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옵티머스 G 프로, 5.5인치 풀 HD 대화면에 그립감까지 잡았다!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LG전자/옵티머스 G Pro(프로) 사용기/옵티머스 G 프로 스펙]

옵티머스 G 프로, 5.5인치 풀 HD 대화면에 그립감까지 잡았다!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LG전자/옵티머스 G Pro(프로) 사용기/옵티머스 G 프로 스펙]

· 댓글개 · 버섯공주

드디어! LG 옵티머스 G Pro(프로) 기기변경 했습니다. 꺄악! 이미 옵티머스 G 프로에 대한 기대감은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리기도 했죠. 주위에서 옵티머스 G 프로 와 갤럭시노트2 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서 꼭 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자자, 성급한 옵티머스 G 프로 개봉기 들어갑니다.

 

 

 

하악! 받자 마자 이렇게 손 떨리긴 처음.

 

 

개인적으로 여러 스마트폰을 사용해 봤지만, LG 옵티머스 LTE에 익숙해져서 다른 폰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나날이 화면 크기가 커지면서 눈은 편해졌지만 그립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다 보니 쉽게 그 그립감을 놓치기 싫어 고민하다보니 2년이나 지났네요. 옵티머스 G 프로 블랙과 옵티머스 G 화이트 색상을 두고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제 옵쥐프로는! 무슨 색상일까요?

 

조심스럽게 스티커를 떼어 내고. 박스를 열어보니 와앗! 옵쥐프로 등장!

 

 

현재 출시된 옵티머스 G 프로 색상으로는 '루나 화이트'와 '인디고 블랙' 색상이 있는데요. 저의 옵쥐프로는 루나 화이트 색상 입니다. 이미 기존 사용하고 있던 옵티머스 LTE가 블랙이었던지라 화이트가 더욱 반갑습니다. ^^ 블랙만 계속 보다가 화이트를 보니 눈이 번쩍 뜨이는 느낌. (응?)

 

 

최상단에 놓여져 있떤 옵티머스 G 프로를 꺼내고 나니 하단에 구성품이 잔뜩!  

 

 

그나저나 급한 마음에 옵티머스 G 프로 기변하려고 보니 아차! 마이크로 유심...

 

 

부랴부랴 사용하고 있던 유심을 급한대로 가위로 잘라 임시 마이크로 유심을 만들었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폰 전원을 켰는데 잘 작동하더라고요. 여차저차 옵티머스 G 프로 기변 완료!

 

 

138.7mm 대화면 Full HD IPS 디스플레이가 너무 멋지죠? 거기다 폰 교체를 망설였던 이유가 싹 사라질만큼의 최적 Size와 그립감! 직장 동료분들도 보더니 정말 예쁘다고 감탄하더라고요. 으흥.

 

 

기본 세팅을 하고 난 후, 폰의 여러 기능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짧게 짧게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마침 영상을 보고 있는데 남자친구에게 카톡이 와서 얼떨결에 Q 슬라이드 테스트가 되었네요.

 


 

그리고 옵티머스 G 프로의 1,3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 촬영 테스트까지. 어두운 곳에서 촬영했는데도 깨끗하게 잘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폰으로 찍었다고 말하지 않는 한, 폰으로 찍은 지 모르겠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원본 그대로의 사진에 리사이징만 했어요.

 

 

최근 어느 한 글을 읽다 보니 '옵쥐프로는 솔로들을 전혀 배려하지 않은 폰' 이라며 옵쥐프로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Q 보이스로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눈 것을 올려 놓았더군요. 보고 한참 웃었는데...

 

따로 옵티머스 G 프로의 Q 보이스라고 소개하지 않으면 그냥 친구와 주고 받는 문자 대화인 줄 알겠더라고요. 그만큼 음성 인식률이 높다는 뜻이자, 부드러운 일상 대화도 잘 인식하고 판단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신기하죠? 무심코 내뱉은 "배고파" 한마디로 근처 맛집 지도까지 펼쳐 보여주는 센스까지! 오오. +_+

 

옵티머스 G 프로, 대표 UX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자 

 

