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SKT 광대역 LTE] 지하철 광대역 LTE 속도는? 아이폰5S, 지하철 안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 @양재역,고속터비널역,여의도역

[SKT 광대역 LTE] 지하철 광대역 LTE 속도는? 아이폰5S, 지하철 안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 @양재역,고속터비널역,여의도역

· 댓글개 · 버섯공주

지하철 광대역 LTE 속도는? 아이폰5S,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 측정 - 3호선 지하철, 9호선 지하철

직장생활을 하며 가끔 회사 근무 시간에 지하철을 타면 왜 그리 신나는지 모르겠습니다. -.- 뭔가 시간을 번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 아이폰 5S & 광대역 LTE 속도 측정 관련글

 

 

한껏 기분이 업된 상태로 지하철을 타고 쓩쓩!

 

 

교육이 있어 여의도로 가야 했거든요. 아직 분당에서 여의도로 가려면 지하철로 꽤 복잡합니다. 분당선을 타고 정자역으로 가서 신분당선을 타고 환승한 뒤, 양재역에서 내려 3호선을 갈아타고, 다시 고속터미널역에서 9호선으로 환승해야만 여의도 도착! 헉헉...

 

 

무려 환승 구간이... 3곳이나 됩니다. 나름 신분당선이 개통되면서 시간 단축이 있다고는 하지만, 정말 만만찮은 거리에, 상당한 요금이 발생합니다. -.- 귀한 2,300원;;;

 

 

SK 텔레콤은 10월 31일부터 서울 전역에서 1.8GHz 광대역 LTE 서비스를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구축된 1.8GHz 대역 기지국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것인데요.

 

모처럼 지하철도 탔겠다- 국내 최초 지하철 전 구간 광대역 LTE를 체감해 봐야죠.

 

네! 지하철 안 광대역 LTE 속도를 체감하고 왔습니다.

 

 

여기는 3호선 양재역입니다. 

 

 

측정 결과 금새 85.0Mbps.

 

아래는 양재역에서 직접 촬영한 광대역 LTE 속도 측정 동영상입니다.

 

 
 

양재역은 지하철 신분당선과 지하철 3호선의 환승 구간인지라 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인데요.  그럼에도 85.0Mbps 다운로드 속도가! +_+

 

 

광대역 LTE 서울 전역 확대로 SK텔레콤 이용자라면 국내 최초로 지하철 전구간을 포함한 서울 지역에서 LTE-A 단말로 최대 150Mbps, 기존 LTE 단말의 경우 최대 100Mbps의 속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3호선을 타고 쭉 이동하여 9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고속터미널역 입니다. 여기는 3호선과 9호선과 더불어 7호선 환승역이기도 합니다.

 

 

 

역시, 사람이 많으니 속도가 좀 느리지 않을까- 아래는 3호선 고속터미널역 광대역 LTE 속도 측정 영상입니다. 꽤 사람이 많았음에도 80Mbps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네요.

 
 

 

지하철 3호선을 타고 가면서 속도를 계속 측정해 보았는데요. 85, 82로 꽤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하철 9호선을 탑승해 지하철 안에서 속도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동작구를 지나 여의도까지...

 

 

마지막 여의도 도착! ㅠ_ㅠ 아, 정말 먼 길이로구나!

 

 

여의도 지하철역 밖으로 나가기 전, 속도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79.3Mbps.

 

 

무사히 교육장에 도착하고서야 한숨 돌리기... 안녕? MBC? 무한도전 멤버들 얼굴이라도 볼 수 있음 참 좋을텐데... -.-

 

 

한 때 스마트폰이 이제 막 출시되어 자리 잡으려던 때, 복잡한 지하철 안에서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잡으려고 하면 잡히지 않을 때가 많았고... 결국 답답함에 3G를 켜고 이용하려고 해도 사람이 많은 출퇴근 시간대에는 좀처럼 속도가 나오지 않아 답답함이 극에 치닫곤 했어요. 당시, 스트리밍으로 영상이나 음악 듣기는 정말 힘들었죠.

 

 

지하철을 이동하며 속도 측정을 하다 보니 그 땐 그랬지... 라며 한 때의 추억을 곱씹어 보게 되더군요. LTE-A 단말로 최대 150Mbps, LTE 단말 최대 100Mbps의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날이 올 줄이야!   

 

광대역 LTE도 어서 빨리 전국적으로 확대 되었으면 좋겠네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