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27년동안 운영한 닭갈비전문점, '춘천명물닭갈비'를 다녀와서 [춘천여행/춘천가볼만한곳/춘천닭갈비맛집]

27년동안 운영한 닭갈비전문점, '춘천명물닭갈비'를 다녀와서 [춘천여행/춘천가볼만한곳/춘천닭갈비맛집]

· 댓글개 · 버섯공주

가족과 함께 춘천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그 와중에 27년 동안 운영한 닭갈비 전문점 춘천명물닭갈비도 들렸어요. 닭갈비를 춘천명물로 알린 원조 맛집이라네요?

 

1987년 향토닭갈비로 시작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본관, 별관… +_+ 별관 확장 이전으로 신관까지…

 

 

본관, 별관, 신관을 모두 합쳐 800석 규모로 대규모 예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오더라도 아이들 놀 수 있는 야외공간과 승용차 100대 수용이 가능할 만큼 주차장도 넉넉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자자, 어서 빨리 자리를 잡고!

 

 

춘천명물닭갈비. 어디 닭갈비가 얼마나 맛있는지 보자며- 3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처음엔 맛이 심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뭐랄까. 일체 MSG를 따로 쓰지 않은 깨끗한 맛이었어요.

 

 

그래서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진 분들이라면 좀 맛이 심심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야채와 떡이 먼저 익어 고기를 먹기 전에 주섬주섬 먹기 시작! 전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어른분들도 단체로 많이 오시더라고요.

 

 

일단, 100% 국내산 닭으로만 한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어요.

 

 

함께 나온 상추, 깻잎, 마늘 등을 올려 싸먹는 맛은 정말! 최고! +_+ 쫀득한 떡도 정말 맛있었어요!

 

 

닭갈비를 먹은 후! 볶음밥을 볶아 먹어야죠!

 

 

닭갈비를 먹고 볶음밥을 주문하면 이 가게가 얼마나 맛에 신경을 쓰고 있는지, 얼마나 깨끗하게 조리는지 확인 가능한 부분이 바로 볶음밥을 주문하고 조리해 줄 때인데요.

 

 

 

닭갈비를 먹으며 눌러 붙은 부분을 그대로 두고 볶음밥을 볶아 주는 가게가 있는가 하면, 이 곳 춘천명물닭갈비처럼 눌러 붙은 부분이나 탄 부분은 깨끗하게 긁어 내어준 뒤, 볶음밥을 준비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이 차이가 굉장히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이렇게 눌러 붙은 채로 밥을 볶게 될 경우, 눌러 붙은 부분이나 탄 부분을 같이 먹게 되니 건강에도 좋지 않고 맛도 반감되게 되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 주신 후, 밥을 볶아 주시니 너무 좋더라고요.

 

 

 

춘천명물닭갈비 춘천닭갈비도 맛있었지만, 시원한 춘천닭갈비막국수가 제 입맛을 확 사로잡았어요. 정말 맛있어서 먹고 먹고 또 먹고! 쟁반막국수 중(中)자에요.

 

 

각종 야채와 버무러져 깔끔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가격은 1만5천원입니다.

 

 

  

명태가 들어가 있어 정말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어요. -.-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계산서를 통째로!

 

 

저희가 먹은 건 1인분 1만원의 닭갈비였어요. 그리고 쟁반막국수 중, 볶음밥 2인분이 전부였어요. 양이 적게 나오는 편은 아닌지라, 어느 정도 양을 감안하시고 추가로 주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춘천에 가시게 되면 원조 맛집. 춘천닭갈비 맛집 춘천명물닭갈비를 추천합니다! ^^

 

닭갈비를 춘천명물로 알린 원조 맛집!! 춘천명물닭갈비

<주소>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37-23

<전화번호>

033)255-2069

033)257-3069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10:00

 

 

위드블로그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