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LocalStory] 여기 인근에 재활용센터 없어? 괜찮은 미용실은? 맛있는 중국집 어디 없을까?

[LocalStory] 여기 인근에 재활용센터 없어? 괜찮은 미용실은? 맛있는 중국집 어디 없을까?

· 댓글개 · 버섯공주

KT의 새로운 지역문화(Local Culuture) 서비스 로컬스토리(www.localstory.kr)가 등장했습니다.

 

KT 로컬스토리 서비스는 중소상공인 & 일반이용자의 2가지 회원유형으로 서비스가 구성됩니다.

중소상공인들에게는 "비즈로그"라는 무료홈페이지 성격의 블로그로 제공되고, 일반이용자에게도 "아이로그"라는 무료 개인 블로그가 제공됩니다.

중소상공인과 일반유저간의 소통은 QOOK TV, QOOK 인터넷전화, SHOW, PARAN 등 KT 인프라를 기본으로 하는 검색, 유무선연동, SMS리뷰 등 다양한 서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중소상공인들의 "비즈로그"는 전화번호의 형태로 홈페이지주소가 제공됩니다.
 
"http://www.localstory.kr/000-0000-0000" (000-0000-0000은 업소 전화번호입니다) 식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없는 전화번호로 나온다면 KT로컬스토리에 접속한 후 비즈센터를 통해 별도의 가입절차로 "비즈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쉽지 않는데, KT로컬스토리 비즈센터를 통해 개설한 "비즈로그"를 통한다면 보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고객관리가 훨씬 쉬워질 듯 합니다.

만약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면, 로컬스토리(www.localstory.kr)에 접속하여 본인의 업소가 등록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 봐야 할 듯 하네요. 지금 이벤트도 하고 있더군요.

저는 일반이용자이기 때문에 비즈로그가 아닌 아이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설정지역을 서울시 도봉구로 설정해 둬 패션/미용을 비롯하여 음식, 요리, 생활재화 등의 모든 정보가 강북구에 포커스가 맞춰져 소개됩니다. 금융, 놀이, 공공기관, 비즈니스, 컴퓨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안내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 인근으로 지역을 설정하다 보니 강북구로 설정했는데 정말 요긴한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어 좋더군요. (본인이 원하는 설정지역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맛집을 찾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기도 하고, 처분해야 할 모니터가 있어 인근에 위치한 재활용센터를 찾기 위해 또 검색창을 열어 검색하곤 했는데 로컬스토리를 이용하여 지역만 설정하면 주위 인근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으니 참 요긴한 듯 합니다.

각 가게 별 리뷰 쓰기가 가능하며 해당 가게에서 발행한 쿠폰을 바로 확인(쿠폰받기 클릭) 할 수도 있습니다. 위치 또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위성사진으로 상세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컬스토리는 국내 중소상공인에게는 무료로 사업용 홈페이지, 검색, 고객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일반고객에게는 지역상가 정보 및 지역상가를 중심으로 하는 커뮤니티참여의 장을 마련해 주는 중소상공인&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가는 신개념 지역 기반의 참여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KT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DB를 잘 살린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연락처만으로 어느 가게인지, 위치가 어디인지 파악할 수 있고, 그 가게의 평점이 어떠한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말입니다. 또한 반대로 가게명만으로 상세한 위치, 가게 평가, 이벤트와 쿠폰 정보를 파악할 수도 있구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지역 정보만 입력하면 인근의 가게 정보를 바로 습득 할 수 있으니 용이하며 가게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의견을 보다 수월하게 접할 수 있고 어떠한 점을 보강해 나가야 할 지에 대한 판단도 보다 빨리 할 수 있겠군요. 다만, 이렇게 공개가 되어 이루어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한편으론 가게의 입장에선 서비스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듯 합니다. 실시간으로 그 가게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말입니다. (문자, 트위터를 비롯한 기타 SNS를 통해 평가 가능)

과연 앞으로 중소상공인과 일반 이용자의 중개 역할을 로컬스토리가 잘 해결해 줄지 기대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