LG전자가 ‘옵티머스 G Pro’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Gpro/multimedia.html)를 통해 대표 UX를 2편의 영상으로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가족 동영상을 찍을 때 늘 촬영자의 입장에서 소외된 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아버지는 엄마와 딸의 페인트 놀이, 생일 파티, 처음 자전거를 타는 순간 등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촬영하지만 정작 촬영된 영상 속에서는 아버지의 모습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옵티머스 G Pro’의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기능을 이용해 가족 영상을 촬영하면 오른쪽 하단에 하나의 창이 더해지면서 촬영자인 아빠의 얼굴이 함께 나와요. 아내와 딸을 보며 미소 짓는 얼굴, 생일 케이크의 촛불을 함께 끄는 듯한 모습이 영상에 함께 담겨있습니다.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은 ‘옵티머스 G Pro’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기능으로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하여 동영상 녹화 시 촬영자까지 함께 녹화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쉐어(Smart Share)’도 함께 소개되고 있어요. ‘스마트 쉐어’는 스마트폰과 집 안의 기기 간에 컨텐츠를 검색해서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간편한 스마트 무선 연결 기능입니다. 풀HD로 생생하게 담은 추억을 노트북,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반대로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저장된 풀HD 영상을 ‘옵티머스 G Pro’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집 밖에서는 홈 클라우드(Home Cloud)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옵티머스 G 프로와 울트라북, 일체형 PC, 거실에 있는 TV까지... 한번에 연결되니 너무 편할 것 같네요. 이 기능에 대해서도 직접 이용해 보고 리뷰하도록 할게요.

 

두 번째 영상은 서로의 얼굴에 물감을 묻히며 장난을 치고 있는 아이들을 ‘옵티머스 G Pro’의 ‘VR 파노라마(Virtual Realty Panorama)’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인데요. 촬영된 사진은 ‘스트리트 뷰’ 처럼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VR 파노라마’는 기존 파노라마 카메라가 갖고 있던 한계를 뛰어 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사용자의 상하좌우 등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줍니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촬영했던 이미지를 볼 수 있어 다시 현장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주죠.

 

‘트래킹 포커스(Tracking Focus)’는 움직이는 피사체에 포커스를 따라 맞춰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가만히 포즈를 유지하지 못하는 아이들이나 동물들을 촬영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저희 집 애기이자, 막내동생 캔디를 찍을 때 좋을 듯 해요. 활동성이 워낙 좋은 요크셔테리어라 초점 잡기가 쉽지 않았거든요. 요 기능도 저의 옵쥐프로로 자세하게 소개할게요. ^^

 

LG U +, 옵티머스 G 프로, 퀵 플립 케이스와 무선 충전패드 득템 기회! 

 

지금 U + 가입자를 대상으로 퀵 플립 케이스와 무선 충전 패드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전 SKT라... ㅠ_ㅠ 혜택을 누릴 순 없지만, 옵쥐프로를 엘지유뿔로 개통하시는 분들은 누릴 수 있는 혜택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

 

 

 

요즘 갤럭시S4 스펙이 한참 돌고 있던데, (디스플레이 : 4.99인치 풀HD 솔룩스 디스플레이 / 프로세서는 : 퀄컴의 스냅드래곤 600 / 카메라 : 1300만화소) 음. 일단 갤럭시S4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그리 썩 좋은 사양이 아닌지라... 나름 삼성에서 내세우던 아몰레드도 버렸네요?

 

3월 14일에 갤럭시S4가 나와봐야 더 정확해 지겠죠? 갤스4가 소문으로 돌고 있는 이 스펙으로 출시된다면, 5.5인치에 풀HD IPS 디스플레이 옵쥐프로의 선전이 기대되는데요?

 

옵티머스 G 프로를 받자 마자 너무 흥분하다 보니 -.- 너무 성급하게 개봉기를 공개한 듯 한데요. 좀 더 사용해 보면서 본격적인 옵티머스 G 프로 사용기를 들려 드릴게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도 마구마구 달아주세요. ^^

 

* '옵티머스 G Pro' 스펙

크기 150.2*76.1*9.4mm

무게 172g

색상 인디고 블랙 (Indigo Black) / 루나 화이트 (Luna White)

네트워크 LTE / HSPA+ / EV-DO

칩셋 1.7 GHz Quad Core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5.5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1,920*1,080 pixels, 400ppi)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3,140mAh / 착탈식 / 무선충전

메모리 32GB eMMC ROM / 2GB LPDDR2 RAM + 외장 micro SD 지원(최대 64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연결성 Bluetooth 4.0, USB 2.0 Host, Wi-Fi / Wi-Fi Direct, NFC, SlimPort (HDMI & RGB) 지원

출하가 968,000원

 

본 포스팅은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