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앱*어플추천
  3. [파오인] 두번째. 블로그에 기사를 스크랩해도 괜찮을까?

[파오인] 두번째. 블로그에 기사를 스크랩해도 괜찮을까?

· 댓글개 · 버섯공주
우선, 대답은 파오인은 가능하다- 입니다.

블로그에 기사를 스크랩? 어떻게?

합법적으로 블로그에 스크랩해 올 수 있는 서비스가 파오인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앞서 마이키워드를 설정해 놓고 해당 키워드 기사를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다고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관심 있어 하는 키워드. '체험단'으로 잠깐 볼까요?

마이키워드 설정 : 체험단


마이키워드 설정 부분(체험단)이 노란색으로 뜨네요. 제일 상단에 위치한 기사를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아래와 같이 뜹니다. 우측 귀퉁이에 보이는 '퍼가기'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더 팝업창이 새롭게 뜨면서 블로그에 퍼갈 수 있는 HTML과 링크를 제공해 줍니다.

퍼가기 클릭!


전 HTML 퍼가기를 이용한답니다. (단순히 링크만 퍼가는 것은 좀 무의미 한 것 같죠?)
HTML 퍼가기를 적용한 글은 이미 이전에 쓰여진 바 있습니다.

>> 파오인 기사 HTML 퍼가기가 적용된 글

아래는 뉴트로지나 기사를 HTML과 링크를 적용한 예입니다.


>> HTML 퍼가기 적용 시

 

>> URL 퍼가기 적용 시

 
http://www.paoin.com/paoweb/handler/linkarticle.aspx?CNo=65967045&SCT=AA015

꼭 블로그가 아니어도 괜찮아-
파오인 홈페이지 내에서 스크랩 기능이 제공되고 있으니!

더불어 파오인은 기사스크랩 기능도 따로 제공하고 있어 굳이 블로그로 스크랩하지 않더라도 파오인 홈페이지 내에서 스크랩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에 맞춰 1) 기사 스크랩 버튼 클릭 2) 경로지정 3)스크랩 순으로 진행하면 손쉽게 기사를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나 해당 키워드 부분에 대해 경로를 지정해 두고 스크랩하는 것도 상당히 유용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취직 준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평소 관심 있어 하는 분야와 직종에 대한 신문 기사를 스크랩하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이전엔 열심히 신문을 가위로 들고 오리며 스크랩했는데 이제 온라인 상으로도 스크랩이 가능하니 새삼 세월이 변하긴 변했나 보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뜬금없이)

유용한 서비스이니 관심 있으시면 무료로 회원가입하시고 마음껏 퍼가시고 마음껏 스크랩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