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삼성 갤럭시 S4 LTE-A , 속도측정 후기 - 오리역 인근 SKT LTE-A 속도

삼성 갤럭시 S4 LTE-A , 속도측정 후기 - 오리역 인근 SKT LTE-A 속도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 갤럭시 S4 LTE-A , 속도측정 후기 - 오리역 인근 LTE-A 속도

'LTE-A', SK텔레콤이 6월 26일 세계 최초로 LTE보다 두 배 빠른 최대 150Mbps 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면서, 세계 최초 상용화 국제 공인을 받았습니다. CDMA에서부터 LTE-A까지 SK텔레콤이 세계 무선통신에 있어서 세계 최초의 역사를 가지며, 프런티어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8월말까지 서울은 전역, 전국84개시 중심가에 LTE-A망을 구축 완료한다고 하는데요. 먼저 LTE보다 두 배 빠르다고 하는 LTE-A 그 속도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어집니다.

 

매일 아침 발도장을 찍는 오리역!

 

 

이 곳은 출근 전, 새벽 수영을 하기 위해 오는 곳인데요. 분당선 오리역은 이른 아침부터 가장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일종의 교통 요충지라고나 할까요. 지하철 분당선과 광역버스가 많이 다니는 곳이다 보니 그런가 봅니다.

 

 

아침 8시쯤, 수영을 마치고 출근하러 가는 길.

 

오리역 앞에서 잠시 멈춰섰습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S4 LTE-A 폰을 꺼내 들었습니다.

 

 

광고를 볼 때마다 늘 궁금했던 1초의 속도를 체감하기 위해서 말이죠. 대중화된 속도측정 어플인 벤치비 속도측정 어플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무선인터넷은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전파 세기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 수 있는데, 제가 테스트한 시간대가 아무래도 출근 시간대로 많은 사람이 붐비던 때라 초조해 하며 측정을 시작했습니다.

 

 

벤치비는 지연시간, 다운로드, 업로드 순으로 측정이 되고 지연시간은 숫자가 낮을수록, 다운로드나 업로드는 측정속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아침 8시 무렵, 별 기대 없이 테스트를 해 보니! +_+

 

순식간에 50대를 돌파해... 응? 109.3!!!

 

 

오홋. 기대 이상의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이건 정말 광고 속 1초가 가능한 속도네요.

 

 

와이파이나 LTE도 꽤 빠르다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 LTE-A와 비교를 하니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LTE의 두 배라 불릴만 합니다.

 

다만, 확실히 사람들이 몰리면 몰릴수록 속도가 조금씩 떨어지더군요. 아침 8시 쯤, 다운로드 109라는 어마어마한 숫자를 정점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출근하는 사람이 몰렸고, 사람이 몰리면서 속도도 그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실제 속도측정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지하철역 앞이다 보니 오가는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보일거에요. >.<

 

 

8월 말쯤엔 대부분의 주요 장소에서 LTE-A를 만끽할 수 있을 듯 한데요. 바로 몇 일 전엔, 제가 좋아하는 맛집에 갔다가 평소보다 유독 인터넷이 빠른 것처럼 느껴져 벤치비를 돌려보니 다운로드 속도 70이 나오더군요.

 

기존의 와이파이나 LTE 대비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라, 바로 LTE-A인지 아닌지 굳이 벤치비를 돌려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었습니다.

 

LTE-A 다음 스팟은 어디일까요? ^^ 차근 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