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맛집*쿠킹
  3. 개그맨 윤형빈 & 이상학 셰프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LG디오스빌트인쿠킹클래스]

개그맨 윤형빈 & 이상학 셰프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LG디오스빌트인쿠킹클래스]

· 댓글개 · 버섯공주
윤형빈 & 이상학 셰프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LG빌트인 빌트인 추천

 

개그맨 윤형빈씨의 개그본능은 이 날도 어김없이 발휘되었습니다. 오바액션! 크크.

 

>> LG 디오스 빌트인 영상 스케치

 

화창한 봄 기운이 가득한 날, 특별한 레시피와 함께하는 LG DIOS 빌트인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기 위해 LG베스트샵 강남본점으로 향했습니다.

LG빌트인 빌트인 추천

 

LG 베스트샵 강남본점과는 이래 저래 인연이 많네요. 첫 올인원 PC 구입을 위해 방문한 곳이기도 하고, 규모가 커서 혼수를 준비하는 친구 따라 방문한 곳이기도 하죠. 으흐흥. 이 날은 이상학 셰프님, 개그맨 윤형빈님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에 참가하기 위해 향한 건데요.

 

LG빌트인 빌트인 추천

 

인상 좋은 개그맨 윤형빈과 '정말 훈남이구나! +_+' 눈이 호강한 훈남 이상학 셰프와의 만남!

 

요리에 소질도 없고, 관심이 없던 제가 요즘 부쩍 요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요. +_+ 그럴 만도 한 것이 '척'하면 '착' 완성되게끔 하는 여러 최신 주방가전이 많아진 터라 어느 정도 기본만 배우고 익혀도 요리가 잘 되는 것 같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안되면 되게 하라' 라는 의지를 가지고… 이 날 보여주신 요리에 대한 레시피를 따로 깔끔하게 정리해서 주신터라 상당히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윤형빈 & 이상학 셰프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집에서도 바로 따라 해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가족이 함께 모여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꼼꼼히 메모해 가며 배워 왔답니다. (결혼하면 신랑에게도 꼭 해 줄 거라며…)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개그맨 윤형빈씨의 사회로 재미도 있고 '훈남 셰프' 이상학 셰프님으로부터 직접 레시피도 전수 받을 수 있어 참 좋았답니다.

 

윤형빈 & 이상학 셰프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엔쵸비가 뭔지 아시죠? 음... 멸치죠. 멸치.

저몰라다가 뭔지 아시죠? 음... 마늘 간 거죠.

 

 

중간 중간 어려운 요리 용어에 멈칫 멈칫 할 때마다 쉬운 말로 풀어 주시는가 하면 이상학 셰프님도 개그맨 윤형빈씨 못지 않은 재치를 발휘해 주셔서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다소 생소한 파피요트 방법을 이용한 연어와 가리비, 홀그레인 베이비 포테이토, 시금치 치즈 수플레 레시피 시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날 시연해 주신 요리는 빌트인 광파오븐을 많이 활용했는데요. 시연할 때 사용한 LG 빌트인 광파오븐이 눈에 확 꽂히더라고요. 이상학 셰프님이 오븐을 사용해야 요리 실력이 는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단순히 팬에서 익히는 것과 팬에서 노릇하게 겉을 익힌 후, 오븐에서 다시 익혀 향을 잡아주면 맛과 향이 골고루 음식에 묻어나 더 맛이 깊다고 합니다.

 

 

버뜨! 보통 집에 오븐이 있어도 사용법을 몰라서, 또는 사용법이 너무 복잡하다 보니 못쓰는 경우가 많죠. 간혹 조리도구함으로 오븐을 이용하는 경우도 보게 되고요. -.- 저 역시 보조 주방에 있는 오븐은 그렇게 조리도구함으로 쓰고 있... 쿨럭; 그래서 오븐을 구매할 때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빌트인 광파오븐은 다이얼식으로 사용법도 간편하고 디자인도 깔끔하게 더 괜찮은 것 같아요. 거기다 광파오븐은 일반 오븐과 다르게 상부열과 하부열을 고르게 익혀 준다며 이상학 셰프님이 열심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요리 경험이 많으시고, 여러 제품의 오븐을 사용하시다 보니 어떤 오븐을 사야 되는지도 잘 아시는 것 같았어요.

