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최신 스마트폰 LG G3,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가 뭐길래? [최신 스마트폰/G3/5.5인치스마트폰추천]

버섯공주 2014. 6. 30. 20:03

 

최신 스마트폰 LG G3 인기가 심상찮네요. +_+ 판매량이 어마어마... 국내 출시 이후 최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5 보다 상당히 높은 초기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LG G3 후기 더 보기 >>

 

 

오늘은 LG 최신 스마트폰 G3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게 뭐냐? 라는 질문에 단연, "인터넷 검색"이라 대답할 수 있을 듯 해요. 또는 "좋아하는 영화 보기"...

 

 

전화 통화보다 카톡을 더 많이 하고, 메신저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단순 말하고, 듣는 통화 수단을 넘어 정말 보는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게 되는 듯 합니다.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 화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좋다- 라는 생각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는데요.

 

QHD(2560×1440)는 HD(1280×720)의 4배, 풀 HD(1920×1080)의 2배에 이르는 해상도를 구현해 더 작고 더 많은 픽셀로 세밀하게 표현합니다. G3의 QHD 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인증 기관인 유럽 넴코(Nemko)로부터 국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어요.

 

 

화면밀도가 538ppi에 달하죠.

 

 

"스마트폰 화질은 TV보다 별로인데다, 화면 크기도 작은데 뭐하러 스마트폰으로 봐?"

 

스마트폰이 한참 보급화되던 시기에 그런 대화를 주고 받은 적이 있는데요. G3를 보면서 더 이상 '화질이 TV보다 별로야.' 라는 말은 함부로 해서는 안되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5.5인치의 큰 화면을 자랑하는 G3.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폰에 넣어두고 보는 편인데, 그에 맞춰 사용자를 위한 여러 UI가 편리하게 잘 구성되어 있어요.

 

 

넘어가고자 장면으로 넘어가고 싶을 때도 이렇게 터치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구요. 화면 비율 설정이나 자막 설정도 더 쉬워져 별도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G3 자체 프로그램으로도 수월하게 잘 볼 수 있네요.

 

 

풀HD급 동영상을 파일 확장자(AVI, MP4, MKV)에 관계 없이 볼 수 있어요. 은근 동영상 파일 확장자 가리면 피곤하다는;;; 

 

 

꽉 찬 화면과 더 높아진 해상도를 자랑하는 G3.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 보면 볼수록 이 화면에 익숙해 집니다. 

 

 

익숙해지다 보니 다른 스마트폰 화면은 선명하지 않아- 라는 생각 마저 들어요.

 

  

 

G3는 Q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앞에 있는 그대로를 보는 것처럼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앞면의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은 76% 이상으로 설계해 몰입감도 뛰어납니다. G3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3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전력 소모가 적을 때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저전압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G3를 이용하면서 고사양의 게임도 계속 찾게 되더라고요. 같은 사진을 두고 풀HD 해상도 스마트폰과 G3를 동시에 보면 G3쪽이 '디테일'이 더 살아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5.5인치의 G3임에도 불구하고, 좀 더 잘 빠진 화면 크기 때문에 "5인치 아니야?" 라고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5.5인치 패블릿폰이 아닌, 5.5인치 스마트폰이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아요. 그립감이 무척 좋아요!!! ^^

 

 

G3는 확실히 뒷면을 곡면으로 처리해 손에 잡히는 그립감 상당히 좋습니다. 전작보다 버튼의 배치와 촉감이 개선된 점도 마음에 들어요. 

 

QHD해상도를 자랑하는 G3.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그 선명한 화질에 푹 빠져 보세요! ^^ 

"LG전자 G3를 협찬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