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친환경 자연먹거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및 성인병 예방 - 울금 @푸르농

친환경 자연먹거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및 성인병 예방 - 울금 @푸르농

· 댓글개 · 버섯공주

친환경 자연먹거리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및 성인병 예방 - 울금 @푸르농

위암이며 췌장암이며 예상치 못한 암으로 인해 순식간에 명을 달리한 분들이 가까이 있다 보니 3년 전, 어머니의 갑상선암 소식은 꽤나 큰 충격으로 다가왔었습니다. 현재는 갑상선암 수술을 무사히 잘 마치고 일상 생활을 잘 하고 계시지만 평생 약을 먹어야 하네요. 

 

 

ㅠ_ㅠ 

 

'암'이라는 게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는데 바로 제 가족이 '암'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무척이나 놀라웠고 무서웠습니다.

 

실제 주위를 둘러 보니 나이 불문, 성별 불문, 암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꽤 많더군요. 암을 비롯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액순환 장애로 생기는 각종 성인병 등 건강의 위협하는 요소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자연식을 찾게 되고 따로 건강을 위한 영양제나 약을 찾아 먹게 되나봐요.

 

짠! 푸르농 사이트(http://www.purunong.com/)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울금입니다. 

 

 

깔끔한 박스 포장으로 배송된, 뜯으니 울금 등장! 푸르농에서 판매되고 있는 울금환과 울금가루는 모두 진도산 건조울금 100%가 사용된 국내산입니다.

 

 

 

 

울금이 대체 뭐길래?!

 

울금을 아세요?

 

식용인 카레, 피클, 버터, 단무지를 물들이는데 이 울금이 이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울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 예방 및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아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혈액순환 장애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니 꾸준히 먹는 울금이라면, 효과가 꽤 클 것 같아요.

 

 

밥을 비롯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 때 이 울금을 천연색소 삼아 넣곤 하는데요. 하하. 심지어 라면에 까지 넣어 먹는... TV보며 라면 먹는 그 맛은 정말; 아하하;

 

 

 

울금가루가 있고, 울금환이 있는데 써서 울금환은 먹기가 간편하다는 점, 심지어 이렇게 약통에 넣어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며 쉽게 먹을 수 있으니 말이죠. 반대로 휴대 보다는 효과 위주로 드시고 싶은 분들은 울금환 보다는 100% 울금인 울금가루가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전 회사에 들고 다니는 건 휴대용 약통에 넣어 울금환을 가지고 다니고 먹고 집에서는 울금가루를 이용해 각종 요리에 넣어 먹고 있어요.

 

 

몸에 독소가 많아지면 건강에도 안좋고 피부도 거칠어집니다. 울금을 먹게 되면 담즙 분비가 활발해지고 간의 해독작용이 좋아져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위암, 대장암, 전립선암에 좋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피부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세계적 장수마을로 알려진 일본 오키나와 일대에서 특용작물로 재배돼 건강식품으로 애용되고 있기도 해요. :)

 

이토록 몸에 좋은 울금.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울금은 갈아 먹는 울금이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요. 

푸르농 사이트에서는 울금가루와 함께 좀 더 먹기 쉬운 울금환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요. 잘자란 신선한 울금을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도록 잘 말려서 가루로 만든 후, 단단히 포장한 진도며느리 울금가루입니다.

 

 

푸르농(http://www.purunong.com/)은 진도에서 농사지은 울금을 비롯해 도라지,표고버섯을 전문으로 하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기업 입니다.  

 

울금은 맛은 맵고 쓰며 서늘하고 독이 없으며, 심, 폐, 간경에 작용하고 기의 순환을 촉진시키고 울결된 것을 풀어주며 혈액을 서늘하게 하며 어혈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푸르농 사이트(http://www.purunong.com/)에서는 이 울금 외에도 함초가루, 도라지 가루, 다시마 등도 판매하고 있는데 건강한 자연먹거리이다 보니 더 눈여겨 보게 되네요. 꼭 물과 함께 마시는 제한적인 복용법이 아니라 적정량을 요리에 넣어 먹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  

 

 

 

자연먹거리 푸르농 바로 가기 >> http://www.purunong.com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