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나를 말하다/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3. 말로만 듣던 헌팅, 막상 겪어 보니 후덜덜-

말로만 듣던 헌팅, 막상 겪어 보니 후덜덜-

· 댓글개 · 버섯공주


몇 일 전, 지하철에서 헌팅을 당했습니다.

우선, 제게 헌팅이라는 것에 대해 그려지는 이미지는 두 가지입니다.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첫 번째 시각은 헌팅을 하는 사람에 대한 시각이 싸이코이거나 변태이거나 선수이거나. (정말 드물게는 좋은 사람일 수도 있겠지만 그 가능성은 정말 낮게 생각합니다) 셋 중 하나일 것이라는 이상한 편견을 갖고 있어 진짜 사랑하는 감정이 아닌 한 순간의 욕구 충족(…?)을 위한 헌팅것이라는 시각으로 바라 보게 됩니다.

또 다른 시각은 헌팅이지만, 헌팅 아닌 듯한 헌팅. 일방적인 헌팅이 아닌 서로 묘한 분위기 속에 다른 사람들은 보이지 않고 서로 그 사람만 보이는 거죠. 뭔가에 홀린듯한. 그렇게 서로에게 끌려 찌릿한 주파수 속에 서로의 이끌림을 확인하고는.

죄송한데, 연락처 좀 주시면 안될까요?”
, 물론이죠

- 이게 바로 헌팅이죠.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친)

제가 겪은 헌팅은 저 두 가지 어디에도 해당되지 않는 듯 합니다. 단기간 헌팅이라기 보다 장기간에 걸친 헌팅이었습니다. (솔직히 이 글을 쓰면서도 그 사람이 볼까 두렵기도 합니다)

예쁜 얼굴도 아니고 빼어난 몸매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닌데, 대체 왜?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더군요. 그 남자는 무슨 의도로? 내가 그렇게 쉬워 보였나? (정장차림에 출근하는 모습을 보고? 응? =_=)


우선 그 남자의 얼굴을 제 눈이 익힌 것은 1년 반 정도가 지난 듯 합니다. 어떻게 얼굴을 기억하냐구요? 항상 같은 시각, 같은 지하철의 같은 칸에 항상 타고 내리니 적어도 그 칸에 단골로 항상 마주하는 얼굴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특히, 키가 상당히 큰 편이었기에 더 잘 기억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얼굴이 빼어나게 예쁜 여자분이나 뛰어난 패션감각을 지닌 분, 스타일은 40대인 듯 한데, 얼굴은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동안인 분 등등. 자주 보는 얼굴은 잊지 않게 되더군요.

>> 2개월 전


항상 출근 하는 그 시각, 적어도 제가 내릴 때 함께 내리는 사람들의 얼굴은 기억합니다. 이미 1년 이상 쭉 이 열차를 이용해 왔던 지라 제가 타는 시각, 제가 타는 칸의 항상 마주하는 얼굴은 웬만해선 기억하고 있었죠.
그 남자는 제가 출근하며 내리는 이 역
(밝히지 않겠습니다)이 내리는 역이 아니었습니다. 어째서인지 그 사람이 내릴 타이밍이 아닌데 제가 내리는데 바로 옆으로 뒤따라 내리는 듯한 느낌이 들어 본능적으로 저도 모르게 뛰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봐도 우습네요. 왜 뛰었을까요?)

지하철에서 내리자 마자, 출구까지 구두를 신고서 꽤 황급하게 뛰었습니다. 뒤이어 제 뒤를 따라 달려오는 소리. 다다다다다

지하철에서부터 지하철역 출구를 벗어나기까지, 계단을 그렇게 열심히 뛴 것은 태어나서 처음입니다.

잠깐만요라며 뒤에서 부르며 달려오는 그의 발걸음이 더 가깝게 느껴질수록 공포 반, 두려움 반. 누구에게 도움을 청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 그 사람에게 팔목이 붙잡혀 들은 말은.

저기 그 쪽이 마음에 들어서 그러는데요. 명함 한 장만 주시면 안될까요?”

