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얼음그릇 냉면과 흑미요리로 유명한 경기광주맛집 발해진천육면

얼음그릇 냉면과 흑미요리로 유명한 경기광주맛집 발해진천육면

· 댓글개 · 버섯공주

얼음그릇 냉면과 흑미요리로 유명한 경기광주맛집 발해진천육면

얼음 그릇으로 유명한 <발해진천육면>에 다녀왔어요.  

 

 

진천육면 매장이 진천에서 용인으로, 용인에서 광주로 이전한지 1개월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바로 앞에 중앙저수지를 끼고 있어 드라이브하고 들리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낮에 느낌 다르고, 저녁 느낌 다르네요.

 

 

발해진천육면에는 2층에 따로 단체 가족룸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인원도 충분히 수용 가능합니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것들이에요. 상콤한 묵무침이에요. 무침 양념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기본 샐러드 입니다.

 

 

기본 찬부터 깔끔하게 나오니 뭔가 마음에 드네요.

 

 

 

뒤이어 흑미전이 나왔어요. 오징어와 부추 등이 밀가루가 아닌, 흑미와 어우러졌는데요. 오징어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바다향을 맘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흑미로 만든 흑미전임에도 불구하고 쫄깃한 식감에 놀랐어요.

 

 

그리고 여름이면 절로 생각나는 시원한 물냉면! 그런데 얼음그릇?!

 

발해진천육면에선 대접만 한 얼음그릇에 담겨 나오는 얼음육면을 맛볼 수 있어요. 이 얼음육면은 오가피를 넣은 한우곰탕과 열무김치 국물을 배합한 육수에 열무김치를 넣어 새콤하면서 시원해요.

 

 

흑미를 섞어 만들었기 때문일까요? 메밀면보다 더 탱탱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비빔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요 비빔육면을 많이 드시죠.

 

 

그리고 뜨끈뜨끈한 발해진천육면 온면이에요. 한우사골로 만든 육수와 한우수육 고명이 올려 진 진천육면! 해장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음식이에요.

 

 

한우를 푹 고은 육수와 소고기 수육의 환상 조화가 딱!

 

한우를 푹고아 육수를 내고 목이버섯과 각종 야채를 넣어 푸짐했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니 이렇게 따뜻한 흑미차를 후식으로 제공해 주셨어요. +_+

 

 

흑미차!!! 완전 고소하고 맛나다는!!! 발해진천육면에서 맛본 흑미 요리. 흑미전, 각종 냉면의 면도 모두 흑미였죠. 확실히 흑미요리가 밀가루보다 소화가 잘되어서 좋았어요.  

 

발해진천육면에서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웰빙 냉면을 맛보세요!

 

발해 진천 육면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 129

매장전화 : 031-764-5290

 

위드블로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