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가 좋다/스마트폰*태블릿
  3. 스카이 베가레이서2, 한국형 시리탄생? 모션인식에 이은 또 한번의 혁신[스카이(SKY)/베가레이서2(VEGA Racer 2)/스냅드래곤S4]

스카이 베가레이서2, 한국형 시리탄생? 모션인식에 이은 또 한번의 혁신[스카이(SKY)/베가레이서2(VEGA Racer 2)/스냅드래곤S4]

· 댓글개 · 버섯공주
스카이 베가레이서2, 한국형 시리탄생? 모션인식에 이은 또 한번의 혁신[스카이(SKY)/베가레이서2(VEGA Racer 2)/스냅드래곤S4]

스카이 베가레이서2(SKY Vega Racer 2)를 기자간담회를 통해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얼마 전, 상암동에 다녀왔습니다. LTE시대의 기술경제학이라는 부제가 눈길을 끄네요.

 

 

역시, 행사장마다 반기는 예쁜 언니들 +_+ 언니들(누구 맘대로 언니래)의 손에 들려 있는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베가레이서2입니다.

 

 

스카이는 매번 새로운 제품으로 눈길을 사로잡곤 했는데, 이번에 등장하는 베가레이서2 (Vega Racer 2, 모델명 : IM-A830S/A830K/A830L) 또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더군요.

 

스카이는 역시 화이트,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 눈길 끌어

 

개인적으로 스카이라고 하면 화이트 색상의 스마트폰이 떠오릅니다. 그만큼 블랙이 대세이던 스마트폰 시장을 스카이가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화이트 색상을 먼저 선보이면서 눈길을 사로잡았었죠. 저 또한 스카이 스마트폰 화이트 색상에 뿅 반해 베가 LTE를 장만했었습니다.

 

이번 베가레이서2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이동통신3사에 본격 출시되는데요. 특히, 화이트 컬러는 세라믹 소재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은은한 광택이 돋보입니다.

 

 

뭐. 세라믹 소재이니 그 단단함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잘 아시겠죠? (세라믹 도자기 사진이 괜히 있는 게 아니라는)

 

 

베가레이서2는 이미 국내에서 170만대 이상 판매된 베가레이서의 후속작인데요.

 

 

스카이 측에서는 전작인 베가레이서에 이어 이번 베가레이서2 역시, 전작 못지 않은 인기를 끌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개해 드릴 한국형 음성인식이나 스냅드래곤 s4탑재 등으로 한결 좋아진 배터리 성능 등을 내세우며 소비자가 요구하는 바를 베가레이서2에 담아 내기 위해 많이 노력했더라고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 애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배터리와의 싸움은 끝이 나는걸까요? +_+

 

스카이 베가레이서2 그 주요 스펙은?

 

 

일단, 스카이 베가 레이서2(SKY VEGA Racer 2)의 주요 스펙을 살펴볼까요?

 

1)     디스플레이 : 4.8인치 HD(1280*720) 디스플레이

2)     OS : 안드로이드 4.0(Ice Cream Sandwich)

3)     CPU : 1.5GHz 듀얼코어

4)     RAM : DDR2 1G

5)     카메라 :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 200만화소 전면카메라
(HDR, ‘0’ 셔터 lack, 동영상 스틸컷 지원)

6)     크기/무게 : 132.4 * 68.9 * 9.35(mm) / 130g 초반 대

7)     배터리 : 2000mAh 배터리

8)     DMB : 지원

9)     특화기능

- Full Screen 70%

- 저전력

- Cloud Live : 저장공간 확장성 및 Data의 제한 없는 Access

- 음성인식 : 스카이 유일 기능

- 모션인식 : 스카이 유일 기능

- 모션 Dial : 스카이 유일 기능

- 심플모드 UX : 실버 User 4~50대 스마트폰 최초 이용자 편이

- 시크릿뷰 : 스카이 유일 기능

 

 

 

일단, 베가레이서2 외관을 보자면 한결 슬림해지고 가벼워졌습니다. LTE폰임에도 이렇게 슬림하게 잘 빠졌다는 것에 감탄을 했어요.

 

 

제가 촬영한 베가레이서2는 SKT 버전인데요. 

 

 

베가레이서2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모두 출시 되기 때문에 이통사 때문에 고민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LG U+가 두 통신사에 비해 무게가 좀 더 나가는 편입니다. 그 점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해요.

 

> SKT 133.00g (블랙 color 기준)

> KT 133.00g (블랙 color 기준)

> LG U+ 134.15g (화이트 color 기준)

 

베가레이서2는 앞서 스펙에서 보셨듯이 4.8인치 HD(1280x720)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4.8인치 화면을 채택하고도 단말기 크기는 오히려 4.5인치(베가 LTE M)보다 2mm가 더 작습니다. 전면부의 뒤로 가기 버튼이나 홈 버튼도 없앴고요.

 

 

개인적으로 그립감은 높이면서 한결 시원해진 화면이 마음에 듭니다.

 

 

보다 향상된 베젤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4.5인치 스마트폰보다 단말기 폭을 줄이고 무게 또한 줄여 그립감과 휴대성을 개선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베가레이서2 터치감도 촬영 동영상>

 

최초 한국형 음성 인식 '스마트 보이스'

 

아이폰4S를 쓰면서 '시리(Siri)'를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한국어가 인식되지 않으니 다소 답답하여 '시리(Siri)' 기능은 꺼두게 되더라고요. 스카이 베가레이서2는 최초 한국형 음성 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보이스'를 탑재하였습니다.

 

 

전 남자친구를 연락처에 평소 부르는 익숙한 '오빠'라고 저장을 해뒀습니다. 제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유일한 오빠죠. ㅡ.ㅡ 응? 하핫.

