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도전하자! SK텔레콤 역대 최대 규모 LTE-A 공모전, LTE-A i.con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도전하자! SK텔레콤 역대 최대 규모 LTE-A 공모전, LTE-A i.con

· 댓글개 · 버섯공주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도전하자! SK텔레콤 역대 최대 규모 LTE-A 공모전, 'LTE-A i.con'(LTE-A 특화서비스 아이디어 콘테스트)

대학생활을 하면서 가장 의미 있었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제 자신을 마구마구 칭찬해 주고 싶었던 순간이기도 하고요. 바로 교내에 붙어 있던 공모전 개최 벽보를 그냥 지나치지 않고 눈 여겨 보고 지원했던 일인데요. 1등은 하지 못했지만, 입상을 했고 그때의 일이 계기가 되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네이밍 공모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모전과 대회에 나가 입상했습니다.

 

그리고 토익, 텝스 등 영어 점수 외엔 정말 별 것 없던 제 이력에 한 줄 한 줄 채워지는 즐거움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대학생활을 이제 시작한 후배들에겐 항상 강조하는 것이 마음이 맞는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그 친구들과 공모전에 도전해 보라는 말을 합니다. 잘 모르는 분야라 못해요... 라는 말보다 그 기회에 알아보고, 배우면서 도전해 보길 추천합니다.

 

그러다 SK텔레콤이 역대 최대 규모의 공모전을 개최한다는 소식에 두 눈이 번쩍! 다시금 열정의 20대로 돌아간 느낌입니다. "도전!" 을 외치며…

 

공모전 대부분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우가 많은데 이번 SK텔레콤의 공모전은 오홋. 저도 참여할 수 있군요.

 

 

거기다 상금이 무려… BizPartner 부분 1억, 일반부 4천만원, 학생부 2천만원… 총 4억원의 규모!

 

생각중

 

저처럼 상금에 두 눈이 번쩍 뜨이셨다면, 이번 공모전 주제와 취지를 잘 확인하세요. 공모전에 지원해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선 취지와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SK텔레콤 역대 최대 규모 LTE-A 공모전, 그 취지는?

 

TV 광고로 많이 접하셔서 잘 아실 텐데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LTE-A를 상용화 했죠.

 

 

이번 SK텔레콤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LTE-A세계 최초 상용화를 계기로, 빨라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고객들이 풍요롭게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앞당기기 위해 개최하는 것입니다.

 

 

고객을 위한 공모전이라니… 취지부터 마음에 쏙 드는데요? ^^

 

LTE-A 특화서비스 아이디어 콘테스트, 그 주제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LTE보다 2배 빠른 LTE-A 특장점을 활용하여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 상품 아이디어 공모' 입니다. 그렇다 보니 협력사, 개인개발자는 물론, 학생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에 번뜩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LTE-A는 빠른 속도도 두드러지는 특장점이기도 하지만 대용량 전송, 획기적으로 개선된 끊김 현상(Latency) 등을 활용한 다자간 네트워크(Multi-Networking)초고화질 영상 통화클라우드 등도 눈에 띄죠. 이에 기반한 융합 서비스와 모바일 헬스케어/교육과 같은 B2B 솔루션 등 다양하고 참신한 서비스 제안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 'LTE-A i.con' - LTE-A 특화서비스 '아이디어 콘테스트'는 실제 서비스를 이용할 일반 사용자들이 참여해 평가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LTE-A i.con', LTE-A 특화서비스 아이디어 콘테스트 일정

 

 

  • 접수 : 6/26(수)~7/31(수)
  • 투표 : 8/9(금) ~ 8/18(일)
  • 시상 : 8/30(금), BizPartner 부분 1억 / 일반부 4천만원 / 학생부 2천만원
  • 대상 : Biz Partner / 일반부 / 학생부

 

지원 기간은 6월 26일~ 7월 31일 이고 www.lte-a.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이 계기가 되어 개발자분들이 LTE-A 네트워크에 걸맞는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도 좀 더 빨리 LTE-A만의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맛보고 싶기도 하고요. ^^

 

자, 어서 도전하러 고고씽!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