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가전제품
  3. 무겁고 복잡한 프로젝터는 안녕! 이젠 프로젝터도 초소형 시대! 스마트빔 아트

무겁고 복잡한 프로젝터는 안녕! 이젠 프로젝터도 초소형 시대! 스마트빔 아트

· 댓글개 · 버섯공주

무겁고 복잡한 프로젝터는 안녕! 이젠 프로젝터도 초소형 시대! 초소형 미니프로젝터 스마트빔 아트 - 스마트빔 아트 사용기, 미니 프로젝터 추천 

 

짠! 기억하시나요? 앞서 소개해 드렸던 SK텔레콤 스마트빔 아트 입니다. 알록달록 예쁜 초소형 프로젝터, 스마트빔 아트는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한 쉬운 프로젝터입니다.

 

스마트빔 아트는 130g에 한 변의 길이가 4.6cm에 불과한 정육면체로 휴대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기존 스마트빔 제품과 비교할 때도 20% 밝아진 최대 40루멘의 화면 영사가 가능하고, 스피커 성능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프로젝터는 어렵다? 초소형 미니프로젝터, 스마트빔 아트는 쉽다!

 

신입사원일 때는 노트북과 프로젝터 연결하라고만 해도 벌벌 떨었습니다. -.- 케이블만 연결하면 나와야 할 법한 화면이 좀처럼 나오질 않았으니 말이죠. 천장에 붙어 있는 프로젝터를 뚝 떼어 내어 한 대 떼리고 싶었습니다.

 

 

가뜩이나 스마트빔 아트가 미니프로젝터라 상당히 작은데 빔 프로젝터와 크기 비교를 하니 헙... 크기 차이가 어마어마하네요.

 

 

요즘은 스마트폰 성능이 고사양화 되면서 어떤 작업도 쉽게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업무 메일을 확인하고, 메일로 받은 PPT 파일을 회의실에서 바로 열어 프레젠테이션을 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스마트폰과 프로젝터를 직접 연결하고픈 경우가 많습니다.

 

버뜨! 스마트폰과의 연결 방법은? -_-;; 대략 난감; 케이블 선 바꾸랴, 외부입력 설정하랴, 화면크기 설정하랴; 아마 회의 준비하다가 속터지지 않을까 싶네요. 

 

 

스마트빔 아트를 보고 정말 편하다고 생각한 이유중의 하나가 '선 연결' 그 이후 단계가 전혀 필요 없다는 점입니다. 

 

 

 

BEAM이라는 파란색 라벨이 달린 쪽을 스마트빔 아트에 MHL/HDMI라고 표기된 부분에 연결하고 PHONE이라는 빨간색 라벨이 달린 쪽을 스마트폰 5핀 단자에 연결해 주면 되는데요.

 

 

갤럭시S4, 갤럭시S3, 갤럭시노트2 사용자의 경우, 5핀에서 11핀으로 변환해 주는 변환젠더를 사용해야 화면이 송출됩니다.

 

 

스마트빔 아트는 초소형 프로젝터이면서 수많은 버튼을 탑재한 프로젝터가 아닌, 전원 버튼 하나만 있는 쉬운 프로젝터라는 점에서 완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마치 스마트폰이 2개인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나는 스마트폰이 화면이 스마트빔 아트로 영사된 화면이랍니다.

 

 

이처럼 스마트빔 아트는 전원을 연결하자 마자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스마트폰 화면이 영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죠. 

 

 

그래서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있는 날이면 스마트폰과 스마트빔 아트를 연결해 제 방 천장으로 발표자료를 쏘아 예행 연습을 하곤 합니다. ^^

 

 

스마트폰 영상, 미니프로젝터로 100인치 대화면으로 즐기자!

 

 

"어디 가는거야?"
"으슥한 곳으로…"
"헉!"

 

괜히 남자친구를 으슥한 곳으로 유인해 분위기를 잡아보았습니다. (응?)

 

 

남자친구에게 보여주려고 했던 영상이 있었던터라 미니프로젝터인 스마트빔 아트를 연결해 바로 보여주었습니다.

 

탄천길을 걸어가다 유독 길가에 있던 한 강아지가 탄천을 향해 심하게 짖고 있어 이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뒀었는데요. 강아지가 짖고 있던 이유는 너무나도 사이좋은 청둥오리 커플 때문이었습니다. +_+

 

 

영상을 보여주려고 빔을 쏘았건만, 남자친구는 빔의 화질에 엄청 놀라더군요.

 

'여기가 바로 영화관이로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화질이 깨끗하고 선명했습니다. 요즘 출시된 스마트폰이 나날이 성능이 좋아져 Full HD로 영상 녹화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고화질로 영상을 찍어두고도 늘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만 봐 왔으니...

 

 

 
TV로 연결하기 번거로워 폰안에만 갇혀 있던 풀 HD 영상을 스마트빔 아트를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사할 수 있으니 너무 좋았어요. 이처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영화와 DMB 등 모든 콘텐츠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케이블 연결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어느 장르 가리지 않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주어습니다. 스마트빔아트는 3m 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지원하는데, 체감크기는 완전 대형 영화관스크린이었어요. +_+ 

 

오. 그러고 보니 스마트빔 아트 덕분에 자동차극장 부럽지 않네?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만 보던 영상을 스마트빔 아트와 연결해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캠핑을 가거나 리조트에 숙박을 하면서 작은 TV화면으로 영상을 보기 보다는 스마트빔 아트를 이용해 100인치의 큰 화면으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스마트빔 아트는 충전지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 후 100분 가량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던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도 큰 화면으로 봤습니다. 

 

 

TV 소파에서 누워서 TV를 보다가 잠들곤 했는데요. 요즘은 침대에서 스마트빔 아트로 천장으로 영사된 영화를 보다가 잠들곤 합니다. 이전에는 유튜브가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어요.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많은 영상을 침대에 누워 마음껏 즐기고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스마트빔 아트를 통해 침대 천장에 영사해 주는 것도 좋겠죠?

 

 

스마트빔 아트 패키지에 동봉된 제품 코드를 등록하면 대교에서 제작한 동화동영상 100편과 뽀로로, 구름빵 등 어린이 인기 동영상 150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스마트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영상을 큰 화면으로 즐겨보세요.  

 

 

스마트빔 아트는 신규 출시되는 단말기에 대해서도 수시로 공지 및 지원을 하고 다양한 별도 커넥터도(별도 구매)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