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무료로 문자 보내기, 멀리서 찾지 마세요-!

무료로 문자 보내기, 멀리서 찾지 마세요-!

· 댓글개 · 버섯공주

문자 주고 받기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외부에 있다면 폰으로 서로 문자를 주고 받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컴퓨터가 켜져 있고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라면 폰으로 문자를 주고 받는 것 보다는 웹으로 주고 받는 것이 훨씬 유용하죠.

한 가지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아실 분들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말이죠. ^^

일단 대부분의 시간을 저 같은 경우, 직장에서 보내기 때문에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는 직장에 콕) 외부에서 문자가 오면 곧바로 폰을 열어 문자를 확인하고 보내기 보다는 웹으로 문자를 확인하고 웹으로 문자를 보냅니다.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 소개 할게요.

통신사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문자 발송

 

 

KT, SHOW, SKT, LGT 등 하나쯤은 있는 통신사 계정을 보유하고 계시면 웹페이지를 통해 바로 문자 발송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제 폰 SHOW, 인터넷 통신사 하나로통신의 하나포스닷컴 등을 즐겨찾기로 추가해 두었습니다. 즐겨찾기 내 '개인_모바일' 폴더로 들어가서 남은 문자 수 확인 후 바로 보내는 거죠.

어머니의 계정 또한 제가 관리하고 있기에 잔여 문자수가 부족할 경우, 어머니의 계정으로 들어가 문자를 발송하기도 합니다. 어찌 보면 적은 금액으로 느껴지지만 문자 하나 발송할 때마다 20원의 요금이 휙- 휙- 날아간다고 생각하니 아찔하더군요.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메신저를 통해 발송

하나포스닷컴의 경우, 별도의 핑거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핑거톡 다운로드 : http://smszone.hanafos.com/fingertalk/




















바로 다운로드 받아 네이트온으로 문자를 발송하는 것처럼 메신저 형태로 발송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상당히 가벼워서 사용하기가 편하더군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죠. 문자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문자를 발송하는 것도 전 이미 상당히 많은 문자를 소모하여 이번 달(10월)엔 9건 밖에 남지 않았군요;

제약이 있다면 '하나포스이용자에 한해' 라는 제약이 있다는 거죠.

"나 하나포스 이용고객 아닌데?"

걱정하지 마세요.

이와 더불어 Windows Live(MSN이나 Hotmail 계정이 있다면)를 사용하신다면 하단의 문자를 클릭하여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MSN 창 하단을 보면 네이트온처럼 문자라는 이모티콘이 위치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하나포스 외에 KT(SHOW)를 비롯하여 SKT, LGT를 설정하여 손쉽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는 크게 창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발송하는 반면 메신저를 이용할 경우 작은 창으로 보다 수월하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MSN 하단을 보면 "문자"라고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하고자 하는 통신사를 택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SHOW로 폰 메신저에 접속했습니다


잘 알고 계실 네이트온 문자 발송 서비스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역시 문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죠

SKT 인증회원이라면 정말 요긴한 서비스죠!

 기타 무료 문자 메시지 제공 웹사이트 이용하기

이 외 무료 문자 메시지를 제공해 주는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일부 카드사의 경우 SMS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하더군요.

저의 경우, 아싸컴이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만으로 하루 10건씩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기에 종종 이용합니다. 간단하게 오늘의 미션을 수행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하단 우측과 같이 미션이 주어집니다. "PC를 이용해 DVD를 관람해 보셨습니까?" 해당 질문에 "네"라는 답변을 달자 무료 10건이 바로 충전이 되는 식입니다.


http://www.assacom.com

미션에 "네" 라고 달았을 뿐인데...


또 하나의 사이트는 파란 웹사이트입니다. 파란의 경우, 파란 메일 이용량에 따라 SMS를 제공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단 회원가입하면 30건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파란메일의 매월 사용량에 따라 무료 SMS를 최소 30건에서 최대 300건까지 주는 방식이죠.



무료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아냐는 친구의 질문에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 이렇게 제가 아는 정보 내에서만 정보를 공유합니다.

분명 이 외에도 다양하게 무료로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겠죠? ^^

분명한 것은, 가급적 믿을 수 없는 사이트에 무료 문자를 발송하기 위해 신규 가입하시기 보다는 현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을 충분히 활용하시면서 무료 문자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 보시길 권유합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