 

 

일반 오븐의 경우, 뒷편으로만 열기가 나오는 경우가 있어 요리를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광파오븐은 뒷편에서 열기가 나오는게 아니다 보니 더욱 요리하기 요긴하다고 합니다. 깔끔한 빌트인 광파오븐에 저 또한 눈을 못떼겠더라고요.

 

 

개그맨 윤형빈씨도 결혼 에피소드를 들려 주시면서 빌트인 광파오븐에 눈독을... +_+

 

저를 비롯해 많은 주부님들이 한자리에 함께 했는데요. 다들 어느 정도 요리 기본 실력은 있으신 것 같더라고요. 괜히 제가 뒤쳐질 새라 더 꼼꼼히 메모해 가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 앞에서 요리를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특히, 오븐을 활용할 땐 말이죠. 의도치 않게 오븐에 넣었다가 주어진 시간 안에 익혀지지 않아 지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아래 사진은 홀그레인 베이비 포테이토입니다. 이상학 셰프님이 조선호텔에 계실 때, 실제 판매하던 요리였다고 해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알감자를 팬에서 노릇하게 구운 후, 180도 오븐에 10분간 구워내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건 드레싱인 것 같아요. 홀 그레인 머스터드와 올리브 오일, 와인식초 등을 이용한 '홀그레인 머스터드'와 플레인요거트와 마요네즈를 활용한 '크림요거트' 드레싱. 익은 알감자를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넣어 버무린 뒤, 맨 위에 크림 요거트 드레싱을 올리면 되요. 레시피를 보고 나중에 천천히 따라 해 보려구요.

 

그리고 아래는 파피요트 방법을 이용한 연어와 가리비입니다. 유산지 속 연어가 보이시죠? 오븐에 들어갔다가 나온 후, 유산지를 펼치니 향긋한 연어향이 +_+

 

 

개그맨 윤형빈씨가 시식을 해 보기도 했고 이 날, 함께 한 주부님들도 앞으로 나와 맛을 보기도 했어요.

 

 

셰프님이 만든 요리를 보고 있자니 절로 군침이 돌더라고요.

 

후식으로 커피와 수플레를 내놓는 센스! 수플레 베이스만 만들줄 알면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어!

 

이 날, 총 3가지 요리를 시연해 주셨는데요. 마지막으로 소개 해 주신 수플레는 오래 기억해 두고 싶은 +_+ 요리였어요. 보통 집에 손님을 초대하면 커피에 빵이나 쿠키를 내놓는데요. 커피에 수플레를 내놓으면 그야말로 '요리 좀 하는 분이구나' 라고 생각할거라고 이상학 셰프님이 말씀하시는데...

 

오... 정말 그렇겠더군요. 그래서 시금치 치즈 수플레 레시피는 더 눈여겨 봤어요. 요 레시피는 스캔본으로 살짝 공유할게요. (음. 공유해도 되려나...)

 

 

기본적으로 버터, 밀가루, 우유, 소금, 후추, 계란 노른자가 있으면 기본 수플레 반죽이 되는데요. 먼저 중간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밀가루를 넣어 저어주며 블론드 루를 만듭니다. 그리고 우유를 넣고 매우 브드러워질 때까지 잘 저어줘야 합니다. 그 때,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요. 낮은 불에서 은근히 끓이고 걸쭉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15분~20분동안 계속 저어줘야 합니다.

 

그런 후, 뜨거운 베이스 조금과 계란 노른자를 섞어 줍니다. 섞인 노른자를 베이스에 부어 섞어주고 3~4분 동안 계속 저어주면서 은근히 끓입니다. (팔팔 끓지 않게요) 다시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완성된 베이스를 식혀서 보관하면 끝!

