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요즘 대세 조정치가 광고하는 옵티머스 LTE3 리뷰

요즘 대세 조정치가 광고하는 옵티머스 LTE3 리뷰

· 댓글개 · 버섯공주

요즘 대세 조정치가 광고하는 옵티머스 LTE3 리뷰[LG전자 옵티머스LTE3 /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추천]

요즘 대세 조정치, '우리 결혼했어요'에 정인과 커플로 등장하는 조정치를 보고 '와... 정말 대세긴 대세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대세임을 증명하듯 광고에도 조정치가 나오더라고요. 보셨나요? 대세남 조정치와 유아인이 광고하던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3 광고. 

 

 

광고 속 유아인은 "지루한 것은 못 참는다" 라며 따분한 표정을 짓는 반면, 조정치는 "복잡한 것은 질색이다" 라며 나른한 몸짓과 멍한 표정으로 다른 성향을 가진 두 사람이 같은 스마트폰을 집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옵티머스 LTE3가 트렌드에 민감하고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처음 선택하는 사용자를 위한 UX들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점을 잘 어필하는 광고 같아요.

 

LG전자와 SK텔레콤이 LTE의 빠른 속도를 처음으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4.7인치의 '옵티머스 LTE 3'를 3월 8일 출시했습니다. 요 녀석인데요.

 

 

얼핏보면 옵티머스G 프로의 애기 버전 같기도. (응?) 좌측이 옵티머스 G 프로, 우측이 옵티머스 LTE3 입니다. 옵티머스 G 프로가 좀 더 둥글둥글한 느낌이라면, 옵티머스 LTE3는 옵티머스G가 생각나는 좀 더 각진 느낌입니다.  

 

 

뒷면을 비교해 볼까요?

 

 

옵티머스 G 프로도 좋지만, 일단, 좀 더 가볍고 작은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옵티머스LTE3가 더 잘 맞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옵티머스LTE3는 134g 의 최경량에 9.6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처음 옵티머스 LTE3를 개봉했을 때도 옵지프로 뒤지지 않는 꽉 찬 구성품을 보여주었습니다.

 

 

'옵티머스 LTE3' 역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습니다.

 

 

역시 예쁜 화이트 색상! 후면부의 고급스런 '멀티 리플렉션 패턴'을 적용했어요. 매끈한 재질감 아래로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효과가 입체적입니다.

 

 

하단의 홈키는 옵티머스G 프로와 동일하게 전화 수신, 충전, 알람 등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6가지로 바뀝니다. 

 

 

134g의 초경량 무게를 구현해,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들고 있어도 손목에 무리가 없어요. 거기다 옵티머스 LTE3 는 넉넉한 2GB램(RAM)을 탑재했습니다. 램 용량이 크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시스템 안정성이 높아지죠. ^^


배터리 용량은 4인치대 스마트폰 가운데 국내최대인 2,540mAh입니다. True HD IPS 디스플레이 탑재로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고요. 땡볕에 야외에 나가도 선명한 화질을 볼 수 있어요. ^^

 

개성 있고 실용적인 UX 를 대거 탑재하고 있습니다. '내맘대로 아이콘 3.0', 'Q쇼핑', '내 폰과 대화'를 탑재하고 있어요.

 

거기다 이번 광고처럼 기존 피처폰 사용자들이 쉽게 LTE 스마트폰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SK텔레콤의 'T간편모드'를 탑재했습니다. 편리한 사용자 환경의 'T간편모드'는 피처폰의 입력패드를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등 마치 피처폰을 사용하는 듯한 아날로그 감성을 제공해요. 'T간편모드' 사용 시 절전기능이 작동돼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늘어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내맘대로 아이콘 3.0' 기능이 눈에 띄는데요. 기본 아이콘 크기 4배까지 내맘대로 확대 가능해요. 직접 찍은 사진, 이미지로 기능키를 변환할 수도 있구요. SK플래닛의 Photo Punch 를 사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편집 가능합니다.

 

 

옵티머스 LTE 3는 세계특허 1위의 LTE 기술력이 더해져 안정성과 효율성이 뛰어난 제품, LTE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편하게, 제대로 LTE를 즐기게 될 것 같네요.

 

옵티머스 LTE 를 제가 2년 넘게 사용하고, 남자친구가 제 폰을 보고 옵티머스 LTE2 로 바꾸기도 했던터라 옵티머스 LTE 시리즈에 대한 신뢰가 큰 편입니다. 단 한번의 고장 없이 참 잘 썼다는... +_+ 이번 옵티머스 LTE3도 가격대비 성능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참 잘 나온 것 같네요.

 

 

+ 덧) '옵티머스 LTE3'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T world샵 (www.tworldshop.co.kr)에서 고급 블루투스와 요금 할인이 가능한 T쿠폰이 증정되고, SNS 이벤트를 통해 ‘옵티머스 LTE3’와 기프티콘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옵티머스 LTE Ⅲ' 주요 사양 / '옵티머스 LTE Ⅲ' 스펙

크기

131.7*68.2*9.6mm

무게

134g

색상

화이트 (White) / 인디고 블랙 (Indigo Black)

※ '인디고 블랙'은 3월 중 출시예정

네트워크

LTE / HSPA+

칩셋

1.5 GHz Dual Core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1,280*720 pixels)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배터리

2,540mAh

메모리

2GB DDR2 RAM / 8GB eMMC

+ 외장 micro SD 지원(32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연결성

Bluetooth 4.0

USB 2.0 Host

Wi-Fi / Wi-Fi Direct

NFC

출하가

60만원대 중반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