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옵티머스g IPS 디스플레이가 주목받는 이유 [IPS 디스플레이 VS AMOLED 디스플레이 비교/옵티머스g]

옵티머스g IPS 디스플레이가 주목받는 이유 [IPS 디스플레이 VS AMOLED 디스플레이 비교/옵티머스g]

· 댓글개 · 버섯공주

옵티머스g IPS 디스플레이가 주목받는 이유 [IPS 디스플레이 VS AMOLED 디스플레이 비교/옵티머스g]

남자친구와 함께 옵티머스g 체험문화 공간인 G 스타일 하우스를 다녀와서 꼭 한번 포스팅하고 싶었던 부분.

 

바로 옵티머스g의 고화질 True HD IPS + , LG 디스플레이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얼마 전, 남자친구가 그간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 모토로라 아트릭스 약정이 끝나 옵티머스g와 옵티머스 LTE2 를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옵티머스 LTE2 로 넘어갔는데요. (약정 요금제 차이 때문에;;; ㅠㅠ)

 

옵티머스 LTE2를 쓰면서도 화질이 정말 선명하고 좋다고 하더라고요. 어쩌다 보니 전 옵티머스 LTE를 쓰고 있고, 남자친구는 옵티머스 LTE2를 쓰고 있네요. 아악! 기존 옵티머스 시리즈도 좋지만 최강 디스플레이 +_+ 옵티머스g 쓰고 싶다고!!! 

 

 

 

처음 옵티머스g가 출시되었을 당시, '옵티머스 g'를 위해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그룹 관계사들이 개발단계에서부터 협력해 왔다는 사실에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특히, 옵티머스g는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공동개발한 Zerogap Touch(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공법을 적용해 기존 IPS 디스플레이 대비 두께를 30% 축소시켜 눈길을 끌었습니다. 커버 유리와 터치센서를 통합해 3mm대 베젤과 8mm대 두께를 구현해냈습니다.

 

 

또한 '옵티머스 g'는 'True HD IPS'에서 해상도와 소비전력 측면이 개선된 'True HD IPS+'를 처음 채택한 스마트폰입니다. 기존 'True HD IPS'에서도 상당히 만족감이 높았는데요. 야외에서도 화면이 선명하게 보이니 폰 화면을 보는데 너무 편하더라고요.

 

'True HD IPS'는 한층 더 해상도와 소비전력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살짝 언급했지만 G 스타일 하우스 2층 공간에 LG전자 옵티머스g 디스플레이와 갤럭시S3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직접 보고 비교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비록 카메라 렌즈를 통해 한번 걸러져서 촬영된 사진인만큼 직접 두 눈으로 본 것만큼 체감하긴 어렵지만, 사진상으로만 봐도 두 디스플레이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AMOLED 대비 미세한 이미지까지 1.6배 세밀하게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국제 공인인증기관이 관련 내용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오래 전부터 AMOLED가 IPS에 비해 푸르스름? 보라빛? -.- 에 가까운 색상을 띈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좌측이 IPS, 우측이 AMOLED입니다. 

 

 

다만 AMOLED에서 구현되는 색상이 IPS에 비해 좀 더 진하다 보니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AMOLED 패널이 더 선명하다고 착각하시기도 하더라고요.

 

헙; 대략 난감;

 

어떤 색감을 선호하느냐는 연령대나 선호하는 바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야외시인성 부분에 있어선 확실히 밝고 잘보이는 것이 좋죠. 아래는 True HD IPS와 AMOLED 디스플레이의 비교 테스트 영상 입니다. 옵티머스g의 True HD IPS+는 야외에서 더욱 생생한 화질 경험이 가능하게 해 주는 것 같네요.

 

 

사실, 사진이나 영상으로 접하나... 뭐니뭐니해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보는 것이 최고인 것 같아요.

 

 

LG 베스트샵 안에는 자유롭게 옵티머스g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집에서 가까운 베스트샵으로 가서 옵티머스g를 사용해 보고 선택하면 어떨까 싶네요. ^^

 

 

>> 집에서 가까운 베스트샵 찾기:

http://www.lgservice.co.kr/cs_lg/center/CSServiceCenterMainCmd.laf

 

>> 옵티머스g폰 홈페이지 바로가기 :

www.lgmobile.co.kr/event/optimusG

 

 

<'옵티머스 g' 스펙>

- 모델명: LG-F180

- 크기: 131.9*68.9*8.45mm

- 무게: 145g

- 색상: 플래티넘 화이트(Platinum White), 오닉스 블랙(Onyx Black),

- 디스플레이: 4.7인치 True HD IPS+(1280*768) Display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130만 화소

- 램(RAM): 2GB DDR2

- CPU: 퀄컴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 드래곤 S4 프로)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배터리용량: 2,100mAh

- 통화/대기시간: 10.5시간 연속 통화, 350시간 연속 대기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