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블스블 캠페인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블스블 캠페인

· 댓글개 · 버섯공주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블스블 캠페인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블스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서 저도 냉큼 신청! 블로거 활동을 하면서 만나게 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는데요. 리뷰 블로거들에 대한 비판, 검색 누락으로 인한 피해, 블로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등…

 

블로거 개인이 풀기엔 어려운 문제들이지만 블로거들이 함께 힘을 모아 고민하고 실천하면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하네요.

 

블스블 캠페인은?

 

 

블로거 스스로 깨끗한 블로그 환경 만들기! 블스블 캠페인

 

꼭 지켜야 하는 표시광고법!

 

체험단 업체 또는 광고주로부터 스폰서 문구를 달지 말아 달라는 제안이나 부탁, 협박 등을 받은 적이 있으신가요? 리뷰성 포스팅이 확실한데 스폰서 문구를 적지 않은 블로그를 발견하셨나요? 꼭 지켜야 하는 표시광고법. 지키지 못하게 한다면 신고하세요! 저 역시 블로거이기 이전에 엄연히 한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자 구매자, 소비자입니다.

 

그렇다 보니 뭔가를 구매하거나 소비할 때 관련 정보를 자연스레 검색하게 되는데 의외로 이 표시광고법을 지키지 않는 블로거도 많이 있더라고요. 꼭! 지켜야 하는 표시광고법. 블로거로서 당연히 지켜야 하고, 지키지 않기를 권고하는 업체가 있다면 신고 고고!

 

낚시성 글들로 눈을 찌푸리게 했던 광고성 블로그! 발견했다면 신고하세요!

 

내용은 정작 없고 반복되는 키워드만 반복하여 넣어둔 블로그를 많이 보게 됩니다. 으악! 피하고 싶어도 검색어를 넣어 검색하다 보면 의외로 그런 광고성 블로그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마치 딱 짜인 틀에 맞춰진 듯한 블로그.

 

내 블로그가 이유 없이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되고 있다면! 신고하세요

 

사실, 한참 블로그를 열심히 할 땐 제 블로그로 어떤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로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지 눈 여겨 보곤 했는데 이젠 그렇게 하나 하나 신경 쓰고 있지 않다 보니 사실,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되고 있는지 어떤지도 모르겠는데요. 저와 같은 여가형 블로그가 아닌,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 하여 블로그에 시간을 쓰시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 누락에 상당히 예민해 질 수 밖에 없죠.

 

열심히 키워온 내 블로그가 이유 불문, 하루 아침에 검색에서 누락된다면? 오! 노!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는 블로거들의 신고를 한데 모아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바쁜 하루 일과 중에도 수면시간을 줄여가며 블로그를 열심히 하곤 했는데요. 언제부턴가 리뷰 블로그에 대한 따가운 시선, 단순히 일상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임에도 블로거지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뭔가 무섭기도 하고… 그래서 블로그는 자연스레 손에서 놓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이런 블로그 환경을 개선해야 하는 필요성은 있는 듯 합니다. 리뷰 블로그로 포스팅을 하더라도 광고표시법을 명확하게 지키고, 다양한 외부 활동을 하고 누구의 강요도 아닌 제 의지로 자유롭게 리뷰를 남기고 마찬가지로 제 평소의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를 끄적이며 활발히 활동하고 싶네요. ^^ (음, 이건 나의 게으름도 한 몫 하는 듯) 하하.

 

블로거 여러분,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 블로그 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위드블로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