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삼성 갤럭시 S4 LTE-A, 속도측정 후기 – 단국대학교 인근 SKT LTE-A 속도

삼성 갤럭시 S4 LTE-A, 속도측정 후기 – 단국대학교 인근 SKT LTE-A 속도

· 댓글개 · 버섯공주

 

삼성 갤럭시 S4 LTE-A, 속도측정 후기 – 단국대학교 인근 SKT LTE-A 속도

6월 26일부터 SK텔레콤은 세계 최초 LTE-A 상용화에 들어갔고, 서비스 시작 14일 만에 15만 명이 가입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SK텔레콤 측은 LTE-A 가입자가 6월에는 하루 평균 5000~6000명이 늘었으나 7월부터 하루 당 1만2000명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하는 결과만 봐도 그 수치가 어마어마하죠. 그만큼 빠른 속도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반증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앞서 소개해 드린 포스팅(삼성 갤럭시 S4 LTE-A , 속도측정 후기 - 오리역 인근 SKT LTE-A 속도)이어지는 2차 속도측정 포스팅입니다.

 

LTE-A 속도 측정을 위해 삼성 갤럭시S4 LTE-A를 여기 저기 들고 다니며 속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광고 속 속도를 기대하며 말이죠.

 

 

삼성 갤럭시S4 LTE-A는 TV 광고를 통해 1초당 이미지(1MB 기준) 최대 17장, 1초당 e북(2MB 기준) 최대 8권, 1초당 음원(3MB 기준) 최대 5곡, 1초당 동영상(17MB 기준) 최대 1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전제조건은 LTE-A 서비스 지역에서 실측 최고치(140Mbps)를 기준으로 다운로드 시간을 계산하여 사용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지난 포스팅(삼성 갤럭시 S4 LTE-A , 속도측정 후기 - 오리역 인근 SKT LTE-A 속도)에 소개해 드렸듯이, 아침시간, 오리역 3번 출구 앞에서는 100이 넘는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면서 광고 속 1초를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남자친구와 자주 가는 용인 죽전에 위치한 단국대 인근의 '짬뽕잘하는집'이라는 맛집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탕수육과 짬뽕을 맛나게 먹으며 뉴스 기사 이야기를 하다 검색을 해 보니 유독 빠르다는 느낌이 들어 -.-

 

 

혹시나 싶어 속도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지도상의 정확한 위치는 여기에요!

 

 

짬뽕을 먹으며 검색을 하다 얻어 걸린 속도; 딱히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간 것도 아닌데, 속도가 빠른 것 같아 측정해 보니 빠른 속도가 나와 놀랬습니다. 체감할 수 있는 속도였으니 말이죠.

 

 

3G도 종종 잘 터지지 않아 와이파이를 찾는 때도 있는데, LTE-A는 확실히 체감할 수 있는 속도네요. 이후, 5분 단위 정도로 측정을 다시 해봤는데요. 얻어 걸린 속도만큼;; 빠른 속도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최저 57이 넘는 LTE-A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어요.

 

SK텔레콤은 8월 중 전국 84개 시 중심가에서 LTE-A를 상용화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전국 어디서든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LTE-A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커버리지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LTE-A가 가져다 줄 라이프 변화가 기대가 되는데요.

 

곧 전국 어디서든 최고의 LTE-A를 만나 볼 수 있겠네요! SK텔레콤의 LTE-A ,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데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