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SKT LTE] SK텔레콤 기기변경! 티월드에서 바로 기기변경하자! - 오래된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이용하는 법

[SKT LTE] SK텔레콤 기기변경! 티월드에서 바로 기기변경하자! - 오래된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이용하는 법

· 댓글개 · 버섯공주
[SKT LTE] SK텔레콤 기기변경! 티월드에서 바로 기기변경하자! - 오래된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이용하는 법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LG 옵티머스 G 프로.

 

[SKT LTE] SK텔레콤 기기변경! 티월드에서 바로 기기변경하자! - 오래된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이용하는 법

 

략;; -.- 험하게 사용하는 바람에 여러 번 시멘트 바닥에 떨어 뜨리고 물에 빠뜨리기도 했지만, 여차 저차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대략 4년 전쯤인가요. 회사에서 대대적으로 직원 폰을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서 제 첫 스마트폰이 (제 의사와 무관하게) 옴니아였는데요. 옴니아는 사용할 때도 그랬지만, 지금 다시 봐도 이걸 어떻게 스마트폰이랍시고 사용했지? 하는 의문이 듭니다. -.- 쿨럭;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일단, 현재 LG 옵티머스 G프로를 잘 사용하고 있지만, 한 달에 한번, 옴니아의 전원을 켜는 때가 있습니다.

 

'아니! 그 좋은 스마트폰을 두고 왜?! 굳이 옴니아를?' 이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2년 간의 약정으로 옴니아에 들어간 돈만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그냥 서랍에 쿡 박아 두기는 너무 아까워서 말이죠. (중고로 팔 수도 없고;;)

 

멜론폰으로 쓰기 위해선 매월 인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기기변경의 번거로움 때문에 멜론폰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번거롭게 매번 SK텔레콤 대리점을 방문할 수도 없고...  무척 짜증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다 이렇게 날이 더운 날은 더욱 -.- 짜증이 절로 솟구치죠. 이럴 땐, 티월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기기변경을 하는 게 딱 이죠.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설명해 드립니다.  

그래서! 전 옴니아를 멜론폰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여 옴니아를 아직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멜론폰으로 이용해 보세요.

 

 

옴니아폰을 멜론폰으로

 

사실, 중고로 공기계 단말기를 구입한 후, 대리점에 가서 기기변경을 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으신 것 같은데요. 티월드 홈페이지 상에서 SMS인증만 받으면 기기변경이 가능하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다릴 필요 없이! 3분 남짓의 시간 투자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할 기기정보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모델명 검색은 옴니아의 경우 숫자 '715'만 넣으면 금방 검색이 됩니다.

 

티월드 기기변경하는 방법

 

그리고 일련번호는 배터리를 분리한 뒤, 후면을 자세히 보면 일련번호가 보일 거에요.

 

티월드 기기변경하는 방법

 

>> 여기서 잠깐!

제가 말씀 드리는 '기기변경'은 단순 '유심기변'과는 다릅니다. 확정기변을 위해서는 유심기변 상태로는 되지 않고 기기변경을 해야 한답니다. 유심기변은 잠깐 유심만 옮겨서 쓰는 개념이라면,(그래서 유심기변 상태에서 폰을 분실 시 애먹을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은 '완전 내 폰'이라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 사용 단말기'란 현재 사용중인 단말기를 말하며, '원 소유단말기'란 고객센터, 대리점, T world를 통하여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함으로써 단말기의 소유권이 고객님께 있음이 확인된 단말기를 말합니다.

 

티월드 기기변경하는 방법

 

1) 전산기변
고객센터, 대리점, T world를 통하여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한 경우를 전산기변 이라고 합니다.
 
2) USIM 기변
전산기변과는 달리, 고객님께서 USIM 카드를 임의적으로 이동시켜 기기 변경한 경우를 USIM 기변 이라고 합니다.

3) USIM 단독
사용중인 단말기에서 USIM 카드를 분리 후 해당 단말기에 타 USIM 카드를 부착한 경우, 원래의 USIM 카드의 상태는 USIM 단독이 됩니다.

 

티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에 '기기변경'이라는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요 버튼 한번 꾹 눌러 주시면 보안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화면이 뜹니다. 이 단계를 거치고 나면 SMS 인증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받는 화면이 뜨는데요.

 

티월드 기기변경하는 방법

 

범용 공인인증서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극히 드물 것으로 생각되네요. 저 역시, 은행이나 증권사의 은행/증권용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연간 4,400원의 범용 공인인증서는. 엄;;;

티월드 기기변경하는 방법

 

자자, 간편한 SMS 인증으로 고고!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SMS를 인증하고 나면,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일단, SMS인증을 받으려면 기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유심이 장착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바꾸려는 스마트폰으로 유심을 먼저 옮기고 나서 인증 받으려고 하면 대략 난감;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SMS인증번호가 오면 이 인증번호를 넣어주세요. 온라인 상으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할 점이 기존 사용하고 있던 부가서비스가 모두 해지가 된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3G 와 LTE 로 기변할 경우, 기존 사용중인 요금제가 변경될 수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안하셔야 될 것 같아요.

 

저 역시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가 3G 폰인 옴니아로 기기변경을 하니 '표준요금제'로 자동으로 바뀌더군요.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자, 이제 정말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분리시켜 옮기고자 하는 스마트폰으로 유심을 옮기면 됩니다.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한번에 인식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단번에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부팅해 보고 안된다고 하지 마시고, 재부팅 다시 해 주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세요!

 

자, 드디어 인식을 했네요. 이제 멜론폰 인증 들어갑니다. 멜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프로모션 접속!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짜잔! 멜론상품결제! 이 달도 멜론 인증을 받았네요. 자, 이제 다시 기기변경을 통해 옵지프로로 넘어가야죠! 앞에 설명드렸던 기기변경 단계를 통해 다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기기변경하는 법 옴니아 멜론

 

이렇게 하면 옵지프로에서 멜론을 실행시켜 스트리밍으로 멜론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물론, PC에서도 멜론을 들을 수 있고요. 아쉬운대로 옴니아 본전 뽑기 하고 있다는…

 

옴니아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멜론폰으로 이용해 보세요.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