평소 같음, 헌팅 한번 당해 보고 싶다며 친구들과 농담도 하고, 남자친구에게도 길 가다가 나 헌팅 당하면 어쩌려고 그러냐며 나한테 잘해- 하며 농담을 던지곤 했는데, 이거 웃을 일이 아닙니다.

그 사람 얼굴도 제대로 마주 보지 못하고 고개를 푹 숙인 채, (범인 얼굴을 보면 죽이잖아요; 영화에서는; 영화를 너무 많이 봤나;) 갈래요갈래요 그 말만 반복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너무 무서워서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 날의 기억은 공포로 남아 있습니다. 이른 아침, 8시 무렵에 전력질주 했던 그 날은.

여자가 무서워서 뛰는데 뒤이어 남자가 뛰어오다니전 그 남자가 그저 싸이코인 줄 알았습니다. 정말 그 순간엔 제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대체 왜끄응-)

그 날, 식은 땀을 흘리며 사무실에 앉아 있으니 직장동료가 다가와 왜 남자친구와 아침부터 싸웠어? 으이그-” 라는 말에 뒤로 넘어가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게 보여졌다니. 전 낯선 남자가 뒤쫓아와서 공포에 질려 무서워하고 있었는데 말입니다. 그 일이 있은 후, 남자친구와 한동안 출근 할 때마다 통화를 했습니다.


>> 4일 전

이 날 늦잠을 자서 바쁜 마음으로 출근을 하는데 그 남자가 보였습니다. 큰 키 때문에 한 눈에 보이더군요. 피해야 한다는 생각과 내가 왜 피해? 라는 생각이 서로 교차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눈이 마주쳤는데 역시, 어색하고 서먹서먹했습니다. 제가 내리는 역에서 내리는데 또 다시 뒤따라 내립니다. 이제는 더 이상 무섭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너 잘 만났다. 그 때 너 때문에 무서워 죽는 줄 알았다. 딱 이거였습니다.

얼굴을 보아하니, 저보다 어려 보이기도 하더군요. 제 옆으로 다가 서는 그 남자에게.

“야, 너 뭐야? 너 몇 살이야? 대체 왜 이래?”
, 그럼 넌 몇 살인데?” (어쭈- 나보다 어려보이는데 반말하네)
“너부터 말해
나 스물두 살
내가 너보다 누나거든?”
그래서 몇 살인데?”
너보다 한참 위야
그래? 나 사실 스물다섯 살이야
, 그래도 내가 너보다 위거든?”
몇 살인데?”
스물일곱

그 남자의 나이를 막상 듣고 나니, 이전 고개를 푹 숙이고 아무 말도 못하고 공포에 사로 잡혀 있었던 그때의 제 모습이 조금 우습게 느껴졌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붙들려서 시간을 보내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지 그 자체가 신기하기도 하고 새로웠습니다.  

저도 작은 키는 아닌데, 저보다 훨씬 덩치가 크고 키가 크다는 이유로 이렇게 위축되어 보고 겁먹기는 처음인 듯 합니다. 헌팅을 이렇게 저보다 나이 어린 동생에게 당해 보는 건 태어나서 처음인 듯 하네요.이 나이에; (쿨럭)

 

으이그- 귀여운 것. 궁디팡팡!

처음부터 그렇게 지레 겁 먹을 필요도 없었는데 너무 위축되어 소심하게 행동했던 제 자신이 조금 우습네요. 반대로 요즘 그런 이상한 사건이 밤낮 가리지 않고 일어나다 보니 단순한 헌팅도 고운 시각으로 보지 않게 되고, (뭔가 다른 목적이 있을 것만 같고) 헌팅 하는 사람도 이상한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는 (사이코이거나 돌+I정도로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_= 그러면 안되는데(수많은 헌팅남, 헌팅녀분들 죄송합니다)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는 여러 사건, 사고 때문이라고(믿을 수 없는 사회 때문이라고) 두둔하고 싶어지는 건 왜일까요-

어쨌든, 이제 곧 서른을 2년여 정도 앞두고 이런 경험을 하니 새롭고 익숙한 일상 속 상큼한 경험이었습니다. (마치 드라마에서나 보는 듯한- 꺅)
하하-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