 수정이 되지 않고 글만 전송 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아쉽네요.

모바일이라고 뜨는 게 보이시죠?

얼마나 활성화 되느냐가 로컬스토리의 승패에 영향을 미칠 듯 하네요.
활성화만 된다면 지역 구석 구석 상점을 파악하고자 하는 이용자(이사 온지 2년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 어디에 뭐가 있는지 파악이 되지 않는 저와 같은 사람들도 있을 듯 한데 말이죠; 쿨럭)와 더불어 중소상인들에게도 획기적인 마케팅 기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비즈로그 주인장으로 등록하셔서 무료 마케팅을 마음껏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