 

시금치를 넣으면 시금치 수플레, 버섯을 넣으면 버섯 수플레, 당근을 넣으면 당근 수플레 완성! 베이스만 만들 줄 알면 얼마든지 응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짜잔! 완성된 시금치 치즈 수플레입니다. 겉은 노릇노릇한데 이상학 셰프님이 꼬치로 가운데를 쿡 찌르자 향긋한 냄새가 올라오면서 촉촉한 수플레의 속살이 드러났어요.

 

쿠킹클래스가 끝난 뒤, 앞치마 포켓에 연예인 윤형빈씨와 이상학 쉐프님의 싸인도 받았어요. ^^ 왼쪽 포켓엔 이상학 셰프님의 싸인을, 오른쪽 포켓엔 개그맨 윤형빈씨의 싸인을 받았어요.

 

 

오늘 배운 레시피로 집에서 가족들과 다 함께 만들어 먹고 싶네요.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 빌트인광파오븐,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쿡탑... 다 갖고 싶어!

 

여자라면 주방에 대한 로망이 있기 마련이죠. +_+ 저 역시, 상당히 관심이 많은데요. 이 날,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여러 빌트인 제품을 직접 만져보니 사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숨어 있어 도대체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빌트인 제품. 주방가구야? 주방가전이야?

 

 

스윽 보다가 '서랍인가?' 싶어 열어 보면 서랍식형 김치냉장고가 딱! 냉장실과 냉동실을 별도로 빌트인 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제 눈을 사로 잡은 건 LG 디오스 빌트인 냉장고입니다! 이건 정말... 뭐라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_+

 

제품 겉면은 지문방지 코팅까지 되어 있어 완전 깔끔해요.

 

 

제품 두께가 얇아져 20cm이상 돌출되는 일반 냉장고에 비해 하나의 라인으로 완벽하게 설치가 가능하네요. 너무 갖고 싶어요.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로 10년 무상보증까지 해 주네요.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 소재로 완전 깔끔하지 않나요?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같은 때, 아이스 커피가 땡기곤 하는데 냉장고에서 알아서 얼음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시원한 아이스 커피에 얼음 동동! +_+ 

 

윤형빈 & 이상학 셰프와 함께한 LG 디오스 빌트인 쿠킹클래스 @LG베스트샵 강남본점

 

LG 디오스 빌트인 냉장고(R-L691JYF)는 냉수에서 각얼음 및 분쇄얼음까지 도어에서 한번에 나옵니다. +_+ 각 얼음부터 분쇄 얼음까지 버튼 한번에 나오는 걸 보니 더 탐나더라고요.

 

빌트인 광파오븐, 빌트인 냉장고 등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을 실컷 구경하고 왔어요. 아, 그나저나 집에 있는 빌트인도 오래 되서 교체하긴 해야 되는데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을 보고 오니 지름신이 강림하네요. +_+

 

종종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더라고요. 저처럼 이런 행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LG전자 홈페이지를 주목하세요! ^^

 

쿠킹클래스, LG DIOS 빌트인 쿠킹클래스, LG 쿠킹클래스,LG 디오스 빌트인, LG DIOS 빌트인,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 LG베스트샵 강남본점, LG 강남본점, LG베스트샵, 베스트샵 강남본점,가정의 달 이벤트, 가족 건강 요리, 요리 레시피, 우리 가족 행복 레시피,수플레 만들기, 파피요트 레시피,이상학 셰프, 이상학 쉐프, 훈남 셰프, 스타 셰프 ,개그맨 윤형빈, 윤형빈 요리, 윤형빈 결혼

 

물론, 쿠킹클래스와 같은 이런 행사를 다녀오고 나면 -.- 저처럼 지름신과 맞서 싸워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아, 그나저나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이 자꾸 눈에 아른아른... +_+

 

+ 덧) 빌트인 제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LG베스트샵 강남본점'으로 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없는 게 없다- 싶을 만큼 다양한 LG 디오스 빌트인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으니 말이죠. ^^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