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마트폰 찾고 있다면, 개성 강한 아카폰 추천, LG 아카(AKA) 등장!
독특한 스마트폰, 나만의 스마트폰을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LG전자가 출시한 스마트폰 '아카(AKA)'에 관심이 가지 않을까 싶어요.
저 역시, 모두가 가지고 있는 익숙한 캐릭보다 개성강한 캐릭을 좋아하는 지라… +_+
아카는 SK텔레콤 뿐 아니라 LG U+, KT 이동통신 3개사를 통해 출시하기 때문에 통신사 걱정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그런 걱정은 노노~
LG전자 스마트폰 아카는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4가지 녀석이 등장합니다.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Eggy, 옐로우)', 늘 욱하는 악동 '우키(Wooky, 화이트)', 음악 좋아하는 소심이 '소울(Soul, 네이비)', 다이어트 하는 식탐이 '요요(YoYo, 핑크)'
전 늘 사랑에 빠지는 에기와 다이어트를 하지만 늘 요요를 일으킬 것 같은 캐릭 요요. 크크. 이 두 캐릭이 저와 가장 가까운 녀석인 듯 해요.
'아카'는 이렇게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구입할 때부터 4가지 각기 다른 성격(페르소나) 중 선택함으로써 각기 다른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추후 별매로 다른 페르소나의 전, 후면 커버 패키지를 구입해서 착용하기만 하면, 해당 페르소나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 컬러, UX, 효과음으로 쉽게 바꿔 사용 할 수 있다고 해요.
세계 최초를 좋아하는 LG전자! 이번 '아카'에는 세계 최초로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Mask)'를 적용해 화면 상단의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구현했습니다. 디자인은 보통 사람들이 마스크를 쓸 때, 눈만 보이는 모습에서 착안했다고 해요.
'마스크'는 폰의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과 후면 배터리커버 뒤쪽 모두, 위아래 방향으로 슬라이딩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앞쪽에 부착 시, 상단 3분의 1부분은 디스플레이를 노출해 '움직이는 눈동자' 형상을 보여주고, 나머지 하단 3분의 2 부분은 디스플레이를 가려 보호기능을 해요. 또, '마스크'를 살짝 아래로 내리면 간단한 수신 문자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폰을 흔들면 눈동자가 물결무늬로 변하며 어지러운 상태를 표시하는가 하면 문자 수신시, 케이스를 아래로 열어보라는 의미로 눈동자가 아래 방향 가리키기도 하고요. 이어폰을 꽂을 때는 눈 주변에 헤드셋 이미지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배터리 충전할 때는 눈동자 주변이 붉은색에서 초록색으로 변화한다고 하는데 정말 피곤에 쩔어 충혈된 빨간눈이 충전으로 변화하는 느낌일 것 같네요. (아, 뭔가 나 같아- 응?)
아카폰에는 G3에서도 이슈가 되었던 레이저 오토 포커스, 주먹 쥐었다 펴기로 셀카를 찍었던 셀피 카메라 기능, 스마트 키보드, 노크코드 등이 탑재되어 있어요.
이 외에도 '아카'는 사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신개념 'DIY'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 '아카'의 전면 슬라이드 커버 '마스크'에 사용자 마음대로 부착 가능한 스티커 4종도 기본 제공한다고 해요.
예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심이 절로 가는데요. 실제로 보면 어떨지 또 궁금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