 

 

스카이 베가레이서2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오빠에게 전화" 라고 말하면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줍니다. 운전 중 남자친구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폰을 만질 필요가 없어지는거죠. 그냥 말로 하면 되니 말이죠.

 

아래는 음성 검색을 해 보고 동영상으로 담아왔는데요. 간담회 현장이라 상당히 소란스러웠는데도 음성 인식이 잘 되는 편이라 놀랬습니다.

 

<베가레이서2 한국어 음성 검색 동영상>

 

구글 검색이 디폴트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여의도 맛집'을 음성으로 검색하니 구글 엔진으로 검색을 하더라고요. 이 또한 자신이 원하는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베가레이서2는 음성으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고 어플 실행은 물론 SNS 업데이트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세계 최초 음성인식 촬영기술 탑재가 눈에 띄었습니다.

 

 

헉! 음성으로 촬영할 수 있다는 말은 고로 스마트폰엔 더 이상 타이머가 필요 없어도 된다는 이야기?! 멀찌감치 친구와 나란히 서서 "스마일" "치즈" 내지는 "김치" 한마디만 하면 되는거니 말이죠. 셀카도 이제 음성으로 찍을 기세! +_+ 오홋!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카메라를 실행시켜 촬영을 하고 촬영한 사진을 문자로 보내기까지... 터치 한 번 없이 모두 음성으로 가능하다는 점에 감탄! 

 

 

더 이상 반쪽짜리 음성인식이 아니라는 생각에 기대감 폭발!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인터넷 검색, SNS 업데이트 등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거죠.

 

최초 스냅 드래곤 S4 탑재, 배터리 효율성 최강

 

 

베가레이서2는 시스템과 프로그램 구동을 책임지는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통신 기능을 담당하는 통신칩을 통합한 원칩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MSM8960을 최초로 탑재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시켰습니다.

 

 

1.5GHz로 작동하는 듀얼코어 프로세서라는 점에서는 기존 베가 레이서와 동일하지만, 28nm 미세 공정 적용과 원칩 통합을 통한 빠른 데이터 처리로 체감 성능을 높이고 전력 효율도 크게 개선했습니다.

 

 

자체 테스트 결과 기존 모델 대비 CPU 성능은 약 40%, 메모리 성능은 약 100%, GPU 성능도 약 50% 수준의 향상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원칩 프로세서 탑재로 높아진 전력 효율과 함께 2,02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 상대적으로 사용 시간에 대해 아쉬움을 남겼던 부분을 크게 개선했어요.

 

 

대기시간 245시간, 연속통화 9.5시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스카이 베가레이서2의 기능 외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몇 가지 있었는데요. 그 중, 스카이의 UX인 플럭스(FLUX)도 기존 1.0에서 1.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심플 모드'와 '모션 다이얼' 등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심플 모드'는 스카이만의 독창적인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나 단순한 기능 실행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당합니다.

 

 

아직 스마트폰 사용이 낯선 분들에겐 이 기능이 유용할 듯 합니다.

 

'모션 다이얼' 기능은 다이얼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기울이거나 튕겨서 단축 다이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기능입니다. 동영상으로 담아왔는데요. 베가레이서2를 기울이는 것만으로 단축 다이얼을 쉽게 설정할 수 있어요.

 

<베가레이서2 모션다이얼 기능 동영상>

 

이 외 베가레이서2는 스마트폰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스카이 클라우드 서비스,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게임 콘텐츠에 특화된 앱스토어 앱스플레이도 담아 냈고요.

 

 

직접 일정 기간 사용해 봐야 베가레이서2의 장단점을 더 잘 알 수 있을 듯 하지만, 이 날 간담회를 통해 살펴본 베가레이서2는 사용자가 요구하는 바를 잘 담아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가레이서2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androians.com/vegaracer2/gate/index.php?planet=vega

 

+덧) 스카이는 '베가레이서 2'의 출시를 기념해 'Vega Culture Project3'를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Family Rock'을 컨셉으로 가족과 1박 2일과 캠핑을 하며 공연을 즐기는 프로젝트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는 5월 26~27일 양일간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참여해 보세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androians.com/vegaracer2/index.asp?menu=event

 

 

 

[ 베가 패밀리락 페스티벌 ]

1) 이벤트 기간 : 5/7~5/13

2) 이벤트 URL : http://www.isky.co.kr/etc/event_view.sky?intSeq=fUL3PmuZXVM~I05rRAezI68~&dispNum=&targetPage=1&targetGroup=1&rnum=1

 

 

 

 

<주요출연진>

△베가 플레이 그라운드: 좋아서 하는 밴드, 허클베리 핀, 3호선 버터플라이.
△FAM 락 1부 소통: 체리필터, 밴드 강산에, 크라잉넛.
△FAM 락 2부 공유: 봄여름가을겨울, 10cm, 세시봉.
△FAM 락 3부 공감: 이승환, 넬, 씨스타, 부가킹즈.
△베가 89.1 Mhz FAM: 이현우, 윤하.


3) 경품 : 패밀리락 페스티벌 초대권 (가구당 최대 4인)


4)  참여방법 :

이벤트 1) 찾아가 GO 
찾아가 GO의 간단한 퀴즈를 풀면 총 1000명에게 가족 초대권(가족당 최대 4인)을 준다고 합니다. 누구나 맞출 수 있는 간단한 퀴즈! 

 

 

이벤트 2) 초대하 GO 
초대하 GO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른 이들에게 베가 패밀리 락 페스티벌 초대 문자를 날리거나 개인 SNS로 초대글을 작성하여 날리는 이벤트로 총 1000명에게 가족 초대권(가족당 최대 4인)을 경품으로 준다고 하네요.

 


Tip. 2가지 이벤트 모두 참여하면 그만큼 당첨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